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골루그 가이드

골루그는 5세대 하나지방의 포켓몬입니다.

로보트처럼 생겼는데 강철타입은 아니네요.

타입 : 땅/고스트

약점 : 물, 악, 얼음, 고스트, 풀

내성 : 바위, 벌레, 독x2, 전기x2, 노말x2, 격투x2

강철타입이 아니지만 상성은 우수한 편입니다. 이중내성이 무려 4개나 있죠. 약점도 많은 편이긴 하지만요.

최대 CP : 3226

공격력 : 222

방어력 : 154

체력 : 205

능력치는 평범합니다. 공격력이 좀 높긴 하지만요. 땅타입 중 10위를 살짝 벗어나네요. 하지만 생긴 것에 비해 방어력이 낮은게 단점입니다. 의외로 내구력이 약한 포켓몬이에요.

우수한 상성이 아니었다면 별볼일 없는 포켓몬이었을겁니다. 그리고 우수한 기술도 그렇고요.

골루그의 기술들

하지만 노말 어택은 별로 안좋습니다. 놀래키기 같은 기술은 없는게 낫죠.

그나마 진흙뿌리기가 평균 정도는 됩니다.

노말 어택에 비해 스페셜 어택은 버릴것이 없습니다. 다 대단히 좋은 기술들이에요.

일단 섀도펀치는 데미지는 안좋지만 에너지 소모량이 적어 골루그에게는 딱입니다. 나머지 두 기술이 에너지 소모량이 꽤 있는 편이라 더욱 소중하죠.

대지의힘은 땅타입 기술 중에서는 최상위권으로 모든 땅타입 포켓몬들에게 소중한 기술입니다. 골루그 역시 레이드에서 강력한 포켓몬은 아니지만 만약 골루그를 레이드에서 사용한다면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기술이죠. 만약 다음 기술이 없었다면 배틀리그에서도 쓰였을겁니다.

폭발펀치입니다. 기술 자체의 성능도 우수하지만 격투타입이라는 점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모든 포켓몬 중에서 격투타입과 고스트타입 양쪽 모두에 내성을 가진 포켓몬은 극히 드뭅니다. 히스이지방의 조로아크만이 유일하죠. 그만큼 격투와 고스트의 조합은 견제폭이 넓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주로 슈퍼리그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할로윈컵 등 특별한 리그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타입과 기술을 보면 레지스틸의 완벽한 카운터 포켓몬입니다. 그 대단한 레지스틸이 골루그 앞에서는 그야말로 깡통신세가 되어버리죠.

범용적으로 리그에서 우수한 포켓몬이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독특한 타입과 강력한 기술들 덕분에 일부 리그에서 많이 사용되니 기회가 된다면 한마리 정도는 만들어두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특별한 제한이 있는 리그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 하이퍼리그에서는 사실 큰 경쟁력이 없으니 슈퍼리그용으로만 만들어두어도 충분합니다.

레이드

워낙 강력한 경쟁자들이 많은 땅타입이다보니 골루그가 아주 좋은 포켓몬이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여기서도 독특한 타입 덕에 눈에 띄긴 하지만요.

아무튼 10위 안에는 들어갑니다.

골비람이 흔하게 나오는 포켓몬이 아니다보니 레이드용으로 신경써서 만들라고 추천하는 포켓몬은 아니지만 있다면 사용했을때 밥값 정도는 하는 포켓몬입니다.

그래도 고스트타입으로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놀래키기는 물론이고 섀도펀치 역시 레이드용으로는 전혀 적합하지 않은 기술들이라서요.

진화

골비람을 골루그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50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