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리딤코드 3.5 특별방송 기념 공개 및 데히야 등 업데이트 프리뷰

이제 곧 있으면 다가올 원신 3.5 업데이트를 기념하면서 금일 2월 17일 금요일에 특별 방송이 진행되었는데, 이번 업뎃의 큰 핵심은 수메르 지역의 도금 여단 출신 데히야가 불 원소 양손검 캐릭터로, 몬드 페보니우스 기사단 출신의 얼음 원소 장병기 캐릭터 미카가 등장할 예정이라는 점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컨텐츠와 이벤트가 추가된다는 점에서 플레이의 흥미를 다시 한번 더 고취시키고 있다.

원신 리딤코드 신규 공개 정보 (23년 2월 18일 토요일 오후 1시까지)

리딤 코드

보상

KARU3RG6NY65

원석 100개, 정제용 마법 광물 10개

5SRC28YNNYP9

원석 100개, 영웅의 경험 5개

SB8UJ9H7NH8V

원석 100개, 5만 모라

3종의 리딤코드가 다시 공개되었지만, 지난 번과 마찬가지로 2월 18일 토요일 오후 1시까지 입력이 가능하니 지금 빨리 접속해서 입력한 다음 적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신규 5성 캐릭터 추가 - 데히야

드디어 원신 3.5 버전에 신규 5성 불원소 양손검 캐릭터인 데히야가 모습을 드러낸다. 대검이 주무기에 해당되지만 맨손 격투의 비중이 높고, 공격력과 HP 최대치를 기반으로 한 불 원소 피해 스킬이 주력이라서 체력 및 공격력 옵션 관련 성유물 세팅이 중요하게 여겨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독특하게도 한정 캐릭터가 아니라 상시 기원 캐릭터로 등장한다고 한다.

신규 4성 캐릭터 추가 - 미카

4성으로는 몬드의 페보니우스 기사단 출신 미카가 얼음 원소 장병기 캐릭터로 출현했는데, 기본적으로는 장병기를 가지고 싸우지만 스킬 시전 시에 석궁을 활용한 원거리 범위의 일격을 가한다. 그리고 파티원들에게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거나 HP를 회복시키고 매의 깃털 상태를 부여해 미카의 HP 최대치에 비례하여 지속적인 힐링을 제공해준다. 유라와 같은 얼음 원소에다가 서포터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니 유라에게 맞는 서포터로 자리매김을 할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이벤트 기원 예고

원신 유저들이 가장 관심을 가질 만한 캐릭터 픽업의 경우 먼저 3.5버전 전반부에는 데히야와 사이노가 확률 업으로 등장한다고 한다. 사이노는 이번이 첫 번째로 복각하게 되는 캐릭터이기도 하며 데히야는 확률업 이벤트가 끝난 이후 상시에서 운좋게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3.5버전 후반부 픽업에는 카미사토 야아카와 신학이 복각으로 등장한다. 유라가 나올 줄 알았는데 아야카가 다시 복각하게 된것은 정말로 의외나 다름없다. 반대로 신학은 오래간만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빙결 조합에서 서포터로 많이 굴리고 있어 신학은 없지만 얼음 원소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하는 유저들이라면 이번이 기회라고 볼 수 있겠다. 또한 4성 캐릭터 미카가 확률업으로 나온다고 하니 관심 있다면 참고하자.

신규 전설 임무 추가

데히야의 전설 임무 '만티코어의 장 제 1막'이 신규 전설 임무로 등장할 예정이다. 평소 데히야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몰입 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신규 무기 공개

신규 무기로는 양손검 5성 무기인 '갈대 바다의 등대'가 등장할 예정이라고 한다. 데히야의 전용 무기 취급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추가 능력치로는 치명타 확률 옵션 제공과 무기 스킬은 원소 전투 스킬이 적에게 명중 후 공격력이 증가하고, 보호막의 보호를 받지 않을 시 HP 최대치가 증가하게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공격력과 체퍼 옵션이 가장 중요한 데히야에게 잘 맞는 무기다.

신규 마신 임무 공개

신규 마신 임무 '카리베르트'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한다. 스토리 내내 무수한 떡밥으로 가득 찬 데인슬레이프에 관한 이야기를 좀 더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벤트 정보

메인 이벤트로는 '윈드블룸의 숨결'이 나온다. 몬드의 대형 축제인 윈드블룸을 바탕으로 한 이벤트로, 주요 보상은 4성 양손검 '꽃 장식 대검'과 지식의 왕관, 원석 등이 있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1인 / 다인 플레이가 가능한 건물 내부 풍선 먹기를 진행하거나 몬드 악기 연주를 플레이할 수 있다. 그렇게 어렵지도 않은 이벤트에다가 지식의 왕관이나 다량의 원석 그리고 한정 4성 무기를 주니까 필히 참여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디어 헌터에서 특수한 요리를 연구하는 서쪽에서 풍겨오는 향기-북녘의 맛, 오토체스류 느낌이 나는 버섯몬 기관 대전, 버프를 선택하며 싸우는 진동 수정 연구 검증 실험 등이 이벤트로 추가가 될 예정이다.

기타

기타 사항으로는 원스스톤이라 불리는 일곱 상인의 소환의 전투 규칙 '턴의 첫 패에서 제시하는 카드 코스트의 절감 효과, 턴의 첫 스킬 사용 시 코스트 절감 등 변경사항이 이뤄졌고, 마신 임무 보상이 추가가 되어 달성 시 뒤얽힌 인연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까지가 원신 리딤코드를 포함한 3.5 특별 방송에 대한 정보였는데, 라이브를 보면서 정말로 의아하게 여긴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었다. 데히야가 상시로 나온다는 것과 유라가 아닌 아야카의 복각.. 유라를 기대했던 유저들이라면 엄청난 뒷통수를 거하게 맞은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