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바람의 행방, 원바데 숨바꼭질 게임 이벤트 헌터, 레인저 공략

원신 바람의 행방은 데바데, 즉 데드 바이 데드라이프+원신을 합친 이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숨바꼭질게임에서 헌터와 레인저의 역할은 극명하게 갈릴 수 밖에 없습니다.

복각되는 이벤트인만큼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레인저

레인저는 자신 포함 총 3명의 팀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정 맵에 있는 구조물로 위장을 할 수 있으며

잠시 동안 헌터의 눈에 띄지 않는 은신 스킬 혹은

헌터가 포획시 먹물을 뿌리는 장애물을 설치하는 능력 2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헌터가 가호의 힘을 발동하여 위치가 드러난 상태이지만 활강을 이용하여 부지런히 도망쳐 승리한 경우입니다.

가호의 힘을 헌터보다 먼저 가져가서 팀의 안전을 책임진 경우.

순풍 공세와 비슷하게 가호를 먹은 것은 같지만 포획당한 상태에서

팀이 끝까지 살아남은 경우입니다.

아예 위장을 사용하지 않고 이길 수도 있습니다.

집과 같은 건축물이 많아서 이리저리 타고 다닐 경우,

대시와 점프에 대한 헌터의 숙련도가 낮을 때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헌터

헌터는 원신에서의 일반 공격이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능력으로 대체됩니다.

원소 전투는 신비한 예감으로 레인저들이 있는 방향을 나타내주는 것.

감응과 빛의 고리는 해당 지역에서 상대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으며

위장이나 은신 시 단서를 남겨줍니다.

또한 3가지 중 하나의 원소폭발을 선택하여 쓸 수 있습니다.

전면 통찰로 모든 레인저의 위치를 볼 수 있는 것.

헌터의 직감으로 한 레인저의 위치를 오랫동안 관찰하는 것.

감금의 저주로 한 플레이어를 도망치지 못하게 가둬 놓는 것.

가호를 획득하기 전 2명을 포획하였고 그 이후 감금을 사용해 여유있게 승리한 모습입니다.

레인저가 적극적으로 가호를 먹으려고 할 때가 있는데 반드시 잡아주셔야 승산이 있습니다.

이 때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면 근처에서 위장을 썼을 것이니

바로 일반 공격 버튼을 눌러 적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가호 비술을 사용할 때 신비한 예감을 같이 사용하시면 더 쉽게 포획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맵의 크기가 작을 경우

은신까지 무력화시키는 감금의 저주가 유용하며

그 이외에는 헌터의 직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전면 통찰을 쓸 정도로 레인저가 남아있다면 게임이 기울어있을 확률이 높아요.

코인은 한번에 개방되지 않고 하루 이상 간격을 두고 한도가 해금됩니다.

행방 코인 도전 보상으로 각종 미션이 있는데 감응의 빛의

일반적으로 헌터가 코인을 많이 얻을 확률이 높고

요령만 안다면 랜덤 매칭에서의 승률도 좋습니다.

한국 커뮤니티 유저들과 할 때 헌터 승률은 대략 66% 정도였고

랜덤매칭에서는 20판 중 1판 정도를 제외하면 다 이겼네요.

원바데 공략은 여기까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