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2주년 기념 글로벌 캠페인 다큐멘터리 공개!

안녕하세요 던전탐험대입니다.

원신 2020년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된

오픈월드 액션 RPG로 티바트 대륙을 배경으로

일곱 지역을 여행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며

원소 반응을 통한 고품질의 전투와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으며 한국어 자막은 물론

더빙까지 이뤄지면서 현지화를 향한 정성도 돋보였습니다.

원신은 3.1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2주년을 맞이했고

출시후 얼마 지나지 않아 원신은 게임 세계를

뒤흔들만큼 엄청난 파급력을 가진 게임으로 성장하며

출시 후 반년도 지나지 않아 약 10억 달러(1조 4천억)의

매출을 올리며 대세 게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해당 기록은 역대 모든 게임을 통틀어

최고의 기록으로 현재 원신의 누적 추정 매출은

약 4조원에 육박할 만큼 인기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원신이 거둔 역대급 성적은

매출에만 집착한 결과가 아니였으며

모든 국가에서 골고루 많은 플레이어들을 보유했고

갈수록 원신에 대해 진심으로 호평하고

응원하고 애정을 가지고 있는 팬덤이 급증하고 있어

오늘 날의 2주년을 맞이한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우리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원신에 끊임없이 재투자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는데요.

1주년 전후로 원신에 대한 불만이 흘러나오던

시기가 있기도 했었는데 당시 신규 지역

이나즈마 스토리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고

이벤트 부실과 소통 문제도 불거졌지만

이것이 2주년을 맞이한 원신 인게임에서 제기된

처음이자 마지막 불만이였습니다.

보상 증가와 빠른 개선사항 반영을 통하여

불만을 잠재웠고 후속 업데이트가 진행될수록

원신 이야기의 몰입도가 함께 올랐으며

치밀한 스토리는 원신의 중요한 강점 중 하나이며

원신 2.5 업데이트에서 이나즈마의 후일담까지

완성되면서 강점은 다시 빛을 찾았습니다.

원신은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모든 컨텐츠를

진행할 수 있지만 캐릭터의 매력을 통해

수익을 유도하는 방식을 이어나갔으며

특히 라이덴 쇼군은 그 효과를 최대한 살린 사례입니다.

원신의 캐릭터 디자인은 물론 연출과

이야기를 통한 매력과 성능 등 모든 조건이 맞물렸으며

결국 출시 이래 역대급 매출을 달성하는 결과로

돌아왔습니다.

물론 2주년을 맞이할 동안 업데이트가

늦어질 때가 있었지만 업데이트 내용은 실망시키지

않았으며 기다림 끝에 추가된 원신 2.7과 2.8 업데이트는 각각 캐릭터 야란과 금사과 제도 컨텐츠를

성공적으로 선보이게 되면서 개발 과정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

그 과정에서 인게임을 통해서 마련한 디테일은

기대 이상이였으며 잘 사용되지 않았던 캐릭터들도

신규 원소 반응을 통해서 새로운 가능성을 얻었고

수메르 지역 자체의 스토리 밀도도 높았으며

이어지는 원신 2주년과 3.1버전은

새로운 수메르 사막 지형과 고대 문명의 비밀을

예고하여 쉴 틈 없이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원신은 2주년을 맞이하여 원신 장편 애니메이션을

귀멸의 칼날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유명한

유포테이블과 함께 제작하고

장기 프로젝트로 최고의 퀄리티를 선보일 것을

알렸으며 방대한 세계관 중 이제 고작 절반 가량만

실체화된 만큼 영상을 통해서 표현할만한

영역이 지극히 넓습니다.

원신은 개발진으로부터 플레이어들의 감성을

공유하고 회사 전체가 게임 내실 발전을 위한 투자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원신의 2주년을 시작으로

원신 3주년 4주년까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배너 클릭하고 게임 정보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