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0티어 헤롱이 등장 & 지구 방위팀 성립일 이벤트 공략
여전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바일게임 탕탕특공대가 신규 이벤트 지구 방위팀 성립일을 시작했다. 비교적 간단한 이벤트로 약간의 공략 방법을 알고 있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쉽게도 이번 이벤트에서는 무기와 장비를 얻을 수는 없지만 특공대원 조각을 많이 얻을 수 있어서 탕순이, 월머 같은 고급 캐릭터 획득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이전에 과금으로 구매한 분들이라면 캐릭터 강화에 사용할 수 있으니 열심히 참여해보도록 하자.
이벤트 기간은 5일이며, 매일같이 탕탕특공대에 접속해서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5일동안 보석 100개를 얻을 수 있어서 상당히 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무료 광고 보상을 통해서 추가로 20개를 더 얻을 수 있고, 최근 디스코드 월간 보상이 다시 지급되면서 200개의 보석을 얻을 수 있으니 꼭 수령하도록 하자. 그리고 과금러 입장에서는 이벤트 패키지 상품의 구성이 나쁘지 않다고 느낄 것이다. 계정당 1회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
지구 방위팀 성립일 이벤트의 미션은 총 5개로, 매우 라이트하게 구성되어 있다. 여기서 중요한 보상은 아래쪽 3개 몬스터 처치, 특별 작전 상자 획득, 빠른 순찰로 받는 특공대원 조각이다. 운이 좋다면 신규 특공대원 헤롱이의 조각을 얻을 수도 있으니 열심히 수행하도록 하자.
빠른 순찰, 특별 작전 상자 획득은 어렵지 않을 것 같아서 패스하고, 몬스터 처치 미션은 스페셜 임무의 4챕터에서 노가다를 해주면 된다 보통 4-3 챕터가 많이 선호되니 빛의 장갑, 쿠나이 레전드 등급을 장착하고 방치해주도록 하자. 그러면 빠르게 많은 몬스터들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탕탕특공대에 신규 캐릭터(특공대원) 헤롱이가 등장했다. 시즌5 특공대 패스에서 과금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데, 성능이 미친 수준이다. 한동안 월머가 핫했지만 결국 탕순이의 아성을 넘지 못했었는데, 헤롱이는 1티어를 넘어 0티어에 군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헤롱이가 강력한 이유는 치명타 관련 스킬 때문이다. 특히 3성을 찍게되면 육감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치명타율 50% 증가와 치명타 데미지(피해)가 25% 증가하게 된다. 쿠나이 레전드 등급이 치명타로 들어간다고 생각해보자. 상상만해도 엄청나지 않은가? 파괴의 힘, 빛을 쫓는 자와도 궁합이 좋겠지만 쿠나이와는 최고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헤롱이는 27,000원 짜리 엘리트 패스를 구매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고, 그게 아니라면 매일같이 특별 작전을 돌면서 조각을 획득하거나 종말의 메아리, 이벤트에 참여해서 특공대원 조각을 수급해야 한다. 그래도 우리집이 좀 산다는 분들은 6,500원 짜리 특공대 패스를 구매하여 헤롱이 조각 40개를 받고 시작할 수 있어서 조금 나을 것이다. 헤롱이를 얻기 위해서는 80개의 조각이 필요한데, 무과금 유저라면 1년 정도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여담으로 헤롱이가 남캐인지 여캐인지 궁금해서 언어를 일본어로 바꿔보니 킹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헤롱이는 왕(King)이었던 것. 그래서 캐릭터 성능이 이토록 사기스럽나? 한국어 버전에서는 왜 헤롱이로 번역된지 모르겠는데 일본 버전에서는 왕으로 불리고 있는 캐릭터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참고로 탕순이는 츠키요미라고 불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