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쁘사이저 졸업스킬,CP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포켓몬고 소식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메가 쁘사이저가 데이터마이닝에 등장하게 되어서 오늘은 벌레 타입으로 메가 진화 헤라크로스 바로 아래에 있는 현재 벌레티어 2위인 쁘사이저 에셋 추가로 인하여 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쁘사이저 정리
포켓몬 GO에서는 메가진화가 없는 현 상황에서 진화체가 없는 단일 포켓몬 중에서 출현 빈도가 높은 포켓몬 중 하나입니다.
단일 개체인 만큼 CP 한계치에 달한 개체를 포획할 가능성도 높으며, 최대 CP 또한 벌레 속성 포켓몬 중에서 상위권이므로 초반 요원으로는 유용한 편.
종잇장같은 내구 탓에 CP는 이 셋 중 가장 낮지만, 공속과 공격력이 쁘사이저가 가장 높다. 때문에 쁘사이저는 순수 벌레타입을 대표하는 어태커로 쓰인다. 벌레 타입으로 쓸 경우 쁘사이저가 가장 높은 DPS를 보여줍니다.
문제는 상성 포켓몬인 비행 속성 포켓몬의 출현 빈도가 매우 높은 데다 방어력과 체력이 너무 낮기 때문에 체육관 방어용으로 쓰기엔 부적합하다. 공격력 238이라는 높은 수치, 기술의 빠른 시전속도란 장점은 있지만 하나같이 데미지가 낮은 편이라 어태커로서의 입지도 다소 애매하다. 타입 내에서는 같은 벌레타입 1티어로 보는 핫삼, 메가자리보다도 공격 측면에서는 가장 우월한 공격력을 보이지만, 다른 타입 1티어들에 비하면 초라하고 아쉽다는 느낌은 지울 수 없다. 그래도 암울하기 짝이 없는 벌레 포켓몬들의 현실에서 핫삼, 헤라크로스, 메가자리와 함께 그나마 실전용으로 쓸만하다는 게 중론입니다.
현재 추천되는 기술 조합은 벌레먹음과 시저크로스. 벌레 타입에 이중피해를 보는 나시나 밤선인 등을 저격하는 데에 적합하다. 거기다 쁘사이저는 전설의 포켓몬 중 뮤, 뮤츠, 세레비에게 유리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벌레 타입 포켓몬들의 위상이 다소 오를 가능성이 생겼다. 또 잘 안 알려진 사실인데 벌레 스킬 조합을 쓸 경우 회피속도가 장난 아니게 빠르다. 그 때문에 최대한 때리고 빠지는 방식이 가능해 전투에 더더욱 유리하다. 격투 스킬(바위깨기, 인파이트)의 존재를 살려 해피너스 카운터로 사용하자는 의견도 있지만, 체력이 너무 낮은데다 자속을 받지 못하는 기술로 해피너스를 때려잡는다는건 사실상 힘듭니다.
여담으로 2세대 업데이트 이전까지는 쁘사이저가 10km 알에서 일정 확률로 부화했는데, 10km 알에는 미뇽, 잠만보, 라프라스 등 최고급 성능을 가진 포켓몬이 부화하기 때문에 10km 알에서 쁘사이저가 부화해 원망과 탄식이 섞인 비명을 지른 유저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2018년 11월 1일~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대만 사파리존을 통해 이로치가 풀렸습니다.
나무위키 - 포켓몬고GO 발췌
벌레타입의 사용도
벌레타입은 에스퍼/악인 후파를 찌르거나 이중약점을 찌를 때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기술자체가 위력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같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단일 약점을 동시에 찌를 때, 벌레 + 비행은 잘 사용되지 않는 편이지만 그래도 벌레쪽으로 하나 정도 쎈 포켓몬이 있으면 좋습니다. 그게 쁘사이저나 헤라크로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