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클래스 체인지 집행관 및 '에테르 거신' 등장

안녕하세요

게임큐레이터 박한량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기다렸던 집행관 클래스 체인지와 집중 케어가 2월 21일(수) 진행되었다. 세 번째 클래스 체인지로 진행 기간은 2월 21일(수)부터 3월 6일(수)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64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집행관 클래스로 계정당 1회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클래스 체인지, 2월 21일 집행관

다음은 환영검사이다!

집행관은 서비스 오픈 이후, 많은 의견들이 있었던 긴 공격 모션과 근접 공격의 불리함. 그로 인한 사냥 효율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꾸준한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졌지만 다른 스탠스에 비해 선택의 비중이 낮으며 사냥 효율 면에서도 아직 아쉬움이 있다고 판단하여 여러 스킬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게 되었다.

'집행관'은 최전방에서 '신의 방패'로 원거리에서의 공격을 막아내어 아군을 보호하는 수호 스탠스, 강력한 기절 상태 이상과 광역기로 선봉에 서는 심판 스탠스, 그리고 오라와 함께 아군의 일점사를 유도하는 헌신 스탠스로 구분되는데 신규 스킬 2종, 전설 아퀴룬 1종을 추가해 약점을 보완하고 각자의 개성을 잘 드러낼 수 있게 변모하였으니 변경 시 보유한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 및 아퀴룬 교체를 지원하며, 아퀴 체화도 초기화되어 집행관 능력치에 맞춰 새롭게 구성할 수 있다.

전설 아퀴룬 성능 너무 마음에 든다!

강력한 집행관으로 바꾸어볼까?!

고대엘프 최종병기

에테르 거신

2월 21일 수 업데이트

이와 함께 렐름(서버) 단위 콘텐츠 시간틈바귀에 신규 지역 망각의 고성을 선보였다. 망각의 고성은 시간틈바귀 3지역으로 75레벨부터 82레벨까지 총 9개의 사냥터로 구성되며, 사냥을 통해 55레벨 전설 장비 파편, 전설 등급 아퀴룬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시간틈바귀 지역에 신규 메인 에피소드와 ‘에테르 거신’도 추가했다.

천 년의 세월 동안 잊혔던 장소,

시간틈바귀 망각의 고성과 함께

궁극의 병기 '에테르 거신'이 등장

시간틈바귀 가장 안쪽에 있던 망각의 고성까지 업데이트 됨에 따라, 시네마틱 영상에서 실루엣만 드러냈던 시간틈바귀의 최종 보스 '에테르 거신'이 등장했다. 에테르 거신은 76레벨로 시간틈바귀 지역에서 가장 강력한 보스인 만큼, 고대엘프 메르비스의 주도 아래 제작된 궁극의 전투 병기라는 컨셉으로 거대한 전투 망치를 장착한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양 팔에 장착된 두 개의 오브젝트를 활용하여 공격 범위가 상당히 넓으면서도 신속하고 강력한 공격을 연계하기 때문에 보스 자체의 공략 난이도도 꽤 있는 편이다.

에테르 거신은 시간틈바귀 지역의 최종 보스로, 80레벨 사냥터 ‘거신의 회당’에 등장한다. 에테르로 형상화시킨 무기를 소환해 다양한 공격 패턴을 구사하며, 일정 주기마다 생성되는 에테르 파편은 파괴 시 보스의 광역 공격을 유도해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선사한다. 최종 보상뿐만 아니라 중간 보상에도 전설 장비 파편과 희귀 브로치 등 다양하고 귀한 보상들이 고루 배치되어 있으며, 신규 영웅 장비 압제자 파편도 얻을 수 있는 만큼 유저들과 함께 보스 페이지를 넘기고 재미를 느껴보도록 하자.

그 외에 다양한 패치들이 함께 이루어졌는데 우선, 3월 6일(수) 크로스 렐름에서도 '자유 결사 부대' 이용이 가능해진다. 결사가 달라도 같은 결사 부대에 속할 수 있도록 개선되며, 리네아 대륙보다 훨씬 더 많은 50명의 인원을 초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크로스 채팅을 통한 홍보도 가능해지고 이제 어디서든 자유 결사 부대를 활용하셔서 다른 스탠더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해 보자. 그 외에도 보다 강력한 55레벨 영웅 장비 '압제자' 시리즈가 추가되었다.

압제자 시리즈는 무기 4종과 투구, 망토, 목걸이, 반지이고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시간틈바귀 지역의 최종 보스인 에테르 거신에게 획득하도록 하자. 이번 시간틈바귀 망각의 고성 업데이트에 포함되는 영웅 장비는 기존 영웅 장비들보다 확실히 능력치 측면에서 차이점을 두어 강력하게 설정되어 있다. 또한, 침식 강화 구간에서 일정 횟수 이상 침식이 발생하면, 해당 단계의 강화 확률이 100%로 적용하는 등 조금 더 부담이 완화되었으니 참고하자.

2월 21일(수), 월드 이벤트 '에테르 방어전'이 업데이트되었으며 2월 22일(목) 오후 8시 30분 ~ 오후 9시 30분, 렐름 대난투 '새벽의 전장'이 진행된다. 이번 새벽의 전장은 시간틈바귀 천년 폐허를 활용한 새로운 필드와 일부 변경된 몬스터가 배치되며 사냥터 보스 몬스터도 2종을 배치하여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는 기회를 더 늘리고 결사의 유무나 힘의 크기와 관계없이 최대한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구성됐다고 하니 꼭 즐겨보도록 하자.

신규 형상 9종이 추가, 신규 추가 형상을 포함한 형상 보유 능력 84종 추가, 일반, 고급, 희귀, 영웅 Lv.55 장비가 1종씩 추가, 신규 추가된 '압제자' 영웅 장비를 제작하기 위한 필수 재료, '왕가의 돌'이 추가, 일부 55레벨 전설 장비의 능력치가 소폭 상향, 망각의 고성에서 획득 가능한 장비들이 추가됨에 따라 신규 기억회복이 총 74종 추가, 신규 제전 및 이벤트 7종이 진행되니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인게임내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자.

2월 21일(수)부터 3월 27일(수) 점검 전까지 5주간 보스 몬스터 아이템 드랍율 2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운 콘텐츠들과 함께 다시 한번 즐거움이 부스팅 되어 재미있게 즐겨보도록 하자.

게임의 밸런스가 이렇게 잘 정비되는 게임은 프라시아 전기가 유일하다고 할 정도로 캐릭터 밸런스, 파밍, 레벨업, PVP, RvR, 커뮤니티까지 개인적으로 최고의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2월 진행되고 있는 제전 이벤트도 많고 그 어느 때보다 유저들의 참여가 활발한 지금 할만한 게임을 찾고 있거나 복귀 생각이라면 지금 바로 시작해 보도록 하자.

프라시아 전기 공식 홈페이지

게임큐레이터,박한량

in.koreamobilegame.com

▲▲▲▲▲

게임 소식을 받을 수 있는 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