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토어 매출1위 달성한 히트2, 매출의 이유는?

출처 : 지존조세 유튜브

익숙함과 신뢰라는 키워드로 기존 리니지라이크형제들에게 도전장을 내민 넥슨의 대작 히트2

'익숙함'

기존 리니지라이크류 게임과 유사하다 를 넘어서 Ctrl+C,V 를 한 듯 인게임 시스템, 플레이방식, 게임컨셉마저 똑같다.

그래픽마저 오딘보단 못하다 라는 말이 나오는 히트2, 특출난 것 없는 듯 한 게임이 대체 왜 매출이 잘나오는가?

1.악랄한 NC식 운영에 지친 린저씨들이 넘어오고

(이를 위해 넥슨은 차별화된 운영 즉, '유저기만'을 하지 않겠다 라는 점을 어필했었다.)

2.착한 BM소식에 그동안 리니지라이크류에 접근하지 못했던 신규유저들도 유입되고

(P2W게임 특성상 앞서가기 위해선 살벌한 과금을 해야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플레이 해보니 무소과금도 그럭저럭 성장해 나갈 만 하다.)

(그렇다고 딱히 큰 흥미를 느끼진 못하겠음)

3.신규출시한 이 게임에서 왕도를 걷고 싶어하는 대규모 전쟁 MMORPG 유저들

(기적의 검과 라오킹이 신규서버를 내듯 리니지 신규섭이라고 생각하고 시작하는 유저들도 있다.)

이러한 유저들이 모여 출시일 당일 일매출이 70억에 육박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BJ프로모션 정책도 사용하지 않은(뻥튀기 없는) 매출이라 더욱 유의미다고 바라보는 시선이 많다.

'신뢰'

배신없는 서비스를 하겠다, 가치보존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넥슨이 이번 히트2출시에 내건 출사표이다.

출시 이후 리세마라 계정때문에 가치보존에 실패했다는 둥 난리가 났었지만 해당계정들을 모두 정지시키고

공지사항에 관련글을 올리며 유저들과 소통하는 노력을 보이는 등 아직까지 약속한 바를 잘 지키고 있는 모습이다.

리세마라 악용, 작업장 계정 및 비합리적

플레이를 하는 유저들 계정 이용 공지

지금처럼만 해나가면 운영적으로 민심을 잃을 일은 없을 것 같다.

그럼 게임도 매출도 쭉 롱런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엔 글쎄.. 운영 따지기 전에 재미가 없어요..

영상 마지막에 조세님이 언급하듯 이번에 크게 땡겼으니 그 돈으로 좋은 게임 만들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