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직업 밸런스 업데이트, 보물 화신 영물 주는 이벤트까지?
미르M이 지난 7월 7일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처음으로 직업 밸런스와 함께 일부 시스템을 개선하는 작업이 진행되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특히 이번 업데이트로 업적을 통해 보물 등급 화신, 영물을 확정 획득할 수 있게 되며 할만한 MMORPG를 찾고 계셨던 분들께 미르M에서의 모험을 강력하게 추천드릴 기회가 다가온 듯합니다.
먼저 밸런스 관련 소식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모든 직업이 상향되었다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일단 전사는 화신으로 변신하면 얻을 수 있는 각성 무공들의 재사용 시간이 정말 엄청나게 감소되었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조금 늘어나긴 하겠지만 각성 무공을 더 빠르게 돌리며 딜을 빠르게 쏟아 넣을 수 있게 되었다고 봐주시면 될 듯해요.
함께 염화검과 직룡 황도 무공의 공격력에 맞춰 몬스터 위협도를 생성할 수 있게 되며, 기존보다 전방에서 몬스터들의 어그로를 더 잘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파티에서의 존재감까지 확실해졌으니 든든한 플레이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전사를 주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술사는 무공 사거리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강격, 멸천화의 사거리는 조금 줄어들었지만 딜량의 상당한 지분을 차지하고 있는 빙설풍, 유성화우의 2레벨 이후 사거리가 증가하며 더 먼거리에서 화끈한 딜을 쏟아넣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해요. 조금은 과도하게 느껴질 수 있던 폭열파, 각성 폭별파의 지속 효과 이펙트도 조정되며 시각적으로도 더욱 안정된 플레이를 선사하게 되었습니다.
도사도 변경된 부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태극진법과 무극진기의 버프를 동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며 공격은 물론 생존력까지 높아졌습니다. 소환수인 나찰의 기여도가 도사의 기여도에 포함되도록 개선이 진행되었으며 각성번뇌의 몬스터 위협도 수치 하향, 암류파의 몬스터 위협도 감소 효과 대폭 상향 그리고 각성 암류파 버프를 상시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는데요. 공격, 생존 모두 상향되었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니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더욱 자세한 소식을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쉽게 이야기하여 모든 직업이 조금씩 혹은 대폭 상향되며 전투 자체가 쉬워진 상황, 여기에 여러 이벤트 소식까지 공개되며 육성에 날개를 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소식은 바로 아홉수 극복 지원입니다. 그 이름 그대로 유저들이 조금은 힘겨워했던 29레벨, 39레벨을 넘길 수 있도록 지원이 진행된다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무려 보물 등급의 화신과 영물 소환권이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니까요.
29레벨 달성 시엔 보물 등급 화신 확정 소환권 1개를, 그리고 39레벨을 달성하면 이제 보물 영물 확정 소환권을 무려 3개나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도전'이 아닌 '확정'인 만큼 아홉수 레벨에서 정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이 혜택은 영구적으로 적용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등급이 높은 화신이나 영물은 소환, 등록, 장착 만으로 캐릭터에 아주 좋은 영향을 줍니다. 필살기를 획득하거나 다양한 추가 스킬을 더할 수 있죠. 보물 등급이면 정말 좋은 건데 기대가 됩니다.
업데이트 일정이었던 7월 7일에 맞춰 함께 7일 7자아라는 출석도 시작되며 접속만 해도 매일 다채로운 보상이 쏟아지는 중입니다.
기쁨, 욕망, 슬픔, 분노, 사랑, 두려움 그리고 악까지 신룡의 7개의 자아에 맞는 7개의 출석이 시작되었거든요.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진행되고 있던 14일 출석과 함께 총 8개의 출석 이벤트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된 셈이죠. 보상만 받아도 정말 풍성한 모험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꼭 한번 미르M을 즐겨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도 뱅가드 위주로 전투를 즐길 만한 캐릭터를 하나 키우며 이번 소식에 새로 배가본드의 길을 걷기 위해 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 캐릭터 육성에 도전해 보고 있으니까요. 참고로 신규 유저분들이라면 7월 22일 23시 59분까지 사용 가능한 MIRMOPEN, MIRMLIVE, MIRMSHOW라는 쿠폰이 있으니 꼭 사용하셔서 보상까지 챙겨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미르M에서는 배가본드의 길을 걸으며 그간 MMORPG에서 볼 수 없던 신선한 플레이를 즐겨볼 수 있는데요. 만다라 시스템을 통해 생산이나 제작, 강화에 관련 능력을 키우며 직접 이 시스템에 특화된 장인이 되는 게 가능합니다. 채광, 낚시, 채집이나 대장, 연금, 세공 혹은 감정과 축복 등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직접 장인의 자리에 올라 서버에 이름을 떨칠 기회가 있습니다.
심지어는 높은 장인 기술을 가진 장인이 되면 주요 거점지에서 직접 노점을 차려 다른 유저들의 대행을 통해 경제 활동을 하고 숙련도(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큰 부를 축적할 수도 있습니다. 전투/전쟁 위주로 치우친 기존 MMORPG와 큰 차이가 바로 여기에 있죠.
장인이 되어 직접 노점을 차릴 수 있는 기회, 미르M이 아니면 정말 볼 수 없는 시스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런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는 내용도 볼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채널을 방문하셔서 영상을 꼭 한 번 시청해 보시길 바랄게요.
미르M을 즐기기 정말 좋은 시기가 찾아온 듯합니다. 새로 시작된 7종의 출석 이벤트와 보다 원활한 유저들의 성장을 위해 아홉수를 보다 쉽게 넘길 수 있도록 보물 화신, 영물들이 제공되고 있는 지금 직접 뱅가드 혹은 배가본드로서의 전쟁과 모험에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앞으로도 꾸준하게 이런 이벤트와 유저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 소식들이 공개되길 기원해 보도록 합시다.
공식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