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V4 브이4' 리뷰

모바일 게임 'V4 브이4' 리뷰

솔직히, 요즘같은 시대에 누가 한글로 게임 이름을 짓습니까? 하지만, 그래도 저는 꿋꿋하게 '브이4(V4)'라고 적겠습니다. 우리말을 알려야지교. 어르신들도 계실 터인데, 알아들으실 수 있으셔야 되지 않겠습니다. 장난입니다... 오늘 제가 플레이하고 알려드리려는 게임은, '브이4(V4)'라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개인적으로 저는 '커스터마이징' 때문에 설치한 경향이 있기는 합니다.

무슨 게임을 하던, 저는 약간 게임 캐릭터 외형을 중요시 여기는 사람인지라,... 제가 직접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정말 나만의 캐릭터를 만든다는 느낌이 생겨서, 더욱 게임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 주더라고요. 또한, 이렇게 커스터마이징에 열과 성을 쏟은 다음에는 피곤함이 몰려와 잠도 굉장히 잘 자게 된다는,...

잡소리가 조금 길었습니다. 바로 게임 설명 시작하도록 할게요. v4는, 사실 Victory For의 약자입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더라고요. 또한 넥슨이 유통했다고 해서 개발도 넥슨에서 진행한 줄 아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만. 이 게임은 개발과 유통이 다른 곳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개발은 넷게임즈에서, 유통은 여러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넥슨에서 진행했습니다.

플랫폼은 안드로이드와 아이오에스, 두 곳으로 일반 안드로이드 유저분들과 애플을 사용하고 계시는 게임 유저분들 모두가 즐기실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장르는 mmorpg로, 많은 사람들이 다들 좋아하는 게임 장르입니다. 어린 아이도 좋아하고,나이가 드신 어르신분들까지 누구나 다 좋아하고 즐겨할 수 있는 게임 장르이기도 합니다.

출시는 대한민국에서 먼저 출시되었습니다. 2019년 11월 7일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타국에서는 동시 출시가 되었다고 하네요. 약 반 년 정도 뒤인, 2020년 3월 26일에 출시가 되었고, 대한민국과 타국 모두 현재까지 서비스 중입니다.

엔진은 얼리얼 엔진 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의 등급은 12세 이용가와 청소년 이용불가 모두를 받고 있는, 아주 진귀한 게임입니다. 혹여나, 관심이 생기신 분들께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확인해 주신 뒤 Victory For를 열심히 즐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의 게임 리뷰는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V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