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밸런스 패치 이후 검은사막 모바일은 어떻게 달라졌나요?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블랙사막 모바일 게임에 새로운 클래스 쿠노이치를 추가하고 캐릭터 밸런스 조정에 중점을 둔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새로운 등급의 쿠노이치의 등장입니다.
쿠노이치는 주 무기 단검과 보조 무기 수리검을 이용해 틈새를 놓치지 않고 빠르게 접근해 공격하는 자객급입니다.
쿠노이치는 처음에는 4가지 공격 스킬을 가진 상속 클래스로 만들어졌으며, 레벨 10 이후에는 퀘스트를 통해 스킬을 습득하여 새로운 스킬을 훈련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메인 리퀘스트 완료 후 바로 '보스 레드 코로 장수하는 힘 중 하나'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많은 사용자가 요청한 대규모 클래스 밸런스 개선도 있습니다.
우선 이번 패치를 통해 솔라리스 특유의 높은 데미지, 이동성, 생존력 스킬을 통해 데미지를 줄이고 쿨타임을 크게 늘렸습니다.
또한 PvP 전투에서 악명 높은 Sura와 같은 섀도우 퀼팅 기술을 거칠게 다루거나 변경함으로써 지속 시간과 재사용 대기 시간의 작은 차이로 인해 은폐 기술에 대한 의존도가 감소했습니다.
또한 아크메이지 프로페셔널 스킬 콜드 미스트에 대한 PvP 데미지를 줄이고, 노바의 푸시 거리를 줄이며, 윈드러너의 프로 스킬에 맞게 PvP 데미지를 조정합니다.
또한 펄어비스는 커리어 화이트 패치로 인해 이직이 필요한 모든 사용자에게 풀타임 권한 세트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샤이 토신, 플레처, 미스틱 섀도우, 아치마지, 버서커, 헌터, 그리고 파괴자와 같은 몇몇 전문 견습생들은 월드 보스의 피해를 증가시켰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투카리텐의 등장 시간이 지나도 투카리텐의 환영을 제압할 수 있는 투카리텐의 흔적도 추가했습니다. 임무 조건 및 성과에 대한 주요 변경 사항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공식 흑사막 모바일 포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