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로 보다 편해진 육성 소식
안녕하세요. 헤이즐겜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얼마 전 신규 클래스 뇌신 추가로 관심을 모았던 모바일게임 리니지M의 신규 업데이트 클래스 케어 관련해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저는 뇌신 클래스 생성 후 다시금 육성을 하고 하고 있는 중으로 강력한 번개 계열 스킬로 사냥하는 맛에 빠져 있습니다. 번개의 힘을 이용한 캐릭터라니 그야말로 사나이의 캐릭터가 아닌가요?
그런 와중에 에피소드 7 전율의 섬광이 추가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여러 클래스의 성능을 강화시켜주는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를 진행해서 해당 직업군의 전투력이 상당 부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와 동시에 진행된 추가 시련 '악몽의 나이트메어 군단의 습격' 이벤트와 TJ쿠폰 소식도 함께 전해드리니 함께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리니지M 1차 클래스 케어 소식
기존 클래스들을 보다 강력하게 개선해 줄 클래스 케어가 1차로 진행이 되어 총 5개의 클래스가 그 덕을 보게 되었습니다. 총사부터 사신, 광전사, 신성 검사, 마법사는 적게는 2개에서 많게는 5개의 스킬에 버프를 받게 되었기에 해당 직업군을 육성하시는 분들께 기쁜 소식이지 않나 하는데요. 그러면 하나씩 자세히 보겠습니다.
총사의 경우, 세팅 업에 무게 보너스가 추가되어서 인벤에 더 많은 소모품을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사냥 지속시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매우 의미 있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차징 샷의 차징 시 이동속도 감소가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데우스 엑스 마키나 스킬에 '그레시안 실드'가 보다 강화되었으며 차징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스킬 자체의 부가 옵션에 괄목할한만 상향이라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차징 시간 감소란 DPS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이며 그레시안 실드로 인한 생존력이 보다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광전사는 퀵 스피드 스킬이 패시브 타입으로 변경되어 따로 신경 쓸 필요 없이 상시 적용이 되게 바뀌었으며 크래쉬는 발동 확률 버프로 기대 대미지가 상당 부분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광전사는 모두 패시브적인 부분의 상승이므로 꽤나 의미 있는 개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마법사는 풀 힐의 소모 비용이 감소되어 보다 부담 없이 힐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이프 체인 스킬이 시전 거리가 넓어져서 사용이 보다 용이해지게 바뀌었습니다. 어떤 스킬이던지 사정거리 상승은 체감할 수 있는 상향인 것은 모두 인정하는 부분이 아닐까요?
신성 검사는 세인트 스톰의 소모 MP가 감소되어 보다 원활하게 스킬 딜링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매직미러의 경우, 스킬 그룹이 특수로 분리되어 쿨타임의 제약이 상당 부분 완화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매우 직접적으로 딜 상승을 주는 버프라고 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신은 무려 5개의 스킬에 강화가 이루어졌는데 데스 사이드 계열의 아머 / 대미지 / 리덕션 / 스턴에 붙어있는 디버프의 발동 확률이 모두 증가하였기에 보다 강력한 디버프 머신이 되었습니다. 이로써 사신에게 공격당하다 보면 공격력, 방어력, 회피력 등이 보다 자주 감소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리니지M의 클래스 케어는 9월 21일 2차로 다시 한번 더 진행되어 다른 클래스에도 여러 개선 사항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하니 다른 직업군의 플레이어 분들도 기대를 하고 계셔도 될 것 같습니다.
리니지M TJ쿠폰 소식
얼마 전 리니지M의 신규 클래스 뇌신의 추가와 함께 시작된 일일 출석 이벤트로 풍부한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아인사하드의 축복을 비롯한 여러 TJ쿠폰인데요. 이를 통해 제가 포스팅을 쓰는 9월 20일 기준으로 스킬 재합성, 마법인형 합성, 변신 합성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니 기회를 놓치면 안 되지 않을까요?
8월 24일부터 시작된 일일 출석은 총 35일 출석 시 모든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연속 출석 시에는 추가로 아인사하드의 축복을 얻을 수 있으니 가능하면 연속해서 35일 출석을 달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중에서 7일 간격으로 보다 값진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여기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킬 재합성 쿠폰으로 해당 조건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넘어가야 하니 살짝 언급을 드리겠습니다. 22년 7월 6일 오전 5시부터 9월 7일 오전 4시 59분까지 도전했던 신화 / 전설 / 영웅 등급 스킬 합성 기록을 확인하여 재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능하면 도전 이력 중에서 최고 등급의 도전을 다시 하는 것이 좋겠죠?
만약 해당 기간동안 스킬 합성 실패 이력이 없다면 제작을 통해서 TJ쿠폰 - 스킬재합성으로 '스킬 카드 뽑기 하프팩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TJ쿠폰으로 22년 6월 29일 오전 5시부터 9월 14일 오전 4시 59분까지 도전했던 마법인형 합성 기록 중에서 최고 등급의 합성에 재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합성 성공 시 원하는 후보를 1회 선택할 수 있으면 합성 실패 시 얻을 수 있는 후보를 5회 선택하게 됩니다. 그 후 합성 결과에 따라서 선택한 후보 가운데 1종을 얻게 되는 방식입니다.
스페셜 변신 합성도 위와 동일한 방식이니 참고해서 진행하시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리니지M 악몽의 나이트메어 군단의 습격 이벤트
9월 14일부터 시련 던전에 새롭게 추가된 '악몽의 나이트메어 군단의 습격'에 대해서 이야기를 보겠습니다. 14일부터 21일 점검 전까지 일주일 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던전은 60레벨 이상 캐릭터로 1일 1회 도전이 가능하며 몰려드는 나이트 메어 군단을 처치하여 풍성한 경험치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회로 매일 놓쳐서는 안되는 파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맵에서는 미티어 스트라이크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나이트 메어 군단 200마리를 처치하면 던전 클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스펙만 된다면 큰 어려움 없이 클리어가 가능하며 나이트메어의 전리품 상자, 변신 제작 코인 및 경험치를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니 입장 비용이 전혀 아깝지 않으며 가능하다면 추가 재화를 통해 1회 더 도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리품 상자에서는 위와 같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악몽의 섬 영웅 장비 상자'는 완력, 민첩, 지식, 성장의 팔찌와 벨트를 얻을 수 있으므로 이런 찬스를 놓쳐서는 안됩니다. 영웅 등급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기회는 흔하지 않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이렇게 각종 업데이트로 플레이 환경을 상당 부분 개선한 리니지M에서 새롭게 뇌신 캐릭터를 육성하게 되었는데요. 현재 40레벨 부근에서 열심히 글루디오 던전을 돌고 있는 중이랍니다. 언제나 신규 클래스를 키우는 일은 두근두근한 일이기 마련이기에 참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기회가 나면 종종 어떻게 육성이 되고 있는지와 앞으로 추가될 리니지M의 새로운 소식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아름다운 이실로테님과 함께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