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파루잔 무기 성유물 등급표 1티어 조합 평가

원신에서 바람 서포터가 드디어 등장했습니다. 기존에 진이라는 바람 서포터가 있긴 했으나 4돌파가 이뤄져야 한다는 점, 그리고 원소 폭발 궁극기가 제약이 있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또한 알베도나 종려로 간접적인 버프를 해주는 경우가 많았다면 이번 파루잔은 아예 바람 메인딜러에 최적화가 되어 출시했다는 것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파루잔 무기

5성 무기로는 종말 탄식의 노래 활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벤티, 쿠죠 사라 등 이미 장착하고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페보니우스 활 혹은 제례활을 쥐어주시는 것을 권합니다. 저는 기존 90강 화살 모두 다른 캐릭터들에게 장착한 상태라서 새로 페보활을 업글하려고 합니다.

파루잔 성유물

성유물은 청록색 그림자 4세트입니다. 치명타에 페보니우스활로 세팅하되 시계만큼은 원소 충전 효율을 메인 스텟으로 챙겨줍니다.

파루잔 조합

등급표 1티어 조합은 소, 파루잔 혹은 방랑자, 파루잔을 필두로 한 콤비입니다. 이외에 시카노인 헤이조랑도 매칭이 잘 되는 편이지만 되도록 앞서 언급한 2개 캐릭터를 파티에 넣는 것이 좋겠죠. 4성 메인딜러로 북두나 응광을 넣는 것보다 라이덴 쇼군이나 이토가 더 효율이 높은 것과 비슷한 경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평가

내성 저하와 기초 공격력 증가 보너스를 챙겨주기 때문에 바람 서포터로서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다만 파루잔이 바람 속성 버전 쿠죠 사라라고 불릴 만큼 바람 속성에 한정해서 포지션을 짜야 한다는 점. 그리고 향릉처럼 원소 충전 효율이 낮은 편이라 사이클 돌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쿠죠 사라 6돌파 한정으로 라사카베 조합을 완성시켰던 것처럼 파루잔도 6돌파 의존도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베넷처럼 범용성이 높은 서포터는 아니면서도 현재 바람 메인딜러에 최적화된 서포터로서 등급표에서는 일정 픽률 정도만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신 #파루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