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엘사 블러드스톤 무빙덱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엘사 블러드스톤 무빙덱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마블스냅 시즌패스로 추가된 엘사 블러드스톤의 활약이 굉장히 두드러지고 있는데요. 이전 포스트에서 소개해드렸던 엘사 토르덱에 이어 엘사 무빙덱 역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떤 덱이고 어떻게 운영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마블스냅 엘사 블러드스톤 무빙덱

이 덱은 엘사와 찰떡궁합인 안젤라, 키티 프라이드를 베이스로 삼은 다음에 '실크레이븐'이라 불리는 무빙 컨셉을 섞은 덱인데요. 이동 능력으로 구역을 채워 엘사에게 버프를 받은 다음에 다른 구역으로 자리를 옮겨 또 다시 버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이용했습니다. 본래 이동덱 벨류 자체가 꽤 높은 편인데 엘사의 능력까지 추가됐으니 더 강해졌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2. 마블스냅 엘사 무빙덱

역할

먼저 엘사와 매우 좋은 시너지를 보이는 '키티 프라이드'와 '안젤라'입니다. 엘사가 깔려 있다면, 안젤라를 내준 구역을 3칸까지 채우고 키티 프라이드를 마지막에 계속 내주면 엘사 버프를 계속 받을 수 있죠.

이동 능력을 가진 '나이트크롤러'와 '아기 땅상어 제프'입니다. 키티 프라이드와 마찬가지로 꽉 찬 구역에 마지막으로 내준 다음 구역을 옮겨 계속 버프를 받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지속적으로 파워 펌핑을 해주는 '엘사 블러드스톤' '크레이븐'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이동 능력을 가진 친구들을 크레이븐이 깔린 구역으로 내주면 +2 파워를 더 얻는 셈이라 굉장히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죠.

덱이 원할하게 굴러가는 역할을 하는 '뫼비우스 M. 뫼비우스'와 '아메리카 차베즈'입니다. 뫼비우스는 내 덱의 비용 증가도 막아주고 상대 콤보덱도 견제해주죠. 아메리카 차베즈는 덱을 압축시키는 무난하게 좋은 역할입니다.

강력한 이동 능력을 가지고 있는 '실크'와 '스파이더맨'입니다. 실크는 거의 매턴 이동하며 크레이븐에게 파워를 줄 수 있고 스파이더맨도 적과 함께 이동하며 +4 파워를 해줄 수 있습니다.

이동 끝판왕 '비전'과 단일 벨류 최강 '알리오스'입니다. 비전이 파워가 +1 패치되면서 5턴에 내보내기 아주 좋은 이동 능력이 되었고, 마지막턴에 선턴을 잡고 있다면 알리오스를 냈을 때 웬만해서 지지 않죠.

3. 마블스냅 엘사 블러드스톤 무빙덱

운영법

운영법은 기존의 실크레이븐 덱이나 엘사 덱과 별로 다를 게 없습니다. 안젤라와 크레이븐을 각각 다른 구역에 내주고, 안젤라의 구역을 채워주며 마지막 칸에는 키티 프라이드나 이동 능력을 가진 카드를 내주어 엘사의 버프를 받습니다. 이동 능력을 내줬다면 크레이븐이 있는 곳으로 이동시키고 다시 비어있는 마지막 칸에 계속 다른 친구들을 내주면 됩니다.

4. 마블스냅 엘사 무빙덱

마치며...

이렇게 마블스냅 엘사 블러드스톤 무빙덱을 공략해봤는데요. 최근 메타에 굉장히 잘 어울리는 아키타입에 고벨류인 엘사까지 포함되어 매우 강력한 덱이 탄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대로라면 너프를 피하기 어려워보여 여러 덱을 즐겨보며 만끽하는 게 필요하겠네요. 그럼 이만 공략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공략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시즌패스 신규카드 엘사 블러드스톤 토르덱 공...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