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2.5주년 타이탄 재무장! 무료 채용 200회 보상 후기
어반 판타지 수집형RPG 카운터사이드!
수집형RPG를 즐기는 유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게임이죠.
국내 정식 오픈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성공적으로 글로벌 진출까지! 감회가 새롭습니다.
꾸준한 업데이트와 유저 친화적인 운영으로 퍼주는 보상이 많아 항상 재미있게 즐기고 있죠.
특히 다른 게임은 1주년 단위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과 달리, 카운터사이드에서는 6개월 단위로 진행하는 기념 이벤트도 있어 축제가 더 빨리 찾아오는 것 같은데요.
지난 1.5주년, 2주년에 이어 이번에는 카운터사이드 2.5주년을 맞이하여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홈페이지에서 2.5주년 업데이트 기념 특별 쿠폰을 배포하고 있으니 잊지 마시고 사용하세요.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바캉스 스킨부터 무료 채용 200회, 타이탄 재무장 등을 비롯해 앞으로 로드맵까지!
카운터사이드 2.5주년 페스타에서 어떤 내용이 추가되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카운터사이드만의 독자적인 몰입도 있는 스토리와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메인스트림!
에피소드 9.5 다정한 자와 무정한 자 파트 1이 공개되었습니다.
메인 스토리에서 정체를 알 수 없었던 검은평의회 의장 시솝의 이야기를 다룬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파트 1 이후 파트 2는 8월 16일 업데이트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빠르게 진행해 보기 바랍니다!
여름 시즌하면 빼놓을 수 없죠,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2022 바캉스 스킨 3종이 공개되었습니다.
최근 이벤트 스토리로 만나볼 수 있었던 엘리시움 필하모닉의 카르멘과 셰나, 사흉신 루루가 대상이네요!
3명의 캐릭터 모두 특별 스킬 컷인이 존재하는 만큼 소장 가치가 높을 것 같은데요.
신규 바캉스 스킨 외에도 이전 바캉스 스킨도 복각했으니 이번 기회에 구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혜자 보상으로 유저들을 즐겁게 해줬던 만큼 이번 2.5주년에서도 풍성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총 3주 차 이벤트 미션을 진행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무려 1주 차 SSR 함선 선택권, T7 SSR 초전도 렐릭 장비, 2주 차 SSR 오퍼레이터 추천서, T7 SSR 고분자 렐릭 장비 그리고 마지막 3주 차에는 SSR 각성 사원 선택권과 SSR 사원 추천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진행한 2주년 기념일에도 최대치의 보상을 지급했다고 생각했는데요.
이번 이벤트에서는 무려 T7 등급의 장비까지 포함해서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사원 선택권을 받은 이후 장비를 파밍하지 않아도 바로 착용시켜 주면 딱 맞는 보상까지 완벽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별도 진행 중인 여름 시즌 캐피탈 포인트 이벤트를 통해서도 다양한 재화 보상 획득이 가능한데요.
최고 보상 중에는 SSR 사원 영입권도 있는 만큼, 확정 SSR 사원도 획득 가능할 것 같네요!
이벤트 미션 난이도 자체도 낮지만, 캐피탈 포인트 이벤트 역시 출석, 이터니움 소모, 모의작전 5회 플레이와 같이 초보자도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한 난이도이므로 놓치지 않고 도전하는 것이 좋겠죠?
매일 무료 10회 단위로 채용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총 200회까지 진행 가능한 만큼 초반 캐릭터 풀 구성에 무리가 없습니다!
확률 업 대상 8명의 캐릭터들 대부분 기본 성능이 좋고, 아직 재무장 상향을 받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미래를 고려한다면 해당 캐릭터들 모두 비전이 있어 뽑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신규 유닛으로는 카운터패스로 획득이 가능한 레비아 타니스입니다.
기본적인 스킬 구성을 살펴보면 패시브 스킬에 붙어 있는 완전 회피가 눈에 띕니다.
캐릭터 콘셉트 상 적의 공격을 회피하고, 해당 상태에서 피격을 받게 되면 적에게 디버프를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독 출전 시의 시너지보다는 많은 멤버가 출전하는 상황에서 상당히 유용할 것 같네요.
독특한 디버퍼 콘셉트에다가 퀄리티도 좋게 뽑혀서 아마 획득하는 유저가 많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드디어 재무장 타이탄이 등장했습니다!
기존 능력치를 상향 받는 재무장 시스템은 카운터, 솔저까지는 존재했지만, 아쉽게도 메카닉은 재무장을 받지 못해왔는데요, 이번 2.5주년을 기념하여 처음으로 메카닉 재무장이 등장했답니다.
카운터사이드에 존재하는 타입 중 메카덱도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재무장을 통해 한 번 더 메카닉 메타가 부활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개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연봉 협상의 단계 최소화, 기존 가이드 미션 3종이 태스크포스 플랜으로 개편되었습니다.
플랜 진행에 따라 이후 플랜이 개방되는 형태이며, 기존 유저도 다시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과제 완료 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보상을 잊지 말고 챙기기 바랍니다.
확실히 진행되는 이벤트의 수나, 보상 단계가 역대급인지라 2.5주년 이벤트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 8월 23일에는 신규 각성 시그마,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도 기다리고 있죠.
9월 로드맵에서도 추석맞이 이벤트와 신규 스킨, 신규 유닛, 함선 이식개장, 재무장 알렉스, 신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디멘션 트리밍 신규 렐릭까지 앞으로도 풍성한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무료 채용 200회부터 캐릭터 선택권까지 빠르게 받고 시작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아직 카운터사이드를 시작하지 않았거나, 복귀 타이밍을 노리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시작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당 게임사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