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즐겨하는 게임 <디스라이트>
#디스라이트 #게임
첫 글이네요 허허
오늘부터 게임 관련해서 리뷰, 분석 글 등을 기재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는 처음이라 아직 미숙하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오늘 첫 번째로 간단하게 리뷰해 볼 게임은 <디스라이트> 입니다.
인스타에 광고로 하도 많이 떠서.. 그런데 무려 지코랑 설인아가 메인 광고 모델이라
돈이 많은 곳에서 런칭했나보다 어디 한 번 해보자 싶어서 다운받았습니다.
게임을 켜고 첫 화면 입니다.
더 나은 게임을 위해 헤드폰을 착용하라는 말은 즉 사운드에 꽤 공을 들였으니 들어달라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 게임에는 음악적 요소들이 많이 들어 있는데, 뒷부분에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게임하며 시각적인 자극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명시되어있네요
음.. 포켓몬 폴리곤 사건이 떠오르네요.. 허허 수많은 어린이들이 애니메이션의 섬광 효과를 보며 발작을 일으켰다지요?
컨셉츄얼한 부분때문에 이러한 색감을 사용한 것 같습니다만, 이러한 경고문을 게시해야될만큼 위험할 수 있는 그래픽이나 빛을 꼭 사용해야했을까요?!
저는 이전에 vr게임회사에서 일한 경험이 있어 이러한 부분들에 많은 주의를 기울여 기획을 해야했었기 때문에 조금은 예민하게 받아들여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단에는 익숙한 글자가 있네요 허허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서 만들어졌네요
요즘은 언리얼을 공부하고 있는데 유니티와 언리얼 겉핥기를 시전해본 결과 언리얼이 저는 조금 더 개발하기에 직관적이게 느껴지더라구요. 제가 그저 패치를 주로 사용해서 그런걸까요?
로딩화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이 게임을 시작했을 때 이 화면 그래픽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영상 화질이 너무 저퀄리티여서,, 허허
어떤 의도로 이런 화질의 영상을 제작한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뭐 약간 빈티지한 느낌..? 아니면 몽환적인 느낌을 의도했을까요!
로비입니다.
뜬금없지만 사실 제가 이 게임을 이렇게 오래할 줄 몰랐습니다.
그래서 스토리도 모두 스킵하고(원래 게임할 때 스토리를 다 스킵하는 편입니다... 죄송합니다 시나리오 작가님들)
튜토리얼도 대충 진행하고 글을 잘 안 읽고 넘어갔습니다.
그래서 레벨이 46이 되는 동안 아직도 게임을 잘 모르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허허
상단부터 설명해보려하니 이름을 잘 모르는 것들이 많아서,, 허허허 정말 재미로만 게임했습니다,, 분석해보려고 하지도 않고,,,,,, 게을렀네요,, ㅠㅠ
무튼 맨 왼쪽 상단의 제 프로필 사진은 저의 최애 캐인 '오필리아'입니다.
딜러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미지 뿐만 아니라 한 번 때리기 시작하면 민첩하고 무정하게 계속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그녀,, 너무좋아,, 헷 참고로 저는 유부녀입니다. 변태 아닙니다 ㅠㅠ
게다가 컨셉이나 캐릭터 디자인이 너무 멋져서 저의 최애캐가 되었네요,,
무슨 주절주절 잡담만 하고 있네요,,
음 그래서 이번 포스팅 때는 디스라이트의 음악 요소에 대해 분석을 해보고자 합니다.
아마 조금 더 플레이를 해보면서 분석하고 포스팅을 수정해야 할 것 같아요~_~
분석하며 플레이하는 것도 정말 재밌어하지만
이 게임도 조금 하다가 말 줄 알아서 여태까지는 그냥 재미로 했단말이죠,, 진짜입니다 믿어주세요
오늘부터는 분석하면서 플레이해보도록 할게요 ! 요즘 정말 재미있게 하고 있거든요
로비화면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디제이 콘테스트라는 콘텐츠의 제목이나, 디제잉을 하고 있는 캐릭터 등을 보아 디스라이트는 음악적인 요소에 많은 공을 들인 게임인듯 합니다.
음악 전공한 저에게 꽤나 흥미롭게 느껴졌는데요 어떤 음악 요소를 넣었는지 궁금하더라구요
특히 저는 음악의 심리적 요소들을 사용해서 게임을 기획해보고 싶은 사람인지라 저에게 좋은 참고가 될 수 있는 게임인 듯 합니다.
음악을 중요한 요소로 삼은 게임 답게 기본적으로 리듬 게임 콘텐츠도 있구요
근데 저는 싱크가 잘 안 맞더라고요..? 아이폰 저만 그런가요 아님 내가 똥손이거나,, 허허
왕년에 리듬 게임 좀 했는데 말이죠
싱크를 조절하는 설정도 찾지 못해서, 만약 있다고 해도 워딩이 명확하지 않아 제가 이해를 못한 것 같아요,, 무튼 못 찾았다는 얘기입니다.. 허허 이런 점이 아쉽네요!
캐릭터를 강화하는 시스템 중 '공명'이란 시스템이 있는데,
뽑기를 진행하여 이미 뽑았던 캐릭터와 똑같은 캐릭터를 뽑았을 경우 1회 공명이 가능하며 캐릭터마다 강화되는 능력이 다릅니다. 스킬이 캐릭터마다 다르기 때문에 다르게 적용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한 캐릭터당 공명은 총 6회까지 가능한데, 6회 공명 시 캐릭터의 시그니처 음악 전곡을 들을 수 있습니다(1회 공명시에는 곡 중 일부 선율이 하나씩 잠금해제 됩니다.).
나름 흥미있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중간 부분은 다시 수정할 예정입니다만
본문에서 크게 언급하지 않은 게임의 특징을 나열해보자면
중국에서 제작된 게임을 한국에서도 릴리즈 했다.
중국에서 제작된 게임을 한국에서도 릴리즈 했다.
뭔가 보안점을 정리해보자면
음악 '장르'의 확장 - 지금은 주로 edm 위주로 등장하고 있는데.. 캐릭터 종류를 확장하며 같이 시그니처 음악도 확장하면 유료화 요소가 더 많아질 것 같아요 ㅋㅋ,, 결국에는 뽑기가이 게임에서 가장 큰 유료 시스템이라고 생각이 들어서요.
음악 '장르'의 확장 - 지금은 주로 edm 위주로 등장하고 있는데.. 캐릭터 종류를 확장하며 같이 시그니처 음악도 확장하면 유료화 요소가 더 많아질 것 같아요 ㅋㅋ,, 결국에는 뽑기가이 게임에서 가장 큰 유료 시스템이라고 생각이 들어서요.
리듬게임 싱크 문제 해결
리듬게임 싱크 문제 해결
등등,,,
이 글은 아직 완성이 아니고 이번주 내로 수정하여 완성시킬 예정입니다..
또 생각나면 수정하러 오겠습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