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3.08] 오늘의 게임뉴스_던파 IP '퍼스트 버서커: 카잔', 전투 제대로 보여드림, 베일 벗은 '세븐나이츠 리버스', 플레이 영상 공개 등

던파 IP로 개발 중인 소울라이크 '퍼스트 버서커: 카잔' 이 XBOX 파트너 프리뷰를 통해 신규 영상을 공개했는데, 생각보다 오...싶네. 오픈월드 3D MMORPG로 개발하던 BBQ를 소울라이크로 장르 변경해 개발 중인 프로젝트라길래, 시류에 편승한 그저그런 게임 아닌가 했는데...은근 기대되기도 한다. FGT 성과도 괜찮았다고 들은 것 같은데, 일단 보기에는 매력있고 재미있네. 전투가 어떤지는 조금 더 개발된 후에 보는게 맞을 것 같고(약간 랙걸리듯이 조금씩 느릿 느릿한 느낌이 있어서 왕 시원시원하지는 않음), 캐릭터는 약간 2D 애니메이션같고, 몹이나 보스는 3D 느낌 그대로 표현된 그래픽도 재밌다. 풀 한국어 더빙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이래저래 최적화 잘 해서 잘 나와줬으면 싶넴. 던파 IP의 확장형 게임이라는 느낌이 1도 안들어서 오히려 좋아.

▶관련 뉴스: 던파, 카잔 타고 한·중 넘어 글로벌로 간다

던전앤파이터는 공전의 히트작으로 손꼽히지만 영향력이 큰 지역은 다소 제한되어 있다. 본 고장이라 할 수 있는 한국과 제2의 전성기를 열어준 중국 정도로, 규모에 비해 주력 시장이 다소 좁은 것은 사실이다. 올해 20주년을 앞둔 던파가 단일 게임을 넘어 IP적인 측면에서 영역을 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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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던파 IP '퍼스트 버서커: 카잔', 전투 제대로 보여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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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의 본격적인 확장을 그리는 액션 게임 '퍼스트 버커서: 카잔'. 게임의 전투 액션만을 담은 영상이 Xbox 파트너 프리뷰를 통해 공개됐다. 넥슨은 네오플이 개발하는 던전앤파이터 IP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신규 영상을 7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앞서 지스타, 더 게임 어워드 등을 통해 공개된 영상 이후 새롭게 공개된 게임 플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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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의 본격적인 확장을 그리는 액션 게임 '퍼스트 버커서: 카잔'. 게임의 전투 액션만을 담은 영상이 Xbox 파트너 프리뷰를 통해 공개됐다.

넥슨은 네오플이 개발하는 던전앤파이터 IP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신규 영상을 7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앞서 지스타, 더 게임 어워드 등을 통해 공개된 영상 이후 새롭게 공개된 게임 플레이 영상이다.

신규 영상은 1분 50초간 '퍼스트 버서커: 카잔'에 담긴 상호 작용, 그리고 전투에만 오롯이 집중했다. 별도의 스토리 컷신이나 내레이션, 세계관 설명 없이 이루어져 실제 게임 플레이가 어떤 식으로 그려질지 UI가 없는 상태로 예상할 수 있도록 했다.

당초 개발 중인 오픈 월드 3D 액션 게임 프로젝트 BBQ를 소울라이크로 게임을 전환한 네오플은 이후 프로젝트명이던 AK를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라는 이름으로 정식 공개하며 게임을 알렸다. 던전앤파이터 기준 800년 전의 인물을 주인공으로 하고 3D 기반의 무게감 있는 액션을 그리며 던전앤파이터 IP를 다양하게 확장해나가는 프로젝트 중에서도 주목받은 타이틀이다.

이날 영상에서도 거대한 적을 상대로 날렵하면서도 혈흔이 낭자한 공격, 적의 공격을 튕겨내는 패링 등의 요소를 적극 보여줬다.

한편, 넥슨과 네오플은 최근 일부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FGT의 성과를 공개했다. 또한, FGT 유저들의 호평을 기반으로 게임의 높은 만듦새를 자신하기도 했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스팀, PS5, XSX|S 등으로 출시되며 상세한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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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베일 벗은 '세븐나이츠 리버스', 플레이 영상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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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정식 게임명을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구 ‘더 세븐나이츠’, 개발사 넷마블넥서스)로 확정하고, 신규 영상 2종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세븐나이츠 원작을 계승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개발 중이며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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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정식 게임명을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구 ‘더 세븐나이츠’, 개발사 넷마블넥서스)로 확정하고, 신규 영상 2종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세븐나이츠 원작을 계승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개발 중이며 기존 스토리와 게임성을 계승하는 동시에 최근 트렌드에 맞게 개선하고 보완할 계획이다.

오늘 공개한 영상은 인게임 플레이 영상 및 스토리 영상 총 2종으로, 플레이 영상에서는 기존 ‘세븐나이츠’의 전투 느낌을 그대로 살린 5대 5 턴제 전투 시스템과 액티브 스킬의 화려함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험이 아스드 대륙에서 시작하며 앞으로 어떤 스토리가 펼쳐질지 관심을 모은다.

함께 선보인 스토리 CG 영상에서는 모험을 떠난 원작 주인공 에반 일행이 오크 무리에 둘러싸여 위기에 처한 순간 세븐나이츠 아일린이 등장하며 전투를 준비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생동감 있는 모션 뿐만 아니라 섬세한 표정 변화를 볼 수 있는 고퀄리티 그래픽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리메이크 #세븐나이츠리버스 #넷마블 #언리얼 #플레이영상 #시네마틱

3. 고스트 오브 쓰시마, 5월 스팀·에픽으로 나온다

게임메카

PS 독점작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PC버전으로 출시된다. SIE는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PC버전을 국내 기준 5월 17일 출시할 것이라 발표했다. 이번 PC버전은 4인 협동 모드가 추가된 ‘전설’ DLC를 포함하며, 21:9 울트라 와이드, 32:9 슈퍼 울트라 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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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PC 버전 (사진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PS 독점작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PC버전으로 출시된다.

SIE는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PC버전을 국내 기준 5월 17일 출시할 것이라 발표했다. 이번 PC버전은 4인 협동 모드가 추가된 ‘전설’ DLC를 포함하며, 21:9 울트라 와이드, 32:9 슈퍼 울트라 와이드, 48:9 트리플 모니터를 지원한다. 또한 NVIDIA DLSS 3, AMD FSR3, Intel XESS를 활용한 최신 업스케일링 기술과 프레임 생성 기능으로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13세기 후반, 몽골 제국에게 점령당한 쓰시마 섬을 배경을 하는 오픈월드 어드벤처다. 플레이어는 가문 최후의 사무라이 사카이 진이 되어 고향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된다. 높은 자유도의 오픈 월드와 일본도, 활을 비롯해 은신, 암살 등 다양한 전투방식이 특징이다. 아울러 디렉터스 컷 버전은 기존 PS4로 출시된 본편을 PS5로 이식한 완전판으로, 신규 지역 이키 섬과 새로운 스토리, 적, 갑옷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PC 버전 출시 티저 (영상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

▲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스크린샷(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PC버전은 스팀과 에픽 스토어에서 출시되며, 현재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팀에픽 게임즈 스토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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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센서타워, 2024년 모바일 게임 매출 780억 달러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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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 및 주요 시장별 모바일 게임 수익 추세, 모바일 미드코어와 캐주얼 게임의 수익 변화, 인기 모바일 게임 장르의 전 세계 수익과 대표 게임 분석, 주요 시장의 모바일 게임 순위 등을 살펴볼 수 있는 ‘2024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리포트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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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 및 주요 시장별 모바일 게임 수익 추세, 모바일 미드코어와 캐주얼 게임의 수익 변화, 인기 모바일 게임 장르의 전 세계 수익과 대표 게임 분석, 주요 시장의 모바일 게임 순위 등을 살펴볼 수 있는 ‘2024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리포트를 발표했다.

2023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의 인앱 구매 수익은 전년보다 2% 감소한 767억달러에 달했다. 하락 폭은 2022년에 비해 둔화했으며, 2019년 수익보다는 22% 높은 수치였다. 2024년에는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이 780억달러로 반등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8년 예상 수익은 연평균 6.8%의 성장률을 구가해 1000억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 세계 주요 시장의 모바일 게임 인앱 구매 추세를 살펴보면 미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여전히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시장이었다. 2023년에는 222억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2019년과 비교했을 때 38%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미국 시장의 모바일 게임 수익은 2024년부터 2028년까지 안정적으로 성장해 2028년에는 335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중국 iOS 모바일 게임 시장의 인앱 구매 수익 역시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며 2023년에는 151억달러에 달했다. 한국과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은 하락세를 보였다. 일본 시장은 13% 감소한 125억달러, 한국 시장은 7% 감소한 48억달러로 나타났다.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의 성장과 함께 플레이어가 해당 모바일 게임 모델에 지출하는 금액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반면 모바일 미드코어 게임의 수익 점유율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2023년 전 세계 모바일 캐주얼 게임 수익은 8% 성장한 286억달러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38%로 증가했다. 그중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의 성장은 놀라웠는데, 2023년에 수익이 30%나 증가하며 21억달러를 넘어섰다.

RPG와 전략 게임은 여전히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리는 모바일 게임 장르였으며, 2023년에 각각 200억달러와 148억달러의 수익을 거뒀다. 그러나 팬데믹 특수가 점점 사라지면서 RPG, 전략, 슈팅 등 미드코어 모바일 게임의 수익도 감소했다.

특히 ‘모노폴리 고(MONOPOLY GO!)’, ‘로얄 매치(Royal Match)’ 등의 모바일 게임이 큰 인기를 끌면서 모바일 보드 게임과 퍼즐 게임의 수익은 각각 18%, 10% 성장해 100억달러에 달했다. ‘캔디크러쉬사가(Candy Crush Saga)’와 ‘로얄 매치’로 대표되는 모바일 정통 매치3 게임은 여전히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리는 모바일 퍼즐 게임의 하위 장르로, 2023년에 수익이 13% 오른 64억달러를 기록했다.

모노폴리 IP를 사용한 신작 게임 ‘모노폴리 고(MONOPOLY GO!)’는 출시되자마자 미주 시장과 영국을 비롯한 많은 유럽 시장에서 iOS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 2023년 수익은 12억달러에 육박해 전체 채널 수익의 12%를 차지했으며, 모바일 보드 게임 수익은 18% 증가했다.

2023년 전 세계 모바일 RPG 수익은 10% 하락해 2019년의 수준에 근접했다. 일본은 모바일 RPG 수익이 가장 높은 시장인데, 2023년에는 수익이 17% 감소한 61억달러를 기록했다. 한국과 미국의 모바일 RPG 수익도 약 10% 감소했다. 모바일 RPG 수익은 약세를 보이고 있으나 2023년에도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새로운 아트 스타일, 게임플레이 및 테마를 갖춘 고품질의 신작 게임이 다수 출시돼 매우 인상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승리의 여신: 니케(Goddess of Victory: Nikke)’,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 ‘붕괴: 스타레일(Honkai: Star Rail)’, ‘픽셀 히어로(Pixel Heroes)’ 등 최근 1~2년간 출시된 신작 RPG가 수익 성장 순위 1위부터 6위까지 모두를 차지했다.

2023년 한국 시장에서 모바일 MMORPG는 19억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비록 수익은 감소했지만, 여전히 MMORPG는 한국 모바일 게임 총수익의 40%를 차지했다. ‘리니지 M(Lineage M)’, ‘오딘: 발할라 라이징(Odin: Valhalla Rising)’ 등 6개의 국내 모바일 MMORPG가 수익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다. 위메이드(Wemade)가 출시한 중세 유럽 판타지 스타일의 MMORPG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는 2023년에 1억8000만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수익 성장 순위 1위에 올랐다.

더 자세한 내용은 ‘2024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포트 전문은 센서타워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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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공유] 《2024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sensortower.com)

이 리포트는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 추세 및 미드코어, 캐주얼, RPG, 퍼즐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 수익의 변화, 그리고 하위 장르의 주요 모바일 게임에 대한 심도있는 분석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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