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종합커뮤니티데이 결산(2022/12/17(토)~18(일) 14 ~ 17시)
매년 12월마다 열리는 종합커뮤니티데이
난 올해 중반부터 시작했으니 처음참가하는 이벤트이다.
21년 22년도에 했던 커뮤니티데이 몬스터가 토, 일 오후 2~5시에 대량발생하고 1%확률로 색이다른 몬스터도 나온다고 하니 꼭 참가하고 싶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커뮤때만 배울수 있는 레거시 기술을 배울 수 있으니 참가를 안할수가 없었다.
한달전부터 마음의 준비(?)를 하고 이벤트 시작전에 아내와 딸에게 적당한 양해를 구하고 참가를 했다.
https://pokemongolive.com/ko/post/community-day-december-2022/
위와 같은 혜택이 있는데 사실 나에겐 사탕2배가 가장 컸고 무엇보다 종합커뮤니티를 기대한 이유는 레거시 기술때문이었다.
가장 기대했던 한카리아스의 대지의힘
포고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대지의힘은 체육관에서 방어하는 한카리리아스가 쓰는것만 보고 가져보진 못했다. 그렇다고 대기머를 쓰기에는 대기머 구하기가... ㅠㅠ
이렇게 장착한 한카리아스를 보니 든든하다 ㅋㅋ
포고를 시작하고 얼마 안있어서 어리둥절해하며 참여했던 기억이 있는 모노두 커뮤
색이 다른 모노두가 귀한줄 모르고 잡았던시절..
그때 잡아서 진화시켰던 삼삼드래는 레거시 기술인 세차게휘두르기가 탑재되어있는데
모르고 커뮤가 끝나고 진화시킨것도 있었다. 지금생각해보면 아깝.. 이렇게 종합커뮤를 하니 얼마나 다행인지 ㅎㅎ
기존에 있는것과 새롭게 파밍한 모노두들
세차게휘두르기를 탑재한 삼삼드래 든든하다
이번 커뮤가 아니었으면 쓸일이 없었을 씨카이저
일반스킬과 차징스킬인 눈싸라기와 고드름침모두 레거시여서 이것들이 없으면 배틀에서 쓸수조차 없었는데 이렇게 탑재를 하게되었다.
딱구리는 색이다른것을 모으는 것이 목표였다.
레거시인 구르기는 덤!
파이어로도 하이퍼개체와 슈퍼리그 개체 모두 얻어서 레거시인 불태우기 탑재!
찌르호크는 색이다른것이 없어서 이번에 잡아서 레거시인 바람일으키기 탑재!
통통코도 색이다른것을 모으는것이 목표였는데 초과달성 ㅋㅋ
애크러뱃 덕분에 슈퍼리그에서 은근히 쓰인다.
아쉽지만 배틀개체는 미확보
하드플랜트 없는 이상해꽃이 얼마나 초라한지 알았기에 너무 좋다.
풀타입의 꽃 하드플랜트
포켓몬고는 계속됩니다!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