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즈 티어 무시한 영웅추천 합니다.
소울즈 티어 무시한 영웅추천 합니다.
안녕하세요. 노장 게이머 껨저씨 입니다.
오늘은 소울즈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영웅에 대한 각종 티어표가 난무하는 상황입니다. 게임을 조금 해본 입장에서 제가 생각하는 영웅을 추천해 드릴까 하는데요.
저는 이런 소위 카드를 모으는 게임을 많이 해본 입장에서 결국에는 티어보다 중복카드를 많이 모으는게 더 낫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따라서 제가 생각하는 좋은 영웅들은 고정적으로 수급이 가능한 영웅들로, 아래와 같습니다.
1. 영혼상점에서 고정적으로 수급 할 수 있는 [올가]
2. 마수상점의 [카이온] [밀리아] [돌루코스]
3. 아레나상점의 [올몬드]
4. 성소상점의 [루루]
1. 올가
올가는 영혼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즉 평소에 뽑기에서 나오는 쓸모없는 3성짜리들을 영웅 분해를 통해 갈면 나오는 조각으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는 얘기죠. 그렇다고 성능이 나쁘냐? 그것도 아닙니다. 올가의 패시브 스킬 중에 시작 3턴 까지 자신과 자신에게 인접한 모든 아군의 방어력을 올가의 방어력의 22%만큼 증가시키는 [지도력 각성]이 있는데, 이 스킬로 힐러와 서폿을 살려줄 수 있죠.
그리고 반격도 쏠쏠찮게 하고, 피격 시 상대방을 얼리기도 해서 아주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한 서폿케릭입니다. 증말 좋습니다. 그리고 성이 높아질 수록 방어력도 막강해져 거의 탱커급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2. 올몬드
제가 생각하기에는 올몬드가 정말 최고의 힐러라고 생각합니다. 아레나 상점에서 수급하기가 좋거니와, 한 번에 회복이 아니라 지속적인 회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우리편을 왠만해서는 잘 죽지 않게 만들어 줘서 정말 힐러중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3. 루루
올가가 전방에서 강력한 방어력을 바탕으로 최강의 서폿이라면, 루루는 후열에서 정말 미친듯한 서폿을 보여줍니다. 모든 아군의 에너지를 40 올려주는 스킬 등으로 에너지 수급을 원활하게 하고, 힐도 준수하고, 공격력을 버프까지 걸어주는 정말 다방면으로 활약하는 캐릭터 입니다. 특히 에너지를 미친듯이 보급하고 공격력 버프를 지속적으로 걸어줘 상대편 탱커를 제외하고는 한 방 컷을 할 수 있을 정도 입니다.
4. 카이온, 돌루코스, 밀리아
아시다시피 아레나 같은 곳에서 5 대 5로 붙으면 상대편 탱커를 처리하기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 카이온이 정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합니다. 카이온의 스킬 [숨통 끊기]로 후열의 적까지 제거하고 자체 힐까지 가능한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리첼보다 카이온을 더 높게 쳐줍니다.
돌루코스도 마찬가지로 [연쇄 번개]라는 스킬로 붙어 있는 적들에게 연쇄적으로 공격할 수 있어 특히 아레나에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밀리아도 마찬가지 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결국 이런 게임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급'입니다. 아무리 1티어 캐릭터라도 중복이 나오지 않는다면 무의미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