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봄 내음 가득한 새학기 업데이트 및 이벤트 정리

엔픽셀은 지난 3월 8일, 공식 포럼을 통해 그랑사가의 2022년 상반기 로드맵과 함께 유저들이 원하고 있는 콘텐츠 추가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편의성 개선까지 약속했는데요. 바로 오늘 로드맵 공개 이후 첫 번째 시즈널 스토리와 새학기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그랑사가의 새학기 업데이트는 그야말로 봄에 어울리는 내용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특히 시즈널 스토리는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기사 생도 트리스가 진정한 기사의 의미를 깨달으며 정신적으로 성숙해가는 과정을 담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윈과 준이 주인공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중요한 내용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SSR 그랑웨폰이 2종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바로 준의 '수줍은 매니저 티니'와 윈의 '공포의 선도부원 치리아'인데요. 이는 기존에 존재했던 준과 윈의 R 등급 티니와 치리아를 시즈널 그랑웨폰으로 성장시킨 버전입니다. 둘 다 벚꽃을 날리고 있는 모습이 매우 상큼해 보이죠.

수줍은 매니저 티니는 파티의 공격을, 공포의 선도부원 치리아는 파티의 방어를 서포트하는 패시브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기존 SSR 웨폰들과 동일한 등급이며 확률 UP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실수 만발 입부 권유 / 어설픈 선서 / 즐거운 꽃놀이 등 SSR 아티팩트 3종도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카드들은 극초월 5단계 기준으로 각각 상성 대미지 30%와 20% 증가, 기본 공격 대미지 16% 증가의 효과를 지니고 있는데요. 이중 즐거운 꽃놀이는 이번에 추가된 시즈널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으며 나머지 2종은 확률 UP 소환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봄 냄새 물씬 풍기는 코스튬도 등장했습니다. 바로 '다시 피어나는 기사의 꿈'인데요. 교복 콘셉트이며 봄이라는 계절에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라그나데아에도 벚꽃이 만개했기 때문에 저절로 스크린샷을 찍게 되더군요.

핑크빛 새봄맞이 이벤트도 다수 시작되었습니다. 우선 새로운 그랑웨폰과 아티팩트 확률업 소환 소식인데요. 4월 7일까지 전용 페이지가 추가되며 1회차로 SSR 게이지를 100% 달성하면 70% 확률로 해당 웨폰을 획득할 수 있고 2회차 100%를 달성하면 선택 상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티팩트는 1회차 SSR 게이지 100% 달성 시 '실수만발 입부 권유'가 70% 확률로 등장하며 2회차 달성 시 새학기 아티팩트 상자가 지급됩니다.

새학기 스토리는 메인 챕터 2 에피소드 21 하피 퀸의 정기 클리어 후에 개방되며 클리어를 통해 무료 다이아와 즐거운 꽃놀이 아티팩트 / SSR 키스톤 파편 조각 / 성목의 열매 / 결정 선택 상자 / SSR 그랑스톤 선택 상자 / 각종 티켓과 경험치 물약, 강화석 등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또 다른 보상인 새학기 쿠폰은 이벤트 상점을 통해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도 가능합니다.

해당 스토리는 각 5개씩 총 1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쉬움 / 보통 / 어려움 등 3가지의 난이도가 존재합니다. 입장을 위해서는 스토리 인장 1개가 소모되는데, 이는 초기에 10개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매일 오전 4시에 10개가 충전됩니다.(상점에서도 추가로 구매 가능합니다.)

스페셜 선물도 지원됩니다. 3월 30일까지 매일 점심 12시에는 상급 지속 회복 물약(주말에는 성목의 이슬 7일) / 저녁 7시에는 금빛 왕국 명령서와 SSR 키스톤 파편 조각 및 아티팩트 조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저녁 7시부터 밤 11시까지 왕국 퀘스트 핫타임이 연장되므로 빠른 레벨 업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밖에도 4월 6일까지 7일 특별 출석으로 다이아 1,500개 / 그랑주얼 600개 / 마지막 7일차에는 큐이의 꼬마 망토 코스튬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다지 길지 않은 기간이니 꼭 7일 출석을 채우셔서 모든 선물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공식 포럼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 중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부터 친하게 지내고 싶은 캐릭터에게 건네고 싶은 말을 댓글로 작성하는 '새학기 친해지고 싶어'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해당 게시글의 댓글이 300개를 넘으면 모든 유저들에게 성목의 열매(7일) 5개를 푸시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추가로 5명을 추첨하여 문화 상품권 5만 원도 드린다고 하니 간단히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랑사가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매력적인 캐릭터인데요. 이것은 높은 퀄리티의 일러스트로부터 시작됩니다. 그런데 얼마 전 모든 설정을 담은 아트북 Vol.1의 예약 판매가 있었죠. 재질도 훌륭하고 총 312 페이지로 구성된 대형 사이즈이므로 소장 가치가 높아 보이는데요. 현재는 4월 5일부터 발송되는 추가 물량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일러스트는 물론,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미공개 아트웍과 세세한 설정들까지 모두 보실 수 있지만 아쉽게도 남은 물량이 얼마 없다고 하니,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조금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구매자들은 특전으로 한정판 코스튬과 아티팩트 / 다이아 / 실제 일러스트 카드 6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 그랑사가의 새학기 업데이트와 이벤트, 공식 아트북 관련 소식까지 모두 정리해 보았습니다. 직접 접속해 보니 선물도 풍부하고 편의성도 계속 개선되고 있어서 지금 복귀하시는 분들은 특히 더욱 좋은 혜택을 받아보시지 않을까 하는데요.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공식 포럼을 통해 자세한 내용들을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도 괜찮겠네요.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식 아트북 보기 / 브랜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