원신 설산에서 길을 잃다 퀘스트, 꼭대기 올라가는법

매섭게 휘몰아치는 눈보라가 아름다운 맵 원신 드래곤스파인에는 많은 유저들을 고통받게 만드는 몇 가지 퀘스트가 있다. 그중 대표적인걸 꼽아보라 한다면 설산에서 길을 잃다 퀘스트를 빼먹을 수 없는데, 특히 꼭대기 찾느라 수시간씩 낭비하는 필자 같은 유저가 분명히 있을 것이다.

설산에서 길을 잃다 공략 꼭대기 위치

우선 원신 설산에서 길을 잃다 퀘스트는 드래곤스파인 입구에 위치한 요엘에게서 받을 수 있다. 간단하게 배경을 살펴보면 요엘 부자는 산꼭대기의 만년설을 구경하러 왔는데, 아버지가 갑자기 무언가를 찾으러 등반을 시작하셨고, 시간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으시자 불안한 마음에 아이가 모험가에게 찾아달라고 부탁을 하는 내용이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 원신 퀘스트의 키포인트가 요엘의 아버지를 찾는 거라고 착각하실 수 있는데, 사실 설산에서 길을 잃다의 핵심은 바로 책들을 찾는 것이다. 처음엔 이걸 몰라서 이곳저곳 샅샅이 찾아보고 꼭대기도 올라가 보려고 고군분투했었는데, 정작 먼저 등반을 시작했다는 아버지의 그림자는 등장하지도 않는다.

아무튼 요엘과의 대화를 끝내면 바로 고궁 쪽에 있는 일곱신상으로 이동해 그의 아버지가 남긴 흔적들을 찾으면 되는데, 첫 번째 단정한 글씨의 노트는 일곱신상을 등지고 왼쪽으로 하강해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보이는 야영지에 있다.

이어서 두 번째 노트는 필자가 마킹 해둔 위치로 이동해 보면 발견할 수 있을 텐데, 만약 빈다그니르의 정상이나 그 근처의 워프 포인트가 활성화되어있다면 그대로 활강해서 찾아가면 되고 안 돼 있으신 분들은 그냥 길 따라서 걸어가도 찾을 수 있다.

내용을 읽어보면 날씨가 생각보다 괜찮아서 설산 꼭대기까지 도전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이상한 플래그(?)를 세우시는 요엘의 아버지 노트를 발견할 수 있다.

그렇게 두 번째 노트를 읽으면 설산 꼭대기에서 요엘의 아버지 찾기라는 퀘스트가 연계되는데, 필자 포함 많은 분들이 여기서 드래곤스파인을 등산하시는 분들이 많다. 설명에 꼭대기라는 목적지가 떡하니 적혀있으니까 핀포인트의 제일 위쪽으로 가면 되겠지 싶어서 올라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거 절대로 그렇게 하면 안 된다.

원신 설산꼭대기 핀 포인트를 눌러보면 위처럼 우측에 벽으로 막혀있는 공간이 있는데, 해당 바위는 때리면 부서진다. 원소 스킬을 사용해 빠르게 제거해 주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삐뚤삐뚤한 글씨의 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그렇게 노엘의 아버지가 남기신 세 번째 노트까지 읽어주면 원신 설산에서 길을 잃다 퀘스트가 완료된다. 마지막에 꼭대기로 올라가는 이야기가 있어서 필자는 약 3시간은 위로 어떻게든 올라가 보려고 시도했던 것 같은데, 막상 클리어하고 나니까 저기가 어떻게 정상인지 이해할 수가 없다. 길찾는게 잘 안되는 분들은 아래의 공략영상 참고하길 바라며, 도움이 되었다면 팬신청과 이웃추가 한 번씩 해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