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무과금 찍먹 후기(사전 지식X)

1.왜? 원신을?

게임에 크게 관심이 없는 나...! 원신원신 얘기는 많이 들었는데 원신=오타쿠게임이라는 인식도 있었고(코스프레, 축제 때문인가?) 그동안 모바일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난 폰으로 하는 게임을 굉장히 싫어해서 더 관심이 없었다. 그런데 PC버전이 있고 PC, 모바일 연동이 된다는 얘기를 듣고는 PC버전을 설치해봤다.

옛날옛적 메이플 유저인 나는 게임을 선택하는데있어서 아주 큰 기준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귀여움'이다. 유행한다는 게임들을 살짝 보면 내 취향인게 없었다. 굉장히 헐벗고 있다던가(저딴게 한국게임이라니..) 게임 방식이 마음에 안든다던가 뭐 크게 흥미를 끄는 게임들이 없었다. 인터넷방송을 종종 보는데 그 사람들이 광고 받아서 하는걸 좀 봐도 딱히 내 취향인 게임이 없었다. 그런데 원신은 일단 캐릭터들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원신이 게임 매출 1위라던데(맞나?) 이왕 할거면 1등 게임 해보자!라는 생각이었다.

2.용량 뭐야...

집에 인터넷 바꿔야지... 게임 하나 설치하는데 몇시간이나 걸리다니 ㅠㅠ 아무튼 굉장히 큰 용량에 놀랐다;; 그치만 몇 년 전에 돈 좀 써서 괜찮은 성능의 컴퓨터 사놓고 인터넷방송 보고 유튜브 보는 용도로만 썼는데, 드디어 이게 제 값을 하는거 같다 ㅋ

3.시작!

최초의 선택의 기로.....

둘 중 한명을 고르라는데 사실 헤드셋이 이상해서 그거 확인해보다가 앞에 내용 잘 못봐서 이 두 캐릭터의 얼굴을 잘 못봤다 ㅡㅡ

그치만 나는 보통 게임할때 남캐를 많이 하니까 오른쪽으로 선택!

오 나쁘지않아~ 원신에는 굉장히 중성적인 캐릭터들이 많다. 주인공인 이 친구도 머리카락도 길고, 탑을 입고 있다. 뭔가 자유로워서 좋네. 그리고 저 기본 팅커벨같은 페이몬도 굉장히 귀엽다!

그래픽 마음에 들어! 좋다 좋아~

그리고 필드에 주워먹을게 굉장히 많은 것도 마음에 든다 ㅋㅋ 나는 어떤 게임을 해도 좀 궁핍하게? 하는 스타일이라 이것저것 많이 주워먹는다. 어디다가 쓰는지는 모르지만 일단 보이는건 다 줍는다!!

4.진행

이런 게임을 시작할 때 초보자 가이드같은 유튜브 영상을 보고 시작하면 당연히 도움이 되겠지만, 그렇게까지 게임을 해야해...?라는 생각과 더불어서 게임에 대한 지식이 하나도 없는 신규 유저가, 그저 게임사에서 지시하는대로 경험해보고 싶었다. 얼마나 친절하게 신경써서 만들었는지를 그렇게하면 느껴볼 수 있으니까!

일단 그래픽은 굉장히 내 스타일이라 합격!이고 인터페이스나 UI도 안내에따라 눌러보고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었다. 날아다니고 기어오르는 것도 이동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

조금 해보니까 느껴지는게 뭔가 젤다같다!라는 느낌도 들었다.(젤다 보기만하고 플레이는 안해봄;;)

내가 보통 RPG 게임을 하면 '전사' 캐릭터를 많이 하는데, 원신은 전투 시 다양한 캐릭터들을 골라서 쓸 수 있으니까 좋다. 뭔가 하나에 집중하는 시스템이었다면 원신은 여러 캐릭터를 한번에 키우는 느낌이랄까? (근데 그만큼 시간과 돈이 더 들겠지?)

5.후기

6시간 정도 해봤는데 일단 막 레벨업하고 그러면 귀한 아이템들 날려먹는 대참사가 일어날까봐 최대한 아이템 소모하는 일은 하지 않았다. 모험등급 10 달성! 그리고 아직 원소끼리 상성을 잘 모르겠다. 어떤 몬스터는 어떤 캐릭터가 상대해야 효율이 좋은데, 그런걸 잘 모르겠달까? 튜토 다시 찾아봐야겠다~ 거기다가 아직 잘 모르니까 캐릭터 레벨업이나 장비 강화를 잘 안하니까 사냥할때 좀 빡센게 있긴하다.

특히 이자식 개빡친다... ㅡㅡ

10까지 만들고서 유튜브 조금 찾아봤다.

그런데 내가 10까지 레벨업하는 동안에 한번도 못들어본 단어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 [레진]!!

어떻게 튜토나 가이드로 레진을 한번도 설명을 안해줄 수가 있는거지?! 있었는데 내가 못봤나?? 아닌데.. 난 분명히 차근차근 다 봤는데...

아무튼 유튜브 보고 다시 후다닥 들어가서 지맥 모시기 그거 좀 했다.

그리고 초보는

무기레벨 20 -> 3성 깃털 +4강 -> 캐릭터레벨 20 -> 모든 3성 성유물 +4강 -> 캐릭터 돌파

이렇게 하라는거 같길래 일단 이렇게 해보려고 한다

6. 최종 후기

그래픽, 캐릭터 맘에 든다. 앞으로 더 해볼 의향 충분히 있음!! 그런데 영원히 무과금을 할 생각은 아니지만 일단 아직까진 지갑을 열어야겠다 싶을 정도로 마음이 동하진 않았다 ㅋ 좀 더 해보면 알듯?

7.캐릭터

아직까지 내 최애는 기본 캐릭터다.. ㅋ

캐릭터 한번 훑어봤는데 일단... 프레미네 뽑고 싶긴 함!!

난 검쓰는 캐릭터는 무조건 있어야해서 한손검 쓰는 캐릭터 중에서는

1.카미사토 아야카

2.카에데하라 카즈하

3.각청

4.행추

순위랄까 ㅎ

그리고 호두는 창 쓰는 캐릭터던데 이것도 함 써보고 싶고...!

일단 좀 더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