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 무과금 생존일기 - 2주차 (보주, 둔기)

한동한 할만한 게임이 없다 보니, 무료함이 있었다. 그러다 8월 25일 오픈한 히트2 에 관심이 가지게 되었다.

아무래도 3N 사에서 만든 게임이다 보니, 기대 반 걱정반 이 였다.

더구나 사전 영상에서 리니지와 같은 게임이 아닐 거라는 이야기 때문에 더 기대를 하였다.

그렇게 본격적으로 저는 보주와 둔기를 선택 하게 되었다. 아무래도 이 두 케릭터가 마치 리니지2m 오브와 오딘의 팔라딘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전장의 조율자? -보주

누가 머라고 해도 이건 리니지2m의 오브가 아닌가? ㅎㅎ

자동 힐이 있다 보니 무한 사냥을 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겠다 생각했다

2주동안 무과금으로 키운 나의 오.. 아니 보주!

레벨: 38

공격력: 117

명중: 62

방어: 94

그래도 나름 꾸준하게 희귀 아이템도 먹어주고 하다보니 다이야도 꾸준하게 모이고 있다. 아무래도 2계정으로 사냥을 하다보니 그럭저럭 효율이 나와보인다.

장비

무과금의 장비가 대부분 비슷함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래도 나는 운이 좋은 편이라 9 고급 무기와 9미스릴 투구 덕분에 방어가 많이 올라간 편이다. 왠지 모르게 오픈 첫주에는 장비 강화가 잘되는 편이였는데. 1주차 업데이트가 진행 되고나서 강화가 어려움이 느껴진다.

스킬

보주의 매력은 자동 힐 이라고 생각을 해서 키웠지만,,, 그닥 힐 효율이 매우 낮다. +5가 되면 회복량 대폭 증가 한다고 했지만, 현실은 59... +6이 되어도 71이다. 뭔가 오딘보다 리니지2m 보다 더 맵다. 두 게임을 참고 하여서 만들었다고 생각을 하는데, 왜 이런 효율성은 더 떨군것일까?

희귀 스킬도 2개를 배워서 사냥을 할까 생각도 했지만, mp 소모가 너무 크다. 이렇다면 나중에 영웅스킬은 또 어떻게 배우고 사용을 해야 한단 말인다. 그리고 그 효과는 얼나마 될지도 의문이다. 보주가 데미지를 바라는것은 아니다. 그래도 나는 이정도까지는 아니라고 본다.

다이아 벌이

오픈 초기부터 꾸준하게 한 덕분일까 그래도 소소하게 다이아는 벌고 있다. 나 같은 경우는 게임으로 번 재화는 거의 게임안에서 다시 소비를 하는 사람이라서 흔히 말하는 쌀먹? 이 좋은 게임인지는 잘 모르겠다. 그래도 이제 2주차 정도의 시골섭이라 그런지 아이템 시세는 하루가 다르게 떨어지고 있기는 하다. 그래도 근근히 팔리는 아이템으로 나도 컬렉션을 하면서 성장을 하고 있다. 희귀템도 매일 1~2개 정도는 먹기도 하면서 히트2를 하고 있다.

전장을 뒤흔드는 자? -둔기

나는 솔직히 둔기가 오딘의 팔라딘과 같을 것이라 생각을 했다. 흔히 말하는 바퀴 이겠지 했다. 오딘의 팔라처럼 도트 힐을 하면서 물약 없이 24시간 사냥을 하는 모습을 상상했다. 그렇게 내 둔기 케릭은 시작을 하게 되었다.

레벨: 38

공격력: 108

명중: 62

방어력: 95

이때 펫을 방어 고급 펫을 착용하고 있어 방어+7 효과를 보이고 있다. 평소에는 공115/방88이다.

장비

보주와 똑같이 시작을 하고 했지만, 이케릭은 장비 강화 운은 별로 인듯 하다. 보주와 비교하면 장비의 강화 수치가 매우 낮다. 강화에는 저주 걸린 듯하다, 보주는 1번에 성공하는걸 둔기는 몇번이고 실폐를 하고 있으니 말이다.

그러다 보니 둔기의 장비는 그냥 그렇다, 너무 무난한 장비이다, 그렇다고 더 강화를 하기에는 주문서의 부족이 절실하다. 히트2는 주문서의 수급하는 곳이 너무 적다. 상점에서 구매하는 갯수가 너무 적다.

스킬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둔기 스킬이다. 분명 2개의 회복 시킬이 있다. 고급 스킬은 10초당 피 회복을 올려주는 스킬이다. 처음에는 정말 좋은 스킬인줄 알았다. 근데 강화시 +2 상승한다.

그래서 그레이스 오브 라이트 +4 인데 hp회복력이 +13 되었다. 그래도 여기까지는 그럴수 있다고 생각 했다.

왜냐면 고급 스킬이니까~ 희귀 스킬이 내가 생각하는 바로 그 스킬일꺼야 생각했다.

바로

디바인 리커버리!!!

근데 이것도 강화를 하면 +2 증가/ 근데 mp 소모량은 7씩 증가 한다..

그렇게 난 +3 디바인 리커버리 > +4 디바인 리커버리

회복량 14/ mp 소모 61 > 회복량 17/ mp소모 68

5강 까지 하면 지속 시간 증가라고 하는데, 이 지속 시간이 어느정도 증가하느지 알 수가 없다.

5초에서 10초가 되다면 정말 좋은 것인데.. 5초가 7초 또는 8초라면 배우는걸 고민을 해봐야 할것 같다.

수입

그래도 둔기가 착실하게 다이아는 잘 벌었다. 그래서 그나마 게임을 유지를 할 수가 있다. 근데 앞으로가 문제이다. 윗 사냥터를 가기에는 아직 나의 스펙이 한참 부족한듯 하다. 100방을 마춘 보주도 피가 딸리는것을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무한 사냥을 할 정도가 되려면 아무래도 레벨 40은 찍고 나서 사냥터를 옮겨야 하는게 아닐까 싶다.

아 참고로 왜 레벨업을 하면 공격력이랑 명중은 상승하는데 방어력은 1업이 아닌 4업당 1이 상승하는지.. 방어력도 같이 올려줬으면 좋았을껄!!!

그리고 마지막으로 둔기는 어떤 클래스 이기에 보주보다 피통이 더 적단 말인가. 똑같은 동랩의 케릭인데, 보주가 더 피통이 크다. 이제 오픈 초기이라 앞으로 많은 수정을 하고 개선을 한다면 그래도 할만한 게임이 될것이라 생각을 하면서 무과금 성장기를 그만 끝!

마치며...

과연 50까지 키워서 영웅을 얻게 될 수 있을지 의문이긴 하다. 처음에는 삐걱거림이 심하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하게 할만한 게임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저는 pc 를 이용하여 2계정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나마 이정도 이지만, 만약 1계정으로 게임을 하게 된다면 정말 어려운 케릭이 보주와 둔기가 아닐까 싶다.

다음주 클래스 개선에서 보주와 둔기를 개선 시킨다고 하고 다들 참고 기달려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