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2022 가을 팝업스토어 더 분위기 있어진 현장 속으로!
현재 원신 2022 가을 팝업스토어가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진행되고 있는데요. 기간은 10월 23일 매일 오전 10:30 ~ 오후 22:00까지이며 아직 시간이 남았기에 궁금하신 분들은 잠깐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필자는 세빛섬 여름 축제와 세빛섬 워프 포인트 그리고 가을 팝업스토어까지 힘이 되는대로 원신 관련된 축제들을 전부 참여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번 가을 팝업스토어는 '괜찮았다.'라는 생각이 크게 들었습니다.
현대백화점에 도착하면 원신 유저라면 한 번에 알아챌 수 있는 커다란 누룽지와 캐주얼한 복장을 하고 있는 호두, 향릉, 중운, 행추가 그려진 천막도 여럿 볼 수 있습니다.
필자는 팝업스토어 오픈 첫날에 방문을 하였는데요. 09시쯤에 도착했는데에도 사람들이 꽤나 많더라고요. 그래도 육안으로 봤을 때 이 정도면 나쁘지 않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줄은 하나로 되어 있는 게 아닌 1차, 2차, 3차 길게 늘어지지 않도록 일정 인원이 채워지면 다른 곳에서 'ㄹ'자 형태로 줄을 만들어 답답할 정도로 붐비거나 그런 것 없었습니다.
참고로 외부에 있는 이 줄은 팝업스토어 예약을 하는 줄입니다. 예약을 해야지만 입장이 가능하고, 1팀 3명까지 할 수 있습니다. 순번이 올 때 카톡으로 알려주니 잠깐 다른 걸 하고 있다가 알림을 받으면 백화점 안에 팝업스토어 대기줄에 잠깐 기다리고 있으면 스태프가 와서 인솔을 해줄 겁니다.
혹시나 그냥 현장을 구경하고 싶거나 '미니게임', '도넛 가게' 이용이 목적인 분들은 밖에서 줄 서지 않고, 누룽지 아래에 입구로 해서 현대백화점 안으로 들어가서 각 구역마다 줄에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도 예약을 마치고 안에 들어오니 입구부터 미니게임존이 반겨주더군요.
이번에 미니게임은 공을 집어넣어 누룽지에게 매운 고기 찐빵을 선물하는 '누룽지에게 매운 고기 찐빵을!', 뽑은 요리 카드를 보고 어떤 재료가 들어가는지 재료 카드를 선택해 요리를 진행하는 '누룽지와 아궁이 속 요리 만들기', 여름 축제에서도 해봤던 '운명의 캐릭터는?'까지 3가지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짜잔~! 이번에 미니게임을 참여하면 티켓을 받게 됩니다. 가격은 4,000원 3번을 참여해 포토 카드 1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입장까지 몇 시간 남았는지와 내 앞에 몇 명이 남았는지 카톡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그걸 보시고, 여유가 된다면 참여를 해보세요.
제가 먼저 도전한 것은 '누룽지와 아궁이 속 요리 만들기!'로 보시는 것처럼 카드를 뽑으면 아래 몇 개의 요리가 들어가는지 네모 칸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만큼 재료 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정답을 맞히지 못하더라도 포토 카드는 얻을 수 있으니 편안하게 할 수 있답니다.
필자는 황금 새우볼이 나왔는데요. 게임 속에서도 만들어봤고, 실제로 여름 축제에서 먹어보기도 했으니 나의 선택은! 밀가루, 새우, 달걀! 나중에 집에 와서 게임에 접속해 확인해 보니 밀가루, 새우까지 맞는데, 마지막은 감자였다는 사실..ㅠㅠ
다음은 '누룽지에게 매운 고기 찐빵을!' 도전해 봤습니다. 이것도 정답이나 규칙은 없고, 위에서 공을 떨어뜨리면 됩니다. 매운 고추 모양에 들어가면 원하던 매운 고기 찐빵을 만들 수 있는 거겠죠?! 이렇게 해서 또 하나의 포토 카드 획득!
다음은 '운명의 캐릭터는?'으로 레버를 돌리면 캡슐이 하나 나옵니다. 캡슐 안에 원신 캐릭터 중 하나가 나오는데, 다들 최애캐가 나오길 기원하면 돌린답니다.
필자는 유라를 기원했지만, 신학이 나와서 약간 아쉬웠습니다. 그렇게 포토 카드 행추, 각청, 호두를 얻고 미니 게임은 마무리했네요. 이번 가을 소풍 의상과 분위기를 내고 있는 포토 카드는 인게임 코스튬으로도 나와줬으면 하는 바람이 크네요.
미니 게임존 옆에는 플스5로 원신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존이 있습니다. 5분 정도 플레이를 하면 플스 스토어 1만 원 기프트 카드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장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소진되기 전에 미리 참여하시는 걸 권해드려요.
원신 미니게임존을 지나 안으로 좀 더 들어가면 도넛 가게가 나옵니다.
도넛 가게 분위기가 상당히 이쁩니다. 진열대 위에는 향릉과 연비가 있고, 그 옆에는 캐릭터들 컬러와 매칭되는 도넛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도넛은 매일 온라인으로 예약을 받고 있으니 이 또한 무작정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 없이 순번에 맞춰 수령하시면 된답니다.
좀 더 안으로 들어가면 최종 목적지인 원신 2022 가을 팝업스토어가 나옵니다. 필자 대기번호가 256번이었는데, 1시쯤 들어갈 수 있었네요.
다들 열심히 팝업스토어에서 쇼핑하면서 바구니에 담는 모습입니다. 일정 인원을 입장시키고 퇴장시키고를 반복하기에 매장 안은 붐비는 건 없었습니다.
이와중에 타르탈리아와 종려님의 쇼핑 차례! 설마 종려님 여기서도 모라를 '아쉽지만 까먹었어'를 외치는 건 아니련지 ㅎㅎ
마스킹 테이프처럼 작은 것부터, 마우스 장패드, 쿠션, 인형, 캔배지, 퍼즐 등 400여 종의 굿즈들 때문에 필자도 안에 들어가서 정신없이 쇼핑을 했네요.
필자의 또 하나의 목표는 중앙에 커다랗게 차지하고 있는 바람 슬라임 인형! 19만 원이었지만, 귀염뽀짝함과 말랑말랑한 촉감 때문에 과감히 구매를 했습니다.
이렇게 구매를 한 뒤에는 전문 코스어들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과 모험 등급을 인증하고 카드택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5만 원 이상 구매하면 원신 여행일지가 증정되는데, 모험 등급 인증 후 옆에 있는 캐서린 누나한테 보여주면 '별과 심연을 향해'라는 진짜 캐서린의 대사를 말씀하시면서 도장을 찍어준답니다. 마지막엔 '고마워~ 여행자~'까지.
그리고 캐서린 누나와 같이 사진을 찍을 수도 있으니 좋은 추억을 더 담고 싶은 분들은 카메라까지 준비를 해두세요. 필자는 아까 구매한 바람 슬라임 인형을 옆에 두고 촬영을 했네요.
현장 구경도 좋지만, 어딘가에 숨어 있는 누룽지를 찾아 공식 카페에 인증하는 이벤트도 참여해 보세요. 5개 이상을 찾아 공식 카페에 인증하면 50명을 추첨해 누룽지 그립톡을 준다고 합니다.
이번 원신 2022 가을 팝업스토어 현장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더 분위기가 있어진 것도 사실이지만, 질서 정연되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더불어 스태프분들의 친절함까지. 정말 원신 때문에 좋은 추억 또 하나 만들어서 고맙다는 생각이 들었던 하루네요.
[공식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