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핫한모바일게임 카드수집게임 마블스냅 티어덱 초보덱 추천공략
안녕하세요. 소냉순입니다 : )
요즘핫한모바일게임 카드수집게임 " 마블스냅 "을 플레이하는 유저가 많이 늘어남에 따라 어떻게 카드를 준비하며, 덱 구성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다양한 질문들이 올라오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여러분들께 초반 길잡이가 될만한 공략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포스팅
목차
▶ 마블스냅 성적 및 기대감
▶ 초보 TIP (카드 얻는 루트, 풀1~3개념, 상점팁 등)
▶ 티어덱/초보 추천덱 (풀3 티어덱, 풀2 좋은덱, 풀1 컨셉덱)
▶ 이벤트 모음
링크
요즘핫한모바일게임
카드수집게임 마블스냅은 출시 일주일 만에 <전 세계 매출 28억 원>, <전 세계 다운로드 530만 건> 등 아주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북미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는 각 1위를 차지했고, 국내에서는 탑텐에 들기도 했죠. 즉 지금 플레이하면 초보유저들이 정말 많아서, 아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
앞으로 기대되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협업
▶ 해당 공지 영상 (링크)
마블 게임답게 광고에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배우 새뮤얼 L. 잭슨(닉 퓨리)가 등장해서 화제를 모았답니다. 벌써 1,300만 조회수를 육박하고 있으며, 아직 못 보신 분들은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담으로 닉 퓨리는 앤트맨3(23.2), 시크릿 인베이젼(23.봄-드라마), 더 마블스(23.7)에 등장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 마블스(캡틴 마블2)이야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더 마블스에서는 한국 배우 '박서준'도 등장해서 이슈가 되고 있죠. 박서준 등장 캐릭터에 따라, 혹시 마블스냅에서도 혹시 나오지 않을까도 궁금하네요!! 해외에서도 현재 박서준 캐릭터에 대해 헐크 조, 얀 왕자 등 다양한 의견을 내세우며 기대를 모으고 있더라고요. 과연 박서준은 무슨 배역으로 나올까요!?
초보 TIP
카드 얻는 방법 ① (컬렉션 레벨)
요즘핫한모바일게임 카드수집게임 마블스냅에는 <각 캐릭터 경험치 '부스터'>와 <캐릭터 공용 경험치 '크레딧'>으로 카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답니다. 업그레이드 효과는 테두리, 3D입체, 애니메이션 등 이펙트 효과가 추가된답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마다 <컬렉션 레벨>이 오르며, 보상으로 <부스터, 크레딧, 카드>를 얻을 수 있답니다. 컬렉션 레벨 보상을 통해서 시즌 패스 카드를 제외한 모든 카드(풀1~3)을 획득할 수 있답니다. (참고로 과금 뽑기는 없습니다)
여담으로 저는 온슬로트라는 카드를 업그레이드했는데, 6번(인피니트)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니 테두리가 더 화려해진 카드를 새롭게 지급되더라고요. 해당 카드를 다시 6번(인피니트) 업글하니까, 또 업글 버전 카드를 지급.. 무려 3장됨.
카드 얻는 방법 ② (시즌 패스)
▶ 모든 유저가 얻을 수 있는 '시즌 모집'
시즌 패스 진행 전에 몇 가지 퀘스트를 주는데, 여기서 카드를 얻을 수 있답니다. 현재 얻을 수 있는 목록은 <앤트맨, 블루마블, 콜로서스, 가모라, 아이언하트>를 획득할 수 있답니다. 해당 카드들은 한정인지, 다음 시즌패스 때 목록이 변경이 되는지 지켜봐야겠네요.
▶ 과금으로 얻을 수 있는 '한정' 시즌 패스
일정 기간 동안 시즌 패스로 얻을 수 있는 카드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카드는 <마일즈 모랄레스, 닉 퓨리>랍니다. 이외에 스파이더맨 우먼·카이지 등도 얻을 수 있는데, 해당 카드들은 컬렉션 레벨에서도 얻을 수 있답니다.
풀1 ~ 3 개념
기본 시작 카드
시즌 패스 - 기본제공
컬렉션 레벨 - 기본
13 장
기본제공(5장), 한정과금(2장)
Lv.1 ~ 14 (8장)
컬렉션 레벨 - 풀1
컬렉션 레벨 - 풀2
컬렉션 레벨 - 풀3
Lv.18 ~ Lv. 214 (46장)
Lv.222 ~ Lv. 474 (25장)
Lv.486 ~ + (75장)
컬렉션 레벨에서 확정적으로 모든 카드(시즌 패스 과금 2장 제외)를 얻을 수 있답니다. 참고로 카드 중복 개념이 없어요. 그리고 '풀'이란 범위에서 랜덤으로 순차 획득한답니다. 이는 <컬렉션 레벨에 따라 매칭>되는 시스템으로 비슷한 카드를 들고 있는 유저들끼리 만나도록 하기 위함인 듯 보입니다. 즉 나와 비슷한 유저끼리 매칭. (랭킹과 상관없이, 컬렉션 레벨에 따라 매칭)
덕분에 풀2 후반에서 부스터/크레딧 재화를 '모아서' 레벨업 하는 방식도 유행하는 거 같더라고요. 하지만 빠르게 풀3 유저들과 즐기고 싶다면, 그냥 업해도 상관없죠.
풀1 ~ 3 모음
▶ 해외 마블스냅 공략 커뮤 (링크)
사용할 수 없는 카드(소환 등)을 제외하면 총 <176카드>가 존재한답니다. 그리고 앞서 알려드린 것처럼, <풀1> 범위 카드를 보유한 유저들끼리 매칭이 되는 방식이랍니다. 여기서 <풀2> 카드를 1장이라도 얻게 된다면, 그때부터는 풀2 유저들과도 매칭된다는 것이죠. 그래서 재화를 모아서 한 방에 업하시는 유저들도 있다는 것.
상점 TIP
▶ 환영 번들
패키지 개념으로 현재 1개밖에 없으며, 구성은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 일일 할인(스킨)
골드로 카드 다른 일러스트를 구매할 수 있는데 매일 목록이 변경된답니다. 참고로 일퀘 등으로 소량의 골드를 모아서, 무과금도 조금씩 구매할 수 있더라고요.
▶ 빠른 업그레이드 (지금 하지 말 것X)
▶ (각 캐릭터 경험치 '부스터') (모든 캐릭터 경험치 '크래딧')
매일 캐릭터 목록이 변경되며, 부스터 없이 <크래딧>을 조금 더 투자해서 레벨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근데 게임을 해보면 여러 캐릭터 업그레이드를 하기 때문에 항상 <부스터는 넘치고>, <크래딧은 부족한 현상>이 발생한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빠른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 크레딧 / 골드
매일 50 크래딧을 무료 구매할 수 있으니, 획득하시길 바랍니다.
랭킹
시즌 랭킹은 최대 100레벨(인피니트)까지 존재하며, 저는 이제 60레벨(다이아몬드)에 진입했네요.
랭킹은 게임 내에서 얻은 <큐브>로 레벨업 및 다운이 되는 방식입니다. 판마다 '스냅'을 통해서 최대 8개를 획득할 수 있죠. 그래서 많은 큐브를 얻기 위해 스냅도 중요하지만, 잃지 않도록 탈출(포기)도 중요!
스냅 (.feat 타이밍)
[초반] 무지성으로 시작 스냅 했지만, 좋은 패는 아니기 때문에 스냅은 안 좋은 선택!
▶ [시작] 바로 스냅 하기
저 같은 경우에는 그냥 스냅을 누르고 플레이한답니다. 혹은 <첫 카드 목록>을 보고 시작 스냅을 하셔도 좋은 방법이죠. 중간에 스냅 하면 상대방이 겁을 먹고 탈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면 큐브를 2개씩 획득해요. 저는 너무 적다는 생각에 최소 4개씩 얻는다는 생각으로 무조건 시작 스냅을 하는 편이죠!
[중반] 마지막 연계 카드도 없고, 애매해서 스냅 타이밍은 아니네요!
▶ [중반] 3~4라운드 패를 보고 승기를 잡았을 때
승패는 보통 5~6라운드 연계에 따라 갈리는 데요. 그래서 3~4라운드에 후반에 연계할 수 있는 카드가 있다면 스냅!
[후반] 상대 덱은 '카주'인 것은 눈치챘고, 파워 계산하니 무승부일 경우, '아이언맨'으로 높은 점수를 얻은 내가 승리 확률이 높다는 결론으로 스냅 타이밍이죠!
▶ [후반] 무조건 6라운드 마지막, 결정적인 카드가 있을 때 (or 상대방 포기 유도)
이때는 보통 상대방도 스냅을 하는 타이밍이라 <큐브가 8개>가 걸리게 된답니다. 그래서 결정적인 마무리 카드가 있을 때만 스냅을 하셔야 하죠. 별개로 승산이 없더라도, 스냅을 눌러 화려한 이펙트로 <상대방 겁먹게>하여 탈출 유도를 할 수도 있죠. 이때 상대방이 스냅을 보고도 5~10초 내에 탈출하지 않는다면, 먼저 탈출하는 것! (스냅 이후 다음 라운드에 큐브 배수가 적용되는 부분을 이용)
티어덱 (Lv.486+/후반/풀3)
안내
요즘핫한모바일게임 카드수집게임 마블스냅의 독특한 시스템인 <풀1~3> 개념에서 '풀3'이 포함된 덱들입니다. 즉 '후반' 덱들이기 때문에 저처럼 초보유저들은 아직은 사용할 수 없는 덱이죠. 그냥 어떤 방식으로 덱이 구성되는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는 '풀1'에서 대체될 수 있는 카드로 대체해서 사용해 보셔도 좋겠죠!?
1 티어
세라 미라클 7.9
패트리엇
2 티어
3 티어
4 티어
임시덱 (Lv.222~474/중반/풀2)
안내
아직은 대부분 [풀1]에서 플레이하거나, 빠르게 [풀3]간 유저들로 나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중간 단계인 [풀2]에서는 뭔가 그냥 거처 가는 느낌으로 아직은 공략이 적은 편이더라고요.
이슈되는 덱
초보덱 (Lv.18~214/초반/풀1)
안내
초반덱은 보통 컨셉 설정이 비슷하게(출현, 지속, 버리기 등) 정해져 있는 편이랍니다. 이는 제작진분들이 초보유저들이 쉽게 적응하고, 다양한 덱을 구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듯해 보인다고 이야기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같은 덱이라도, 그 안에 미묘하게 다른 카드들로 공략이 매번 달라진다는 재미가 있답니다! 여러분들도 나만의 컨셉덱을 만들어 보세요!
출현 덱
▶ 오딘덱
출현 : 카드를 낼 때, 능력 1번 발동되는 카드
오딘 : 출현 - 이 구역에 있는 내 다른 카드의 출현 능력을 발동합니다.
풀1에서 쉽고, 강력한 덱입니다. <오딘>을 중심으로 <화이트타이거, 울프스베인, 아이언하트> 등의 출현 효과를 1번 더 사용함으로써 무시무시한 콤보를 넣는 덱이죠. 오딘을 필수로 12장 카드로 구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 사진 게임하는 티벳여우님 (링크)
오딘이 마지막에 등장하여 쾌감을 불러일으키죠. 재미있는 상황으로는 [카마르 타지 지역 + 오딘] 지역으로 출현 효과가 x4가 된다는 거죠. 굳이 오딘이 아니라, 출현덱일 때 카마르 타지(출현효과x2)가 등장한다면 높은 확률로 승리를 할 수 있답니다.
또 재밌는 지역은 <복제소>라 할 수 있는데, 출현효과가 적용된 상태에서 '다시 손으로 되돌아'오기 때문이죠. 즉 출현 효과가 누적으로 적용된다는 점이죠. 그리고 출현덱에서 다양한 약점이 있지만, 그중 으뜸은 <코스모>입니다. 해당 지역 출현 능력 금지를 시켜버려서, 오딘 연계를 손쉽게 막을 수 있거든요.
지속 덱
▶ 스펙트럼 덱
- 지속 : 카드 능력을 계속 유지
- 스펙트럼 : 출현-내 지속 카드에 +2 파워를 부여합니다.
모든 카드를 <지속> 능력으로 넣는 덱으로, 다른 지속 아무 카드 모두 가능(코스모, 블루마블 등)하답니다. 특이점으로는 핵심 카드 <스펙트럼> 능력이 '출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지역 온슬로트의 요새(지속x2), 카르마 타지(출현x2) 모두 큰 승률을 노릴 수 있다는 점이죠.
▶ 심바랄라님 (링크)
지속/카주 덱 기반으로 구성되어, 전반적으로 안정성 있고, 점수를 잘 내는 덱으로 꼽히고 있답니다.
▶ 온슬로트 덱
- 온슬로트 : 이 구역에 있는 내 다른 지속 카드의 효과가 두 배로 증가
지속 능력을 가진 데빌 다이노소어-공룡와 블루마블이랑도 연계가 좋아서 사용이 무궁무진하답니다. 그러나 보통 공룡덱, 카주덱(블루마블)로 따로 나뉘기 때문에 오로지 <온슬로트>에 특징을 살린 덱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온슬로트는 양방향 파워를 줄 수 있는 <미스터 판타스틱, 클로>가 주력 카드기 때문에 '중앙' 지역이 중요하죠. 그리고 중앙 지역 승리는 <아이언맨, 퍼니셔, 앤트맨>으로 조절.
제가 사용하는 온슬로트 덱이랍니다.
중앙을 <앤트맨, 퍼니셔, 아이언맨, 온슬로트> 느낌으로 승리하며, 양옆을 <판타스틱, 클로>로 추가 파워 및 <제시카 존스, 가모라, 1~2코> 카드로 승리하는 편이랍니다. 이런식으로 60랭크(다이아몬드) 높은 승률로 오더라고요! (상대는 카주덱이네요)
버리기 덱
▶ 스트롱가이 덱 (공략참조)
- 손에서 카드를 버립니다, 이것을 버리면 임의의 위치에 재생 등
- 스트롱가이 : 지속-내 손에 카드가 없을 경우, +6 파워를 부여합니다.
이덱은 저도 게임 내에서는 만나보지 못했는데, 버리기덱에서 컨셉으로 만든 덱이랍니다. 굉장히 독특해서, 여러분들도 이런식으로 덱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셨으면 좋을 거 같아 소개해 드립니다. <스트롱맨>의 능력을 살릴 수 있도록 1코 위주 카드 및 버리기 카드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블레이드, 소드마스터, 레이디 시프>의 '버리기' 능력이 주요 포인트.
▶ 아포칼립스 덱
- 손에서 카드를 버립니다
- 아포칼립스 : 손에서 이 카드를 버리면 +4 파워를 부여해 돌려받습니다.
버리기 덱에서 일반적으로 알려진 <아포칼립스> 중심으로 플레이하는 덱입니다. 버리기 덱 주요 <블레이드, 소드마스터, 레이디 시프>을 통해서 아포칼립스를 버리면서 파워를 올리는 방식이죠. 이때 <아메리카 차베즈>는 6턴 전에는 뽑을 수 없기 때문에 실상 '11장'덱이란 특징을 이용해서 최대한 아포칼립스를 버릴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핵심.
가끔 만나 본바로는 꼬이기 쉬워 보였던 덱이네요. 게다가 약점 지역도 많았는데 돌 카드 추가, 6턴 상대방 카드 바꾸기, 손에 상대방 카드 추가 등 다른 덱보다 더 많은 제약이 있어서 너무 어려워 보였던 덱입니다.
다양한 덱
▶ 카주(kazoo) 덱
- 저렴한 유닛으로 보드를 채워 추가 파워로 승리하는 덱
해당 덱에서는 1~3코 카드를 자유롭게 변경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핵심은 <카자르의 1코 카드에 파워+1>과 <블루마블의 모든 카드 파워+1>이거든요. 그래서 1코 카드 비율을 늘려도 좋답니다. 복제하는 카드도 좋고요. 혹은 상대방에서 카드를 뺏어와 1코 카드가 나오게 하는 것도 좋고요.
해당 덱은 6코로 온슬로트, 스펙트럼 등이 갑자기 나와서 파워 계산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만나면 항상 파워 계산이 헷갈리고, 성가신 덱이네요!!
▶ 공룡 덱
- 문걸을 통해 손에 있는 카드를 복제하여, 공룡의 파워를 올리고 5턴/6턴에 공룡을 2번 낸다.
- 데빌 다이노소어(공룡) : 지속 - 내 손에 든 카드 한 장당 +2 파워를 부여합니다.
<센티널>의 복제 스킬로 초반에 활용하다, 4턴에 <문걸과 공룡>이 패에 들어와야 빛을 볼 수 있답니다. 문걸이나 공룡이 늦게 들어오는 경우를 대비해서 온슬로트를 활용하긴 하나, 다른 카드로 교체하여 공략하셔도 좋습니다. 핵심은 공룡이니까요!!
이벤트 모음
나만의 공략 공유!
▶ 11월 11일까지 (링크)
공식 라운지에 나만의 공략 게시판에 공략을 작성하면, 5명 추첨을 통해서 문화상품권 20,000원을 선물 드린다고 해요. 여러분들도 자신만의 덱을 공유해서, 유저들과 소통도 하고 상품도 노려보시면 어떨까요!?
제2단계, SNAP QUIZ
▶ 11월 30일까지 (링크)
공식 라운지에서 간단한 퀴즈 문제 답을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서 문화상품권 10,000을 선물로 드린다고 해요. 정답은 댓글에서 다른 유저들 참고하시면 되겠죠!?
1. 윈터 솔져의 본명은? "제임스 뷰캐넌 '버키' 반즈"
2. 캡아 방패의 재질은? 극히 희귀한 금속인 "비브라늄" 강철보다 강하며, 무게는 1/3 수준
3. 스파이더맨의 삼촌 이름은? "벤 파커"
끝으로
요즘핫한모바일게임 카드수집게임 마블스냅 티어덱과 초반 추천덱 및 공략을 살펴보았는데요. 게임 시스템도 정말 재미있고, 플레이 시간도 3분 내외로 굉장히 짧아서 요즘 재미있게 즐기고 있답니다. 여러분들도 관심이 가신다면, 해당 공략을 참고하여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매칭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