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정식 출시, 검은칼로 심연석을 얻는 방법

지난주 3월 30일에 '프라시아 전기'가 정식 론칭하며 양대 마켓 1위까지 오른 상황입니다.

꾸준히 많은 기대감을 받아왔던 신작 게임추천으로, 론칭하자마자 많은 인파가 몰리며 대세감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간단한 플레이 후기와 함께, 육성 초반에 알아 두면 좋은 공략들까지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커스터마이징

우선, 모처럼 커스터마이징이 디테일한 게임이 나왔습니다!

요즘에 신작 MMORPG들을 보면 커스터마이징을 간단한 정도로만 생략하는 경우가 많아 아쉬웠는데요.

눈을 수정한다고 하면 눈썹, 속눈썹, 쌍꺼풀, 눈동자, 눈매까지 정교하게 다듬을 수 있을 정도로 나만의 캐릭터 생성에 진심이더라고요. :)

스토리

앞으로 평생 (?) 마주할 캐릭터인 만큼, 커스터마이징에 오랜 시간을 보냈는데요.

이후에 프라시아 전기의 세계관에 합류하며, 장대한 스토리의 여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고퀄리티의 시네마틱 연출들이 돋보였으며, 몰입감 있는 스토리로 퀘스트 진행에 흥미를 더해주고 있더라고요.

클래스

두 자루의 검을 사용하는 '환영검사',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향사수', 원소의 힘을 다루는 '주문각인사', 이단을 심판하는 '집행관'까지.

총 네 가지의 매력적인 클래스가 존재하며, 저는 기동성이 좋다고 알려진 향사수로 모험을 즐기고 있습니다.

활을 통해 원거리 공격을 구사하는 클래스답게, 육성 초반에 필드 사냥에 있어서 다소 우위에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는데요. :)

스탠스

같은 클래스라 할지언정, 구사하는 스탠스에 따라 다른 전투 스타일을 뽐낼 수 있다는 점도 특징 중에 하나이죠.

제가 육성하는 향사수를 예로 들자면, 기본 스탠스인 '단궁'에서는 특유의 기동성 있는 몸놀림으로 전투를 이어나가는 스탠스인데요.

공격 속도가 느려도 한 방 한 방이 강력한 '장궁', 광역 스킬로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에 용이한 '대석궁' 등 전투 중에 필요한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스탠스를 교체해 나갈 수 있다는 부분이 재미있습니다.

장비 제작

론칭한지 약 일주일이 지난 만큼 주요 특징은 이 정도로만 짧게 마치고요.

이제 육성 초반 공략에 알아두면 좋은 공략을 알아볼 건데, 바로 좋은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을에도 좋은 장비를 판매하는 NPC가 없고, 또 몬스터 처치 중에도 장비를 획득할 수 없어서 의아해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해요.

그렇기에 프라시아 전기에서는 장비가 완제품 형식으로 드롭되지 않는다는 점을 인지하셔야 하는데요. :)

심연석

장비는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이때 골드와 장비 파편, 그리고 대표적으로 '심연석'이라는 아이템을 필요로 합니다.

이 또한 온전한 적색 심연석, 완벽한 녹색 심연석 등 가치에 따라 그 종류가 상당히 다양한 편인데요.

아이템 획득처를 확인해 보면 '검은칼'이라는 문구가 모두 붙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봉인전이라는 콘텐츠로도 수급할 수 있지만, 당장 플레이 초반에는 접근이 어려우니 해당 부분은 우선 제외하겠습니다.

검은칼

여기에서 말하는 검은칼이라고 하면 사냥터에 설치할 수 있는 아이템인데요.

이후에 해당 사냥터는 대지가 침식되면서, 아까 장비 제작에 필요로 한다고 하는 심연석을 획득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검은칼은 마을에 있는 제작 장인 NPC로부터 제작하거나 결사 상점에서 구매해 주시면 돼요.

오염도

이후에 안전지대를 제외하고 평지에 검은칼을 설치하여 심연의 생명체를 소환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환된 모든 몬스터들을 처치해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인데, 본인을 제외한 다른 유저들도 함께 처치에 나설 수 있어요.

단, 소환에 임한 유저는 추가 보상이라는 메리트가 주어지는 것이죠.

장막이 소멸되기까지 시간이 존재하니, 허투루 날리지 않기 위해서는 결사원들과 함께 처치에 나서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앞서 검은칼 설치 시 해당 대지가 침식된다고 말씀드렸었죠?

영지에 따라 결사가 보유하고 있는 경우들이 많은데, 오염도 단계가 높아질수록 장막이 생성되며 거점의 HP가 크게 감소하게 돼요.

그뿐만이 아니라 결사 제작이라든지, 채집, 결사 건축 등 여러 가지의 효율들까지 감소하게 되지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청정해지기는 하지만, 본인의 영지가 침식되어 가는 것을 마냥 좋아할 결사도 없겠지요?

그렇기에 결사에서도 본인의 영지에 검은칼을 설치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라 설치할 때 비용을 요구할 수 있기에, 쉽게 결사 간에 갈등이 야기되지는 않을 거라 생각해요. :)

크게 부담을 가지실 필요는 없으며, 만약에 적대 관계의 결사라면 Lv.4 이상의 검은칼로 무단 설치할 수 있다는 점도 흥미로운 요소이죠.

검은칼 또한 레벨 별로 나누어져 있으며, 당연히 높은 레벨대일수록 희귀 심연석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도 확인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벤트

지금 프라시아 전기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훨씬 더 수월히 육성할 수 있는 시기이죠.

4월 15일까지 'LEVEL UP X 1골드 이벤트!'가 진행되어 달성 레벨에 따라 딱 1골드에 좋은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고급 형상 / 탈것 소환 선물을 사실상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이니, 32 레벨까지 도달하여 모든 혜택을 누려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 접속 선물, 위대한 도전, 스탠더의 역습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주차 별로 주제에 맞는 공략 글을 작성해 주시면, 최대 10명을 선정하여 구글 기프트 카드 10만 원권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아쉽게 공략왕에 선정되지 못했더라도 주제에 맞게 참여만 해도 부활의 증표 1천 개를 증정하니, 소소한 노하우들을 공유해 보도록 해요.

오늘은 론칭 일주일을 맞이한 프라시아 전기의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는데요.

저도 현재 게임추천하며 재미있게 푹 빠져있는 상황인 만큼, 앞으로 결사 활동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영향력을 높여봐야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하단의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체크해 보시길 바라고, 저는 또 다음 공략을 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