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플레이 No.303 - 방랑자와 함께하는 유리빛 신기루 파밍 파트2

상자를 까서 나오는 원석을 놓치면 다음 버전 뽑기때 불리하다는 것쯤은 너무나도 당연한 결과죠. 특히나 이번에 방랑자를 뽑느라 원석을 2만 5천개나 쏟았기 때문에, 차기 뽑기에 더더욱 차질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픽뚫을 연속으로 3번이나 당하는 바람에 픽업 캐릭터 3명을 더 뽑을 수 있는 기회를 날린 거나 다름없죠;; 아무튼 이번에는 이 이벤트가 끝나기 전에 최대한 많이 뽕을 뽑아서 원석을 찰지게 파밍하도록 해야겠습니다.

Aㅏ... 작은 이벤트가 하나 끝나니, 이번에 또 다른 이벤트가 등판했네요. 그래봤자 대화 몇분 나누고 나서 비경이나 몇바퀴 돌면 끝나는 이벤트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중요한 건 월드 임무보다도 캐릭터 육성이죠. 지난번에 모라가 딸려서 못했던 방랑자의 육성을 계속 이어서 해줍시다. 때마침 재료가 딱 맞아떨어지네요.

Aㅏ... 그래도 기존 파티보다는 그렇게 좋은지는 모르겠네요. 사실상 카즈하 파티는 카즈하의 스킬이랑 나히다의 스킬이 다 돌면 더 이상 할 게 없다는 단점도 여전하죠.

아니, 광풍의 핵이라고? 이때는 방랑자를 쓸 수 없으니 다시 기존 파티로 복귀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방랑자는 딜러 캐릭이라서 딜타임이 더욱 안정적인 장점이 있죠.

Aㅏ... 그리고 이건 얼마만에 다시 걸린 임무인지 기억이 가물가물할 정도로 오래된 초창기의 임무입니다. 역시나 예나 지금이나 짬처리는 여전합니다.

초보 시절에 이 임무 때문에 얼마나 애를 먹었는지 모릅니다. 하필이면 얼음 속성 슬라임들이 대거 등장하는 임무인데, 데미지는 또 더럽게 안 박히는 놈들이죠.

바람 속성으로 날리라고 하는데, 방랑자가 애초에 바람 속성 법구 딜러라서 그런지 딜은 시원시원합니다. 이제 남은 건 저 슬라임들이 신상에서 힐을 하기 전에 잡는 일만 남았죠.

예전같았으면 각국의 잡화점 4곳을 적절히 매일 털고 다녔겠지만, 최근 모라가 딸리는 관계로 그건 못하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저 상인 양반께서 왠지 모르게 쫄아있네요.

티바트 대륙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다 끝내고 나선 다시 이 유리빛 신기루 안으로 들어와줍시다. 오늘도 여기에 있는 기믹을 풀고 상자를 찰지게 먹어줍시다.

Aㅏ... 가만 보니 상자를 깔 때마다 기쁨 쿠폰을 하나씩 챙겨주고 있네요. 이쯤 되면 상자를 열심히 파밍하는 것도 이벤트에 기여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방랑자가 아니었다면 카즈하로 날아오르고 암벽등반을 열심히 했겠지만, 이제는 그냥 스킬 한번 쓰고 날아오르면 될 정도로 파밍이 쉬워졌습니다.

여긴 지난번에 상자를 털었던 곳으로 추정되는데... 막상 미니맵상에 표시되는 상자들의 수는 아주 많지만, 정작 해당 위치에 가니깐 상자는 없고 몹들만 넘쳐나는군요.

적절히 사냥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레벨이 80으로 돌랐습니다. 79까지 찍어놓은 영웅들이 몇몇 있긴 한데, 역시 딜러 역할이라서 그런지 경험치는 잘 오르고 있네요.

돈과 재료가 없어서 미루고 있었던 성유물도 적절히 강화를 해주는데... 체력이나 방어력은 다 버리고, 무조건 공격력이나 치명타 피해에 올인을 해주도록 합시다.

그러고 나서는 가장 주력기가 될 수 있는 평타 특성 레벨을 올리고 있는데, 이건 나중에 합성을 해서 뚫든지 해야겠습니다. 가만 보니 돈도 겨우 모였군요;;

다른 건 몰라도, 평타 스킬만큼은 매 버전마다 하나씩 뿌리는 왕관을 쥐여줄 가치가 있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물론 파루잔이 있다는 가정하에 말이죠.

Aㅏ... 새로운 구역에 갈 때마다 지도상에는 상자가 참 많이 있다고 합니다. 각종 도전이나 상자는 많지만, 정작 우리들이 원하는 건 기쁨 쿠폰이라는 점이 함정이죠.

이런 도전은 그냥 시간 1분정도 내면 상자 하나는 거저 주는 수준입니다. 뭔가 티바트 대륙 필드에 있는 기믹보다는 대체적으로 쉬운 경향이 많죠.

그리고 이 근처에 온 김에 조 감독님의 작업실에도 적절히 들렀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번 이벤트가 끝나면 영영 증발하는 양반이 되겠군요;;

대놓고 나 기믹이라고 광고를 하는 구조물들이 있는가 하면, 따로 상호작용을 하거나 아니면 이를 악물고 숨어있는 장치들도 가끔 가다 있으니, 그건 알아서 잘 찾아내야 합니다.

Aㅏ... 그리고 월드 임무에서 등장하지 않았던 영화 세트장이 곳곳에 보이는데, 가서 상호작용을 하면 미처 완성하지 못했던 연극을 다시 완성하랍시고 입을 털고 있습니다.

완성도가 딸려서 폐기된 연극을 조금이나마 완성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또 우리가 직접 나서서 노가다를 해야 하는 구조네요. 원석과 상자를 위해서라면 별 수 없습니다.

Aㅏ... 그리고 쉬운 기믹이 있으면, 어렵고 복잡한 기믹들도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맵상에 위치 추적이 가능한 기믹이기를 바랄 뿐이죠. 완벽주의자가 이래서 피곤합니다.

그리고 쉬운 도전 말고도 빡센 도전이 가끔씩 이렇게 걸리는데, 이건 1:1 맞짱에 특화된 방랑자가 직접 나설 수 있는 아주 좋은 환경입니다.

맵이 좁다면 좁고, 넓다면 넓은데... 직접 파밍을 하는 입장에서 다시 보니, 맵이 매우 넓습니다. 거기다 여긴 다이야의 3일 공상때 경험했던 것과 비슷한 기믹이 있네요.

여기가... 어디요? 미니맵만 보고서 무작정 이동하면서 기믹이란 기믹은 다 건드리는 중인데, 역시 상자가 마를 일이 없네요. 다행히 방랑자 덕에 공중에서 날아다닐 수가 있습니다.

Aㅏ... 여기도 폐기된 세트장이 있구만. 가만 들어보면 연극을 못하는 이유가 참 하나같이 가관입니다. 그래도 우리가 이 문제를 해결하면, 우린 상자를 얻고 원석을 받을 수 있죠.

적절히 타이밍을 맞춰서 사진을 한방 박으면 바로 상자를 하나 떨궈주는 시스템이죠. 티바트 대륙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었지만, 여긴 쉬운 일을 해주고도 원석을 벌 수 있습니다.

Aㅏ... 그런데 바위왕에게 함부로 깝치다가는 시망하는 수가 있죠. 방랑자가 특히 물몸인 상태인데, 레일라의 쉴드가 꺼지면 답도 없는 캐릭터로 전락하게 됩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번 이벤트에서는 저 케이아 형님의 한정판 코스튬을 꼭 받아가는 게 이득입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기쁨 쿠폰이 딱 150개가 필요한 상황이죠.

일단 신기루를 잠시 떠나서 방랑자 육성 자금을 다시 모으도록 해야겠습니다. 퓨어 레진이 계속 차오르고 있고, 농축 레진을 녹일 곳이 급하게 필요했습니다.

겁나 조쿤. 가만 보면 이나즈마산 지맥이 제일 혜자입니다. 특히나 방랑자 특성 강화나 레벨 돌파에는 코등이가 많이 필요한데, 이건 일석이조로 파밍할 수 있죠.

다시 신기루 안으로 돌아와서 파밍을 하고 있는데... 퀘스트에는 등장하지 않았던 NPC들이 몇몇 있네요. 이 양반은 몬드성에 있는 스탠리를 그대로 따라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Aㅏ... 다시 돌아와서 이번에는 1:3으로 맞짱을 까는 방랑자였습니다. 평타 한방한방 딜은 강해보일지 몰라도, 카즈하 파티의 원소 반응으로 먹고 사는 딜보다는 아직 한참 멀었네요.

하지만 방랑자만 할 수 있는 트릭이 있기에, 이 파티도 마냥 구리다고 할 순 없습니다. 암벽등반을 하다가 스태미너가 딸리면 이런 식으로 낙공을 찍고 다시 날아오를 수가 있죠.

열심히 상자를 까고 기쁨 쿠폰을 모아서 드디어 케이아 형님의 한정판 코스튬을 손에 넣었습니다. 초보 시절을 함께 책임져주었던 초창기 영웅이기도 하죠.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돈을 주고 뚫어야 한다는 소문이 있기에, 후다닥 파트2로 나누면서까지도 파밍을 했습니다. 그래도 한정판이 아니라 어떻게든 다시 구할 순 있어서 다행이네요.

대충 이정도 파밍을 해놓고, 주말 기념으로 주전자 안에 찾아온 상인에게 선계 화폐도 적절히 털어줍시다. 가만 보면 팔던 걸 계속 팔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

Aㅏ... 아직도 선계 레벨이 딸리는가? 주전자 안에서조차도 탐사를 방해하는 페이몬이었습니다. 맨날 혼자만 날아다니더니, 이젠 나도 날아다닐 수 있게 되었군.

그리고 요즘 생일인 양반을이 참 많습니다. 원신에 캐릭터가 총 몇명이나 있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아마 나중 되면 거의 1주일에 한 번꼴로 생일 편지를 받게 될지도...?

유리빛 신기루는 한정판 특수구역인데다가 상자까지 있으니... 그건 일단 최대한 털어먹을 예정입니다. 티바트 대륙에 있는 상자는 어디 가거나 사라지지 않으니 어차피 다 본인 소유이지만, 금방 사라지는 이벤트 지역은 말이 다르죠. 이렇게 다음 버전 업데이트가 뜨기 전에 어떻게든 뽕을 다 뽑아놔야지 신규 캐릭터를 계속 파티에 영입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