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신규 서버 진 기르타스 6주년 기념주화 이벤트 정리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게임 리니지M이 곧 6주년을 맞이한다. 이를 기념하고자 6월 14일에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있을 것을 예고하고 있는 상황! 추측이긴 하지만 클래스 리부트가 될 것으로 보이고, 현재 많은 유저들이 신성검사가 아니겠는가 하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신성검사로 추정되는 가장 큰 단서(?)는 6월 1주 차 업데이트 뉴스에 올라온 이미지 때문이다.

리니지M 6월 1주 차 업데이트 뉴스에는 위와 같은 이미지가 올라왔다. 가장 위쪽에 번쩍이고 있는 신성검사의 모습. 마침 SUNRISE 시즌 패스가 등장해서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는데, 신성기사 뒤쪽으로는 해가 반짝이고 있는 모습이 포착된다. 이 밖에도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던데 이런 것들을 모두 종합해보면 6월 14일에는 신성기사가 나오지 않을까하는 강력한 추정이 가능하다. 만약 신성기사나 새롭게 나온다면 좋아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

관련해서 영상도 하나 공개되었다. 포스팅 도입부에 첨부했던 움짤의 풀버전인데, 누군가가 거칠게 성문을 때려 부수는 모습이 매우 박력 있게 느껴진다. 리부트를 거쳐서 그런지 파워가 한층 올라간 모습. 과연 신성기사가 맞을지 관심을 가지면서 6월 14일을 기다려보도록 하자.

신서버 '진 기르타스'가 오픈된다. 진 기르타스 서버와 기존 기르타스 서버는 인터 월드에서 마주한다. 그리고 진 기르타스는 기존 서버(데포로쥬~이실로테)의 캐릭터가 이전하거나 신규 캐릭터를 생성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기르타스 월드 원정대라고 해서 기르타스와 진 기르타스 서버만의 특별한 혜택과 이벤트 일정이 준비되어 있다. 부스팅부터 신념의 탑 1층 아데나 입장 이벤트, 월드 총력전 및 기르타스 & 진 기르타스 전용 기란 공성전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니 이참에 리니지M에 복귀하거나 새롭게 시작하려고 생각했던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보자.

기르타스와 진 기르타스 서버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 있다. 사전예약을 하게 되면 기르타스 월드 원정대 장비 4종 세트가 지급되고, 이후 기사단의 장비 4종으로 교체하여 영구 소유 가능하다. 또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강력한 부스팅 혜택이 기르타스와 진 기르타스 월드에 무려 10주간 제공된다.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므로, 평소 키우고 싶었던 직업이 있었다면 이쪽 서버에서 달려보도록 하자.

앞서 언급한 것처럼 기르타스와 진 기르타스 인터 월드를 기념하여, 이벤트 기간 동안 아데나를 통해 신념의 탑 1층에 입장할 수 있다.

그리고 매주 월드 총력전이 펼쳐지는데, 월드 내 보스를 처치하면 일부 주요 아이템을 100% 확률로 얻을 수 있다. 1차는 오만과 신념의 탑, 2차는 잊혀진 섬, 3차는 라스타바드, 4차는 에스카로스이다.

또한 총 1,000만 다이아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기란 공성전이 진행되니 도전해서 왕좌를 차지해 보도록 하자. 아마 이것 때문에라도 서버 이전 또는 새로운 서버에서 시작하는 분들이 적지 않을 것 같다.

최근 리니지M에는 6주년을 기념하고자 6주년 기념주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벤트 내용은 정말 간단한데, 그냥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100 소모하면 6주년 기념주화 6개를 받을 수 있다.

6주년 주화를 이벤트 상인 멜리나를 통해서 6주년 기념 선물 상자로 교환할 수 있고, 상자에는 6주년 기념 케이크를 비롯해서 변신 카드 생일 축하 요정, 변신 카드 생일 축하 괴물이 들어있다. 그리고 6주년 기념주화로 교환 가능한 템들이 있으니 위 표를 참고하도록 하자.

무너진 설벽 지역 내 몬스터 밸런스 개선 및 신규 몬스터가 등장했다. 신규 몬스터는 설벽의 고릴라로 무너진 설벽에서 출몰한다. 설벽의 고릴라를 처치하면 성지의 반지, 물의 숨결, 빙령의 장갑(각인), 빛나는 수호령의 반지(각인)을 얻을 수 있으니 보이는 데로 잡아보도록 하자.

그리고 액세서리 장비의 밸런스가 개선되면서 리니지M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꾸준히 피드백을 받으면서 고쳐나가는 부분이 인상적이다. 자세한 사항은 업데이트 노트(링크)를 참조해서 즐겜하도록 하자.

해당 게임사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