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라이트 쿠폰 8개 챙겨서 등급표 티어 보고 리세까지
AFK 아레나를 개발하고 서비스한 노하우가 유효했는지 생각 이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길래, 저도 한 번 초반을 벗어나 제대로 맛을 보려고 디스라이트 쿠폰 챙겨서 등급표 티어 보고 리세 과정을 다시 체험해 봤는데요. 그러던 중 보니까 예전에 전해드렸던 자료와 꽤 차이가 있어 새롭게 정보 공유를 드립니다.
먼저 디스라이트 리세 과정입니다. 우선 1-16까지 진행하면 튜토리얼이 끝나고 메인화면 왼쪽 위 이벤트 메뉴에서 '성장의 길'과 '사전예약 보상'을 챙기신 후 초보자 혜택 픽업을 뽑으시면 됩니다. 10뽑에서는 리링과 오공 중 하나가 반드시 나오는데, 아래 티어 보면 아시겠지만 '리링'을 추천합니다.
뽑기 하실 때 결과 화면에서 Facebook 공유를 눌러줘서 보석 100개 챙겨 주시고, 튜토리얼 과정에서 모나 1 뽑을 하셨으므로 '9회'만 채워주시면 되기 때문에, 10뽑 누르지 말고 귀찮더라도 1회씩 9번 하셔서 손해 보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전부 스킵 했을 때 기준으로 제가 딴짓을 한 시간을 감안하면 대략 10분 조금 더 소모되는 것 같은데요. 어차피 계정 초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2-16까지 진행해야 하므로 여기서 안 나오셨다고 해도 아쉬워할 것 없습니다.
2-16까지 밀고 이벤트와 메뉴 중앙의 임무 보상까지 수령하면 20뽑에서 약간 모자라더군요. 여기까지 약 25분 정도 소요되었는데요. 뽑기 후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다면 설정의 서비스 탭에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단, 계정 연동을 해야 가능하고 하루 3회 제한이 있습니다. 피로도가 꽤 높아서 디스라이트 리세는 비추천하고 싶네요.
애매한 수정이 찝찝한 관계로 디스라이트 쿠폰 입력 시간이 필요합니다. 오늘 4월 23일 기준 8개가 가능한 것을 확인했고요. 위 표에선 골드와 체력 보급 팩 등은 제외하고 크리스탈과 디스크만 기재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우측 상단의 설정에서 서비스 탭으로 가서 교환 코드 입력할 수 있고, 아이폰은 공식 사이트 방문하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확률이 낮아서 하나가 잘 안 나오길래 한 번 시도해 봤는데, 어차피 3&4성으로도 모든 콘텐츠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디스라이트 리세는 필수로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길게 본다면 100뽑까지 가서 확정 전설 둘 보고 이건 정말 아닌 계정이다 싶으면 다시 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어떤 캐릭터를 목표로 해야 할까요? 이전에도 이야기했지만 글로벌 서비스를 먼저 진행해서 해외 자료가 꽤 있는데, 상위 캐릭터에 대한 평가는 국내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저격하기 어려운 확률의 '섬광' 타입 우나스가 아니라면, 가이우스와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리오라가 제일이라는 것 같네요.
커뮤니티의 디스라이트 등급표 티어 자료를 보면 지난 4월 16일 '리오라'와 '엘레인' 추가로 조금 변화가 있어 보이는데요. 어느 정도 서비스 기간이 지나고 나니 실제 상위권 플레이어로써 작성한 라운지 '슈팅스타' 님의 글이 가장 신빙성이 높은 것 같다는 이야기가 많아 이전보다 조금 더 자세하게, 동시에 간단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다만 곧이곧대로 참조하면 문제가 생기는 점이, 어디까지나 최상급 유저가 전반적인 콘텐츠를 아울러서 바라보고 평가한 것이기 때문에 이제 막 시작하는 유저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코멘트하신 내용을 간단하게 덧붙이면서, 언급되지 않은 캐릭터는 제외하긴 했는데 이 부분을 감안하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디스라이트 등급표 티어 자료는 5성 캐릭터가 중심이 되었는데, 4성에도 높은 평가를 받는 캐릭터들이 많은 게임이라 어디까지나 리세 비슷한 목적으로 참고하는 용도로만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디스라이트 등급표 티어 표를 봤을 때 PVP와 PVE에 대한 평가를 보면 Tier가 이동되어야 할 것 같은데, 싶은 캐릭터도 보이는데요. 같은 수치의 별을 받았어도 여러 가지 측면에서 고려되는 부분이 있다 보니 그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감속, 중독 등 컨셉 덱이 존재하는 만큼 디스라이트 등급표 티어 정보에 연연할 것이 아니라 덱을 찾아서 조합을 고민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쿠폰이 계속 재사용이 되어 다행인 것 같아요. 저는 죄다 하위 티어 캐릭터만 나와서 어쩔 수 없이 다시 해야 할 것 같거든요.
이번 디스라이트 쿠폰 입력 및 리세 과정은 MEMU 앱플레이어로 촬영을 해봤는데요. 최신 버전인 8.1.3으로 다운로드하니까 확실히 가볍고, 안정성도 좋으면서 원활하게 돌아가서 좋더군요. 고 프레임이 유지되게끔 개선 패치도 계속되고 있어서 쾌적하게 즐길 수가 있었는데요.
AMD CPU 지원으로 호환성도 강화되고, 메모리 최적화로 더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을 보면 윈도우 OS 특화 앱플레이어라고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새롭게 커뮤니티를 개설하면서 유저 친화적 운영을 펼치고 있고 신생 회사가 아닌 만큼 노하우와 기술력은 확실하니까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 공식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