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뭇 산의 그림자 결정 아래에서 공략
원신 나타 5.0 버전 월드 임무(퀘스트)
뭇 산의 그림자 #1 결정 아래에서
원신 5.0 버전 나타 신규 임무 시리즈이자 메아리 아이 평판 임무인 뭇 산의 그림자의 첫 번째, 결정 아래에서 공략입니다. 빙의 액션을 최대한 활용하는 퀘스트인데요. 주요 공략 키워드로는 각문 만지기가 있습니다.
원신 뭇 산의 그림자
퀘스트 시작 위치
나타에 입성해 이상한 숲속의 꼬마 월드 임무를 완료하셨으면 메아리 아이 마을 서쪽에 느낌표가 수락 대기 상태로 있을 겁니다.
가보면 NPC 티투가 있는데요. 대화를 하면 그림자 바늘의 문제를 도와달라며 원신 뭇 산의 그림자 결정 아래에서 월드 임무가 시작됩니다.
기믹 공략, 길찾기 영상
임무에 나오는 기믹과 길찾기 부분을 영상으로 만들었으니 이해가 어려운 부분은 참고하시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고체 열소 기둥 복구하기
앞으로 가서 빛새김 각문 앞의 적들을 처치하고 각문과 상호작용하면 대화가 나옵니다.
티투 옆에 산룡 영혼 촛불이 있으니 빙의한 뒤 돌기둥 앞의 문양에 상호작용하면 각문 복구가 시작됩니다. 잠수 상태(PC 기준 E)로 돌아다니면서 수정을 공격하면서 다니시면 됩니다.
중간중간 이렇게 열소 균열 통로가 나오는데요. 산룡 상태로 진입하면 알아서 이동하면서 수정을 부수니 꼭 진입하세요.
게이지가 꽉 차면 적들이 나오는데요. 산룡에서 탈출(Q꾹)해서 잡아줍시다. 그러면 다음 작은 그림자 바늘로 이동하게 됩니다.
2. 다른 곳으로 흩어진 각문 찾기
목표 표시가 나온 곳으로 쭉 이동합니다. 두 번째 작은 그림자 바늘이 나오는데요. 여기엔 빛새김 각문이 흩어져 있어 찾아야 한다고 합니다.
앞에 보이는 산룡에 빙의한 뒤 위 사진을 따라서 쭉 이동합니다.
도착하면 묻혀있는 물건이라는 기믹이 나오는데, 바닥을 보면 동그랗게 음파처럼 표시되는 곳에서 산룡으로 공격하면 숨겨진 아이템이 나타납니다. 조사 포인트를 조사하면 바닥이 꺼지며 지하로 내려갑니다.
지하에는 어룡이 있는데요. 어룡에 빙의한 다음 앞으로 가면 각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가가면 물이 차오르는데요.
주변을 둘러보고 열린 곳에 들어가 스위치를 조작하면 1차 물빼기 성공, 이후 나와서 주황색 고드름이 있는 곳으로 들어가서 열매를 공격하면 폭발하면서 2차 물빼기에 성공합니다.
업적 복은 넝쿨째 굴러오지 않고도 깨집니다.
내려가서 눈동자 쪽으로 이동해서 쭉 가면 바위에 길이 막혀 있는데요. 바위 옆의 폭발하는 열매를 부수고 정면을 보면 빛새김 각문이 있습니다.
각문을 터치하면 영혼길이 나타납니다. 어룡에 빙의한 다음 길을 타고 쭉 가고 각문을 계속해서 따라갑시다. 중간에 나오는 진귀한 보물상자에서는 명황색 흑요석 조각 적색 금속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작은 그림자 바늘에 도착해 각문을 보내줍시다.
산룡에 빙의하고 아까 첫 번째 바늘에서 했던 것처럼 수정 부수며 돌아다니는 기믹을 완료합니다.
3. 마지막 작은 그림자 바늘로 가기
마지막 작은 그림자 바늘로 이동합니다.
작은 그림자 바늘 세 개가 모두 들어갔기 때문에 이제 문제가 없어야 하지만 갑자기 심연의 영향이 세졌는데요. 대화가 종료되고 정면에 보이는 곳으로 이동합시다.
갑자기 적들이 나타나는데요. 다 처치하고 나면 거대한 바늘이 떨어져 구멍이 생깁니다.
그렇게 구멍 아래로 함께 내려가기로 결의하며 원신 뭇 산의 그림자 결정 아래에서 월드 임무가 종료됩니다. 보상은 원석 50개이며 업적 썰렁한 농담도 깨집니다.
구멍으로 내려가면 다음 임무 잠든 자에게 안식을으로 이어지는데요. 다음 글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