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카즈하 성유물, 돌파 간단 공략 드디어 0티어 서포터 복각

과거 출시됐을 당시 애매한 평가를 받은 서포터였으나 그 뒤로 각종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져 뛰어난 서포터로 평가를 받는 카즈하가 금일 기준으로 복각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클레도 같이 나오기는 했는데.. 아무래도 성능상 카즈하가 훨씬 더 앞서기 때문에 해당 캐릭터에 대한 뽑기를 진행하고 있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애는 어떻게 맞추면 좋은지 간단하게나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신 카즈하 스킬

먼저 스킬에 관해 간단하게 언급하자면 E스킬(치하야부루)을 통해 빠르게 몹몰이, 고공 점프, 속성 낙공 효과 등 다양한 효과를 한꺼번에 기대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불/번개/얼음 원소와 접촉하면 해당 스킬에 원소 전환이 발생하고 추가 피해까지 주는 등 여러모로 다재다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E 스킬은 탐험에서도 굉장히 유용한데 공중에서 E 스킬 사용 시 더 높은 공중애 뜨기 때문에 높이 있는 물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 덕분에 벤티나 소와 같이 탐험에 유능한 캐릭터이기도 하죠.

다음으로는 궁극기인데 (카즈하의 일도) 해당 스킬을 시전하게 되면 범위 내에 가을 들판을 형성하여 지속 피해를 가하는 광역 원소 폭발 스킬의 일종입니다. 이것도 역시 확산된 원소로 원소 전환이 가능하고 다른 원소를 가진 캐릭터로 전환하면서 더 커다란 원소 반응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카즈하가 2돌까지 갔다면 궁 사용 시 원소 마스터리를 200pt나 제공해주기 떄문에 중요도는 더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운명의 자리

그 다음으로는 카즈하의 별자리인데요.전반적으로 성능이 좋은 별자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체감 효과가 가장 큰 것은 2돌까지로 평가받고 있으며 1돌 효과는 E스킬의 쿨감과 쿨초기화 효과를 제공하고 있어서 빠른 스킬 시전이 가능하며 2돌 효과는 원마 200pt를 챙겨주기 때문에 2돌까지 찍을 경우 설탕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상태로 이르게 됩니다. 6돌의 경우 사실상 카즈하를 메인딜러로 완벽히 만들어주는 것이지만 대체로 서포터와 서브 딜러 용도로 많이 활용되기 때문에 중요도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돌파 재료

자유로운 터키석, 꼭두각시 부품, 바다 불로초, 까마귀 휘장 이렇게 존재합니다. 바다 불로초 자체가 이나즈마에 널려있는 재료 중 하나이기 때문에 돌파 재료 수급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봤을때 쉬운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원신 카즈하 성유물 정보

카즈하 추천 성유물 옵션 (서포터 기준)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원소 마스터리

원소 충전 효율 %

원소 마스터리

원소 마스터리

부 옵션

원소 마스터리 / 원소 충전 효율 %

우선 가장 많이 가는 서포터를 기준으로 원신 카즈하 성유물에 대한 짧은 정보를 남겨본다면 '바람 속의 시 낭송' 패시브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원소 마스터리 중심으로 세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마가 높으면 높을수록 모든 캐릭터의 원소 피해 보너스를 크게 챙길 수 있기 떄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원마가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서포터 카즈하로 육성할 계획이라면 청록 4세트를 무조건 맞추는 것을 권장합니다. 바람 원소 피해와 확산 피해가 증가하면서 원소 내성을 감소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딜 뻥튀기까지 기대해볼 수 있는 등 상당히 유용한 성유물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현재 까지는 청록 말고는 딱히 대체할 만한 성유물이 없습니다.

원신 카즈하 무기

사실상 카즈하의 종결 무기나 다름 없는 오래된 자유의 서약이 가장 잘 어울리는 5성 무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옵부터 무기 효과까지가 본 캐릭터에게 있어서 잘 어울리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를 크게 기대해볼 수도 있고요. 물론 단점이라고 해봐야 해당 무기가 몬드산 무기이기 때문에 이나즈마 출신인 카즈하에게 상당히 잘 어울리는 느낌이 강하다는 것 말고는 없습니다.

사실 이 캐릭터는 5성 무기인 자유의 서약이 꼭 필수급은 아니라고 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요즘도 대세가 되고 있는 4성짜리 무기인 강철 벌침의 성능이 생각보다 괜찮다는 것입니다. 우선 부옵이 해당 캐릭터에게 매우 중요한 원마에다가 단조 무기라서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원소 전투 스킬로 피해를 줄 경우 일정 확률로 원소 전투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본인이 명함 카즈하라면 1돌 이상의 효과를 누리기 위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어서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지만 제례검을 두 개 이상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우선권이 행추같은 캐릭터에게 주어질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물론 1돌 이상으로 성장시켰다면 굳이 제례검을 맞출 필요성은 줄어들게 되겠죠.

출시됐을 당시 약간의 외면을 받았던 캐릭터였지만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야 위대한 서포터로 추앙받기 시작한 카에데하라 카즈하는 성능만을 본다면 무조건 뽑아야하는 서포터입니다. 물론 앞으로의 버전에서 수메르 지역이 공개됨에 따라 풀 원소 캐릭터들이 대거 출현할 예정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카즈하의 입지는 줄어들지 않을 것으로 보기 때문에 무조건 최소 명함이라도 뽑아서 키우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