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3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체계
신규 세트와 신규 체계를 도입하고 기존 체계를 업데이트
영웅 증강
영웅 증강은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어 여러분의 슈퍼특공대를 이끌 챔피언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jd
- [jd
모든 챔피언에게는 고유 영웅 증강이 두 개씩 있습니다. 하나는 영웅에게 1인 캐리의 힘을 주며, 다른 하나는 팀 지원에 초점을 둡니다.
- [jd
모든 챔피언에게는 고유 영웅 증강이 두 개씩 있습니다. 하나는 영웅에게 1인 캐리의 힘을 주며, 다른 하나는 팀 지원에 초점을 둡니다.
모든 챔피언에게는 고유 영웅 증강이 두 개씩 있습니다. 하나는 영웅에게 1인 캐리의 힘을 주며, 다른 하나는 팀 지원에 초점을 둡니다.
- [jd
3차례의 증강 스테이지(2-1, 3-2, 4-2) 중 하나에서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시에 영웅 증강이 나타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비용이 같은 유닛의 영웅 증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차례의 증강 스테이지(2-1, 3-2, 4-2) 중 하나에서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시에 영웅 증강이 나타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비용이 같은 유닛의 영웅 증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jd
5% 확률로 게임에 영웅 증강이 등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5% 확률로 게임에 영웅 증강이 등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jd
스테이지 2-1에서는 1단계와 2단계 또는 2단계와 3단계 유닛의 영웅 증강만 등장합니다.
스테이지 2-1에서는 1단계와 2단계 또는 2단계와 3단계 유닛의 영웅 증강만 등장합니다.
- [jd
스테이지 3-2에서는 2단계와 3단계 또는 3단계와 4단계 유닛의 영웅 증강만 등장합니다.
스테이지 3-2에서는 2단계와 3단계 또는 3단계와 4단계 유닛의 영웅 증강만 등장합니다.
- [jd
스테이지 4-2에서는 3단계와 4단계 또는 4단계와 5단계 유닛의 영웅 증강만 등장합니다.
스테이지 4-2에서는 3단계와 4단계 또는 4단계와 5단계 유닛의 영웅 증강만 등장합니다.
- [jd
영웅 증강은 플레이어의 조합에 어느 정도 맞춰 나오니 현재 사용하는 조합에 들어맞는 직관적인 선택이 가능합니다.
영웅 증강은 플레이어의 조합에 어느 정도 맞춰 나오니 현재 사용하는 조합에 들어맞는 직관적인 선택이 가능합니다.
- [jd
총 118종의 영웅 증강이 있습니다. 모든 영웅 증강으로 한 번씩 승리를 쟁취할 수 있을까요?
총 118종의 영웅 증강이 있습니다. 모든 영웅 증강으로 한 번씩 승리를 쟁취할 수 있을까요?
- [jd
118종의 신규 영웅 증강과 더불어 이전 세트에 나온 100종 이상의 증강이 재등장하며, 신규 특성을 위한 심장, 왕관, 문장 및 영혼 증강 63종도 추가됩니다.
118종의 신규 영웅 증강과 더불어 이전 세트에 나온 100종 이상의 증강이 재등장하며, 신규 특성을 위한 심장, 왕관, 문장 및 영혼 증강 63종도 추가됩니다.
- [jd
영웅 증강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소개해 드릴 외부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체계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영웅 증강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소개해 드릴 외부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체계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아이템 체계
마법 피해 스킬과 물리 피해 스킬 사이에 존재하던 작동 방식의 차이는 재미보다 혼란을 더 많이 불러일으켰습니다. 최고의 플레이어들조차 가끔 헷갈려하던 이 규칙을 이번 신규 세트에서 간소화하고자 합니다.
고통스러운 상처의 영향력을 줄여, 이 상태 이상 효과의 체력 회복 억제력을 과거에 비해 낮췄습니다. 이에 따라 체력 회복 효과의 위력을 전반적으로 하향했습니다.
- [jd
- [jd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은 이제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처럼 작동합니다.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은 회피할 수 없으며 빗나가지 않습니다. 한편,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게 만드는 보석 건틀릿과 같은 효과가 없으면 치명타로 적중하지 않습니다.
- [jd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은 이제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처럼 작동합니다.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은 회피할 수 없으며 빗나가지 않습니다. 한편,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게 만드는 보석 건틀릿과 같은 효과가 없으면 치명타로 적중하지 않습니다.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은 이제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처럼 작동합니다.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은 회피할 수 없으며 빗나가지 않습니다. 한편,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게 만드는 보석 건틀릿과 같은 효과가 없으면 치명타로 적중하지 않습니다.
- [jd
이제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2:1 비율로 추가 치명타 피해량으로 전환됩니다.
이제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2:1 비율로 추가 치명타 피해량으로 전환됩니다.
- [jd
고통스러운 상처 체력 회복량 감소: 50% ⇒ 30%
고통스러운 상처 체력 회복량 감소: 50% ⇒ 30%
- [jd
전반적인 아이템 위력을 줄이고 챔피언의 기본 위력을 늘렸습니다. 이 변경사항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아이템 위력을 줄이고 챔피언의 기본 위력을 늘렸습니다. 이 변경사항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jd
추가 공격력은 일정한 추가 수치(+10)가 아닌 추가 비율(+10%)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추가 비율은 유닛의 기본 공격력에만 비례하며, 다른 추가 공격력과 함께 계산되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 변경사항 항목에서 확인해 주세요.
추가 공격력은 일정한 추가 수치(+10)가 아닌 추가 비율(+10%)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추가 비율은 유닛의 기본 공격력에만 비례하며, 다른 추가 공격력과 함께 계산되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 변경사항 항목에서 확인해 주세요.
- [jd
- [jd
신규: 아이템에 새로운 키워드(아래 항목 참조)가 생겼습니다.
- [jd
신규: 아이템에 새로운 키워드(아래 항목 참조)가 생겼습니다.
신규: 아이템에 새로운 키워드(아래 항목 참조)가 생겼습니다.
키워드
스킬과 아이템에 툴팁과 설명을 간결하게 만들어 줄 해로운 효과 키워드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신규 및 기존 키워드를 확인해 보세요!
- [jd
- [jd
불태우기: 일정 시간에 걸쳐 대상 최대 체력에 비례한 고정 피해를 입힘
- [jd
불태우기: 일정 시간에 걸쳐 대상 최대 체력에 비례한 고정 피해를 입힘
불태우기: 일정 시간에 걸쳐 대상 최대 체력에 비례한 고정 피해를 입힘
- [jd
동상: 공격 속도 감소
동상: 공격 속도 감소
- [jd
무장 해제: 이동 및 공격 불가
무장 해제: 이동 및 공격 불가
- [jd
마나 강탈: 다음 스킬 사용 시까지 최대 마나 증가
마나 강탈: 다음 스킬 사용 시까지 최대 마나 증가
- [jd
모든 피해 흡혈: 입힌 피해에 비례하여 체력 회복
모든 피해 흡혈: 입힌 피해에 비례하여 체력 회복
- [jd
약화: 마법 저항력 감소
약화: 마법 저항력 감소
- [jd
기절: 이동, 공격 및 스킬 사용 불가
기절: 이동, 공격 및 스킬 사용 불가
- [jd
급소 베기: 방어력 감소
급소 베기: 방어력 감소
- [jd
도발: 도발한 유닛이 사거리 내에 있는 경우 공격 가능한 모든 유닛은 반드시 도발 유닛을 공격
도발: 도발한 유닛이 사거리 내에 있는 경우 공격 가능한 모든 유닛은 반드시 도발 유닛을 공격
- [jd
상처: 체력 회복 효과 감소
상처: 체력 회복 효과 감소
증강 삭제
다시 돌아온 별 수호자들이 폭발적인 마나 재생을 통한 스킬 난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으므로, 다양한 마나 재생 증강을 삭제하여 별 수호자의 위력이 대기권 밖으로 치솟아 밸런스에 위협을 가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다른 프리즘 증강에 못미치는 위력이나 재미로 인해 선택 빈도 및 승률이 낮았던 증강 역시 삭제되었습니다.
- [jd
- [jd
명상 I/II/III
- [jd
명상 I/II/III
명상 I/II/III
- [jd
최고의 친구 I/II/III
최고의 친구 I/II/III
- [jd
원칙의 원형낫 I
원칙의 원형낫 I
- [jd
집단 강화
집단 강화
- [jd
파란색 배터리 II
파란색 배터리 II
- [jd
추방자 III
추방자 III
- [jd
임시변통 방어구 III
임시변통 방어구 III
- [jd
조준경 부착 II
조준경 부착 II
증강 조정
118종의 신규 영웅 증강과 더불어 용의 땅 및 기계와 장치 세트에 등장한 100종 이상의 증강이 재등장하며 신규 특성을 위한 심장, 왕관, 문장 및 영혼 증강 63종도 추가됩니다. 이 항목에서는 괴물 습격!에서 재등장하는 증강의 변경사항을 알아볼 예정입니다.
이번 세트에서는 영웅 증강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재등장하는 일반 증강에는 크게 손을 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괴물 습격!의 새로운 환경에 맞게 다양한 재등장 증강의 밸런스가 재조정되었습니다. 그 예로, 이번 세트에서는 군중 제어기의 수가 줄었기 때문에 신록의 장막이 다른 프리즘 증강과 비슷한 위력 수준을 지닐 수 있도록 공격 속도를 늘렸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번 세트에서는 다른 태생 조합을 구성하기 쉬워졌으므로 다른 태생의 추가 능력치를 약간 하향했습니다.
- [jd
- [jd
커다란 친구 I/II 피해량 감소: 10/18% ⇒ 9/15%
- [jd
커다란 친구 I/II 피해량 감소: 10/18% ⇒ 9/15%
커다란 친구 I/II 피해량 감소: 10/18% ⇒ 9/15%
- [jd
이중 공중 보급 제공하는 조합 아이템 개수: 2 ⇒ 1
이중 공중 보급 제공하는 조합 아이템 개수: 2 ⇒ 1
- [jd
파란색 배터리 I 업데이트: 스킬 사용 후 10의 마나 상태가 되며, 주문력을 8 부여하는 골드 증강으로 변경
파란색 배터리 I 업데이트: 스킬 사용 후 10의 마나 상태가 되며, 주문력을 8 부여하는 골드 증강으로 변경
- [jd
다른 태생 I 공격 속도: 30/45/60/75% ⇒ 25/35/45/55%
다른 태생 I 공격 속도: 30/45/60/75% ⇒ 25/35/45/55%
- [jd
다른 태생 II 체력: 250/300/350/400 ⇒ 250/275/300/350
다른 태생 II 체력: 250/300/350/400 ⇒ 250/275/300/350
- [jd
다른 태생 II 공격 속도: 40/55/70/85% ⇒ 40/50/60/70%
다른 태생 II 공격 속도: 40/55/70/85% ⇒ 40/50/60/70%
- [jd
다른 태생 III 체력: 300/375/450/525 ⇒ 300/350/400/450
다른 태생 III 체력: 300/375/450/525 ⇒ 300/350/400/450
- [jd
다른 태생 III 공격 속도: 50/65/80/95% ⇒ 50/60/70/80%
다른 태생 III 공격 속도: 50/65/80/95% ⇒ 50/60/70/80%
- [jd
천상의 축복 모든 피해 흡혈: 12/20/35% ⇒ 10/15/25%
천상의 축복 모든 피해 흡혈: 12/20/35% ⇒ 10/15/25%
- [jd
천상의 축복 과다치유 보호막: 300/450/600 ⇒ 200/300/400
천상의 축복 과다치유 보호막: 300/450/600 ⇒ 200/300/400
- [jd
사이버네틱 이식술 I/II/III 체력: 100/150/250 ⇒ 80/120/180
사이버네틱 이식술 I/II/III 체력: 100/150/250 ⇒ 80/120/180
- [jd
사이버네틱 이식술 I/II/III 공격력: 일정 수치에서 공격력의 10/20/30%로 변경
사이버네틱 이식술 I/II/III 공격력: 일정 수치에서 공격력의 10/20/30%로 변경
- [jd
사이버네틱 외피 체력: 100/150/250 ⇒ 80/120/180
사이버네틱 외피 체력: 100/150/250 ⇒ 80/120/180
- [jd
사이버네틱 통신 체력: 100/150/250 ⇒ 80/120/180
사이버네틱 통신 체력: 100/150/250 ⇒ 80/120/180
- [jd
사이버네틱 통신 초당 마나 재생: 2/3/4 ⇒ 2/2.5/3
사이버네틱 통신 초당 마나 재생: 2/3/4 ⇒ 2/2.5/3
- [jd
고전압 I 피해량: 50/70/90/110 ⇒ 40/60/80/100
고전압 I 피해량: 50/70/90/110 ⇒ 40/60/80/100
- [jd
고전압 II 피해량: 85/105/125/145 ⇒ 70/90/110/130
고전압 II 피해량: 85/105/125/145 ⇒ 70/90/110/130
- [jd
경량급 I/II/III 공격 속도: 25/35/60% ⇒ 20/30/50%
경량급 I/II/III 공격 속도: 25/35/60% ⇒ 20/30/50%
- [jd
큰손 추가 골드: 10골드 ⇒ 6골드
큰손 추가 골드: 10골드 ⇒ 6골드
- [jd
후반 전문가 골드: 45골드 ⇒ 40골드
후반 전문가 골드: 45골드 ⇒ 40골드
- [jd
최후의 저항 체력: 200 ⇒ 180
최후의 저항 체력: 200 ⇒ 180
- [jd
최후의 저항 방어력, 마법 저항력 및 모든 피해 흡혈: 20 ⇒ 18
최후의 저항 방어력, 마법 저항력 및 모든 피해 흡혈: 20 ⇒ 18
- [jd
행운의 장갑 제공하는 연습용 장갑 개수: 3 ⇒ 2
행운의 장갑 제공하는 연습용 장갑 개수: 3 ⇒ 2
- [jd
부익부 골드: 10골드 ⇒ 12골드
부익부 골드: 10골드 ⇒ 12골드
- [jd
부익부+ 골드: 18골드 ⇒ 20골드
부익부+ 골드: 18골드 ⇒ 20골드
- [jd
조준경 부착 I 추가 사거리: 1칸 ⇒ 2칸
조준경 부착 I 추가 사거리: 1칸 ⇒ 2칸
- [jd
조준경 부착 I 추가 공격 속도: 15% ⇒ 10%
조준경 부착 I 추가 공격 속도: 15% ⇒ 10%
- [jd
사냥의 전율 체력 회복량: 400/700 ⇒ 300/550
사냥의 전율 체력 회복량: 400/700 ⇒ 300/550
- [jd
교환의 장+ 골드: 8골드 ⇒ 12골드
교환의 장+ 골드: 8골드 ⇒ 12골드
- [jd
신규 증강, 위협 레벨 최대 위협 유닛당 최대 체력: 75
신규 증강, 위협 레벨 최대 위협 유닛당 최대 체력: 75
- [jd
3에 깃든 힘 I/II/III 체력: 133/233/333 ⇒ 75/125/200
3에 깃든 힘 I/II/III 체력: 133/233/333 ⇒ 75/125/200
- [jd
3에 깃든 힘 I/II/III 마나: 13/23/33 ⇒ 10/15/25
3에 깃든 힘 I/II/III 마나: 13/23/33 ⇒ 10/15/25
- [jd
3에 깃든 힘 I/II/III 공격 속도: 13/23/33 ⇒ 10/15/25
3에 깃든 힘 I/II/III 공격 속도: 13/23/33 ⇒ 10/15/25
- [jd
신록의 장막 추가 공격 속도: 5% ⇒ 15%
신록의 장막 추가 공격 속도: 5% ⇒ 15%
아이템: 조합 아이템
요약: 회피가 삭제되었고, 치명타가 더욱 직관적이고 강력해졌으며, 일정 수치의 공격력을 부여하던 아이템은 이제 기본 공격력의 일정 비율을 추가 공격력으로 부여합니다.
회피 삭제로 줄어든 연습용 장갑의 위력을 치명타 확률로 옮겼습니다. 이 변경 및 무한의 대검 변경사항으로 전반적인 치명타 확률을 높여,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재미는 늘리면서 공격이 완전히 무시되는 재미 없는 상황은 없앴습니다.
일정 수치의 공격력을 제공하던 아이템은 이제 기본 공격력의 일정 비율을 추가 공격력으로 부여합니다. 이 변경 전에는 여러 공격력 기반 챔피언이 추가 공격력의 혜택을 받기 힘들었지만, 이제 공격력이 높은 챔피언은 보다 직관적으로 B.F. 대검으로 완성하는 아이템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jd
- [jd
B.F. 대검: +공격력 10 ⇒ +기본 공격력의 10%
- [jd
B.F. 대검: +공격력 10 ⇒ +기본 공격력의 10%
B.F. 대검: +공격력 10 ⇒ +기본 공격력의 10%
- [jd
연습용 장갑: 치명타 확률 5% ⇒ 치명타 확률 20%
연습용 장갑: 치명타 확률 5% ⇒ 치명타 확률 20%
- [jd
연습용 장갑: 회피 확률 5% ⇒ 삭제
연습용 장갑: 회피 확률 5% ⇒ 삭제
아이템: 완성 아이템
- [jd
- [jd
교체: 밴시의 발톱이 방패파괴자로 교체되었습니다.
- [jd
교체: 밴시의 발톱이 방패파괴자로 교체되었습니다.
교체: 밴시의 발톱이 방패파괴자로 교체되었습니다.
- [jd
신규: 방패파괴자는 연습용 장갑과 거인의 허리띠로 제작됩니다.
신규: 방패파괴자는 연습용 장갑과 거인의 허리띠로 제작됩니다.
- [jd
방패파괴자는 추가 공격력 20%와 추가 주문력 20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을 가진 적을 공격하면 3초 동안 스킬과 기본 공격이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방패파괴자는 추가 공격력 20%와 추가 주문력 20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을 가진 적을 공격하면 3초 동안 스킬과 기본 공격이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jd
대천사의 지팡이 추가 주문력: 20 ⇒ 10
대천사의 지팡이 추가 주문력: 20 ⇒ 10
- [jd
피바라기 모든 피해 흡혈: 25% ⇒ 20%
피바라기 모든 피해 흡혈: 25% ⇒ 20%
- [jd
푸른 파수꾼 업데이트: 시작 마나 10 및 주문력 15를 부여합니다. 착용한 유닛의 최대 마나가 10 감소합니다. 착용한 유닛이 스킬 사용 후 3초 이내에 하나 이상의 적 유닛 처치에 관여하면 마나를 10 얻습니다.
푸른 파수꾼 업데이트: 시작 마나 10 및 주문력 15를 부여합니다. 착용한 유닛의 최대 마나가 10 감소합니다. 착용한 유닛이 스킬 사용 후 3초 이내에 하나 이상의 적 유닛 처치에 관여하면 마나를 10 얻습니다.
- [jd
덤불 조끼 추가 방어력: 45 ⇒ 30 (조합 아이템 포함 70)
덤불 조끼 추가 방어력: 45 ⇒ 30 (조합 아이템 포함 70)
- [jd
힘의 성배 주문력: 30 ⇒ 25
힘의 성배 주문력: 30 ⇒ 25
- [jd
죽음의 검 공격력 25/45/65 ⇒ +기본 공격력의 40% (조합 아이템 포함 +60%)
죽음의 검 공격력 25/45/65 ⇒ +기본 공격력의 40% (조합 아이템 포함 +60%)
- [jd
용의 발톱 마법 저항력 80 ⇒ 마법 저항력 30 (조합 아이템 포함 70)
용의 발톱 마법 저항력 80 ⇒ 마법 저항력 30 (조합 아이템 포함 70)
- [jd
용의 발톱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 착용자를 공격하는 적 하나당 1.2% ⇒ 공격하는 적의 수와 관계없이 2초마다 5%
용의 발톱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 착용자를 공격하는 적 하나당 1.2% ⇒ 공격하는 적의 수와 관계없이 2초마다 5%
- [jd
밤의 끝자락 발동 시 공격 속도: 40% ⇒ 15%
밤의 끝자락 발동 시 공격 속도: 40% ⇒ 15%
- [jd
가고일 돌갑옷 공격하는 적 하나당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6 ⇒ 15
가고일 돌갑옷 공격하는 적 하나당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6 ⇒ 15
- [jd
거인 학살자 업데이트 기본 공격력의 20%에 해당하는 추가 공격력(조합 아이템 포함 30%) 및 20의 주문력을 부여합니다. 최대 체력이 1,600을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스킬과 기본 공격으로 3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거인 학살자 업데이트 기본 공격력의 20%에 해당하는 추가 공격력(조합 아이템 포함 30%) 및 20의 주문력을 부여합니다. 최대 체력이 1,600을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스킬과 기본 공격으로 3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 [jd
구인수의 격노검 공격당 공격 속도: 6% ⇒ 5%
구인수의 격노검 공격당 공격 속도: 6% ⇒ 5%
- [jd
정의의 손길 공격력 및 주문력 15 ⇒ 기본 공격력의 15% 및 주문력 15
정의의 손길 공격력 및 주문력 15 ⇒ 기본 공격력의 15% 및 주문력 15
- [jd
정의의 손길 모든 피해 흡혈: 15% ⇒ 10%
정의의 손길 모든 피해 흡혈: 15% ⇒ 10%
- [jd
마법공학 총검 모든 피해 흡혈: 25% ⇒ 20%
마법공학 총검 모든 피해 흡혈: 25% ⇒ 20%
- [jd
무한의 대검 업데이트: 이제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력의 15%(조합 아이템 포함 25%) 및 치명타 확률 15%(조합 아이템 포함 35%)를 부여합니다.
무한의 대검 업데이트: 이제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력의 15%(조합 아이템 포함 25%) 및 치명타 확률 15%(조합 아이템 포함 35%)를 부여합니다.
- [jd
이제 무한의 대검을 여러 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무한의 대검을 여러 개 장착할 수 있습니다.
- [jd
보석 건틀릿 업데이트: 이제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주문력 15(조합 아이템 포함 25) 및 치명타 확률 15%(조합 아이템 포함 35%)를 부여합니다.
보석 건틀릿 업데이트: 이제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주문력 15(조합 아이템 포함 25) 및 치명타 확률 15%(조합 아이템 포함 35%)를 부여합니다.
- [jd
최후의 속삭임 공격 속도 10% ⇒ 기본 공격력의 10%
최후의 속삭임 공격 속도 10% ⇒ 기본 공격력의 10%
- [jd
모렐로노미콘 추가 주문력: 20 ⇒ 10 (조합 아이템 포함 20)
모렐로노미콘 추가 주문력: 20 ⇒ 10 (조합 아이템 포함 20)
- [jd
수은 회피 15% ⇒ 치명타 확률 20% (조합 아이템인 연습용 장갑의 수치)
수은 회피 15% ⇒ 치명타 확률 20% (조합 아이템인 연습용 장갑의 수치)
- [jd
수은 추가 공격 속도: 20% ⇒ 30%
수은 추가 공격 속도: 20% ⇒ 30%
- [jd
수호자의 맹세 업데이트: 15(조합 아이템 포함 30)의 시작 마나를 부여합니다. 전투당 한 번, 체력이 40%가 되면 최대 5초 동안 유지되는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고 전투가 끝날 때까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5를 획득합니다.
수호자의 맹세 업데이트: 15(조합 아이템 포함 30)의 시작 마나를 부여합니다. 전투당 한 번, 체력이 40%가 되면 최대 5초 동안 유지되는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고 전투가 끝날 때까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5를 획득합니다.
- [jd
라바돈의 죽음모자 추가 주문력: 60 ⇒ 50 (조합 아이템 포함 70)
라바돈의 죽음모자 추가 주문력: 60 ⇒ 50 (조합 아이템 포함 70)
- [jd
루난의 허리케인 공격력 20 ⇒ 기본 공격력의 20%
루난의 허리케인 공격력 20 ⇒ 기본 공격력의 20%
- [jd
루난의 허리케인 추가 화살 공격력 계수: 70% ⇒ 50%
루난의 허리케인 추가 화살 공격력 계수: 70% ⇒ 50%
- [jd
침묵의 장막 회피 15% ⇒ 치명타 확률 20% (조합 아이템인 연습용 장갑의 수치)
침묵의 장막 회피 15% ⇒ 치명타 확률 20% (조합 아이템인 연습용 장갑의 수치)
- [jd
이제 침묵의 장막이 추가로 250의 체력을 부여합니다.
이제 침묵의 장막이 추가로 250의 체력을 부여합니다.
- [jd
쇼진의 창 추가 주문력: 15
쇼진의 창 추가 주문력: 15
- [jd
쇼진의 창 업데이트: 기본 공격 3회마다 20의 마나를 얻습니다.
쇼진의 창 업데이트: 기본 공격 3회마다 20의 마나를 얻습니다.
- [jd
스태틱의 단검 공격 속도 10% ⇒ 주문력 15
스태틱의 단검 공격 속도 10% ⇒ 주문력 15
- [jd
스태틱의 단검 연쇄 번개 피해량: 50 ⇒ 30
스태틱의 단검 연쇄 번개 피해량: 50 ⇒ 30
- [jd
도적의 장갑 치명타 확률 10% 및 회피 10% ⇒ 치명타 확률 40% (조합 아이템인 연습용 장갑의 수치)
도적의 장갑 치명타 확률 10% 및 회피 10% ⇒ 치명타 확률 40% (조합 아이템인 연습용 장갑의 수치)
- [jd
거인의 결의 중첩당 공격력 및 주문력 2 ⇒ 중첩당 기본 공격력의 2% 및 주문력 2
거인의 결의 중첩당 공격력 및 주문력 2 ⇒ 중첩당 기본 공격력의 2% 및 주문력 2
- [jd
지크의 전령 공격 속도: 30% ⇒ 20%
지크의 전령 공격 속도: 30% ⇒ 20%
- [jd
서풍이 이제 추가로 공격 속도 15%를 부여합니다.
서풍이 이제 추가로 공격 속도 15%를 부여합니다.
- [jd
- [jd
아이템: 찬란한 아이템 및 오른의 걸작 아이템
- [jd
아이템: 찬란한 아이템 및 오른의 걸작 아이템
아이템: 찬란한 아이템 및 오른의 걸작 아이템
- [jd
스태틱의 호의(찬란한 스태틱의 단검) 공격 속도 30% ⇒ 주문력 40
스태틱의 호의(찬란한 스태틱의 단검) 공격 속도 30% ⇒ 주문력 40
- [jd
경외의 장막(찬란한 침묵의 장막)이 이제 체력 250을 부여합니다.
경외의 장막(찬란한 침묵의 장막)이 이제 체력 250을 부여합니다.
- [jd
경외의 장막(찬란한 침묵의 장막) 회피 15% ⇒ 치명타 확률 20%
경외의 장막(찬란한 침묵의 장막) 회피 15% ⇒ 치명타 확률 20%
- [jd
겨울바람(찬란한 서풍)이 이제 공격 속도 20%를 부여합니다.
겨울바람(찬란한 서풍)이 이제 공격 속도 20%를 부여합니다.
- [jd
용의 의지(찬란한 용의 발톱) 체력 재생: 1.5초마다 최대 체력의 8%
용의 의지(찬란한 용의 발톱) 체력 재생: 1.5초마다 최대 체력의 8%
- [jd
죽음의 저항(오른의 걸작 아이템) 모든 피해 흡혈: 25% ⇒ 20%
죽음의 저항(오른의 걸작 아이템) 모든 피해 흡혈: 25% ⇒ 20%
- [jd
영혼의 형상(오른의 걸작 아이템)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 초당 5% ⇒ 초당 4%
영혼의 형상(오른의 걸작 아이템)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 초당 5% ⇒ 초당 4%
- [jd
영원한 겨울(오른의 걸작 아이템) 둔화 지속시간: 2초 ⇒ 1.5초
영원한 겨울(오른의 걸작 아이템) 둔화 지속시간: 2초 ⇒ 1.5초
- [jd
영원한 겨울(오른의 걸작 아이템) 빙결 지속시간 2초 ⇒ 1.5초
영원한 겨울(오른의 걸작 아이템) 빙결 지속시간 2초 ⇒ 1.5초
- [jd
흑요석 양날 도끼(오른의 걸작 아이템) 방어력 급소 베기/마법 저항력 약화: 60% ⇒ 50%
흑요석 양날 도끼(오른의 걸작 아이템) 방어력 급소 베기/마법 저항력 약화: 60% ⇒ 50%
- [jd
황금 징수의 총(오른의 걸작 아이템) 처형 효과 발동 체력: 10% ⇒ 12%
황금 징수의 총(오른의 걸작 아이템) 처형 효과 발동 체력: 10% ⇒ 12%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