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탑: 새로운 세계' 인기 게임 반열로 올라서나

넷마블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매출 10위권 내

2일 기준 구글플레이 스토어·애플 앱스토어 매출 4위

지난달 26일 넷마블은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출시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27일 한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게임 1위로 올랐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이 출시한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모두의 마블, 세븐나이츠에 이어 새로운 모바일 게임 대표작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지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 넷마블은 지난달 26일 출시한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지난 1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4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발표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전 세계 60억 조회수를 기록한 웹툰 '신의 탑'을 원작으로 한 게임이다.

이야기는 스물다섯 번째 밤 소년이 탑에 들어간 소녀 라헬을 쫓아 자신을 시험하는 탑에 오르면서 시작된다.

원작을 중심으로 한 게임은 70개가 넘는 캐릭터를 속성, 스킬 등에 따라 배치해 스테이지를 격파하며 탑을 올라가는 방식이다.

넷마블은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개발하면서 '원작 구현 완성도'와 '전략에 집중하는 간결한 전투'에 초점을 맞췄다.

원작을 감상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는 애니메틱 콘티와 액션 전문 배우 모션 캡쳐를 적용해 애니메이션 효과를 높였다. 애니메틱 콘티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 사용하는 기법이다.

6월 넷마블 1st 신작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신의 탑은 낮은 진입 장벽, 애니메이션 같은 연출, 뛰어난 전략성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요소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넷마블은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국내·외에서 가치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이다"고 발표했다.

출처1: 뉴시스 최은수 기자 2023-08-01 11:38 작성

출처2: 굿모닝경제 김소라 기자 2023-08-03 06:06 작성

<한국잡지교육원_취재기자25기_황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