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 아카이브 정보 ] 카이텐 FX. mk.0의 모티브가 된 로봇은 무엇일까?

블루아카의 미워할수 없는 악역인 카이텐저의 로봇이자 총력전 보스인 카이텐 FX mk.0, 이걸 모르는 블루아카 선생들은 없을것입니다.

그렇지만 카이텐 FX의 모티브가 된 로봇을 모르는 선생들은 의외로 많습니다.

그렇다면 카이텐 FX의 모티브는 무엇일까요?

국내에서는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매너방위대로 알려진 슈퍼전대 시리즈, 국내에서는 파워레인저 시리즈로 유명한 1986년에 나온 슈퍼전대 시리즈 제10작인 초신성 플래시맨의 주역 1호 로봇인

'플래시 킹' 입니다.

왼팔에 원형 방패가 달려있고 눈매도 그렇듯 딱봐도 플래시킹을 모티브로 했음을 알수있으며,

검으로 공격하는 모션마저 플래시킹이 검에다 에너지를 실어서 베는 기술을 오마주 했습니다.

그럼에도 이것을 모르는 선생들이 많은데 우선 플래시맨 자체가 상당히 오래된 작품이기 때문에 요즘 세대들은 아는 사람이 극히 적습니다.

그렇다면 왜 많은 파워레인저 로봇들을 놔두고 굳이 플래시킹을 카이텐 FX의 모티브로 했을까요?

우선 이 게임의 PD인 김용하가 1세대 씹덕임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용하형같은 1세대 씹덕들에게 있어 유명한 전대 시리즈 작품들은 뭐니뭐니 해도 플래시맨, 마스크맨, 라이브맨같은 국내에서도 유명한 80년대 명작들 입니다.

다만 용하형은 75년생이며, 국내에 플래시맨 비디오가 출시된건 1989년이기 때문에 그나이에는 용하가 특촬물을 볼 나이는 아니었을 겁니다.

그러나 우리 선생님들은 용하형이 덕질 경력이 깊은 1세대 씹덕임을 다시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용하형 정도의 덕력이면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 높고 현재까지도 팬이 많은 전대는 뭐니뭐니해도 플래시맨인걸 알고있을 가능성이 높을것입니다.

즉 그점을 감안해 플래시킹을 카이텐 FX의 모티브로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줄요약: 카이텐 FX의 모티브는 플래시킹이고,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파워레인저는 플래시맨이기 때문에 용하가 그점을 감안해 플래시킹을 모티브로 했을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