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월드게임 원신 X 피자알볼로, 목동본점 메뉴·쿠폰·이벤트·기간 싹 다 정리
불패의 '원신'이 완판 신화를 이어간다. 지난 04월 12일 시작된 '피자알볼로'와의 컬래버레이션 이야기다. 서울 양천구 소재의 목동본점 앞으로 행사 첫날부터 문전성시를 이뤘다. 게다가 이벤트를 거듭할수록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여행자들이 늘어나는 눈치다.
실제 지난 주말 방문 간에도 이른 오전부터 길게 늘어선 대기열이 매시간 늘어지는 모양새였다. 심지어 온 오프라인으로 몰려드는 주문에 일부 매장은 잠시 프로모션을 중단하는 사태까지 벌어질 정도다. 그 짜릿한 소식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다.
피자에 '진'심인 알볼로의 매운맛 좀 '바바라'
꽤나 진심이다. 각 제대로 잡았다. 마치 팝업스토어 열듯 게임 행사 흉내만 낸 게 아니다. 면면을 보건대, 그리고 진행 중인 계획들을 보건대 초유의 인기 자랑하는 '원신'의 기세 타고 제대로 한 판 벌여볼 모양새다.
심지어 '콜라보 한정 메뉴'까지 마련, 전국 각지의 입맛까지 매료시켰다. 그래서 메뉴부터 살펴보자. 정확히는 '목동본점'뿐만 아니라, 공식 페이지와 배달 앱에서도 '굿즈' 등 제공 상품이 남았다는 가정 아래 동일한 메뉴를 주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라.
첫 번째는 피자의 '진'심이다. 페보니우스 기사단 단장이자 풍마룡의 위협으로부터 몬드를 지켜낼 그녀. 바람의 기세에 걸맞은 '맛'과 '멋'이 고스란히 담긴 메뉴다. '피자 알볼로' A 양의 특제 요리로 풍미 가득한 트러플 소스에 흩뿌려진 버섯 불고기가 일품. 어쩌면 취식과 동시에 '바람 원소 피해 + 37%'의 버프가 발현될지 모를 일.
두 번째는 매운맛 좀 '바바라'다. 마찬가지다. 몬드성의 빛나는 아이돌, 페보니우스 기사단의 프리스트인 그녀를 닮아 감격스러운 매운맛이 눈길을 끈다. 메이저 킹 소시지, 할라피뇨, 스파이시 치킨과 치즈를 조화롭게 버무려 매운맛을 끌어냈다는 풍문. 입안 가득 '불 원소' 피해 보너스를 32.5% 높여줄 기세다.
끝으로 세 번째는 사이드 메뉴, '이건 비상식량이 아니야'다. 먼저 먹어 보건대, 이게 굉장히 고소하고 달콤하다. 콘치즈 그라탕에 치즈볼을 가미한 원바이트 푸드로 수저로 살짝 떠먹으면 고구마 무스의 풍미와 부드러움이 입안 가득 해등절을 벌이는 듯하다.
참고로 메인 피자 메뉴는 R 32,500원, L 37,000원에 절찬 판매 중. 또한, 사이드 메뉴는 13,000원에 책정되어 있으니 3인 기준 L 사이즈 하나에 사이드를 더하면 풍족히 드실 것. 특히, 목동본점에서 승리를 함께 만끽하는 것도 괜찮은 판단일 거다.
아, 승리 이야기를 하니 '성덕'이 된 프로게이머 '베릴'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다. 시즌을 준비하며 틈틈이 오픈월드게임 '원신'을 즐긴다는 그. 행복에 차올라 푸근한 미소로 피자를 주문하는 그를 보노라면, 영락없이 모든 걸 다 이룬 '성공한 덕후'의 표정이다. 생각해 보면 '기술 오타쿠'가 지구를 구원한다는 사명과 딱 걸맞은 모습이기도 하고.
에이크라운 아자 미유코 출격, 프로게이머 베릴도 푹 빠져든 그 맛
원신 X 피자 알볼로 이벤트 일정도 짚어보자. 온 오프라인 프로모션의 기간은 지난 04월 12일부터 오는 05월 23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내 특별 피자 주문 시 인게임 스페셜 카드와 콜라보 굿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또한, 앞서 말한 피자 알볼로 목동본점에서는 총 4차례에 걸쳐 미니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것. 그 일정을 정리하건대 04월 15일, 16일, 22일, 23일 총 4일간 치러진다. 첫 주 차가 지난 현재는 다음 주 주말 있을 행사 참여는 필수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라스트 오더는 오후 7시 30분 종료된다. 또한, 현장 방문 및 식사는 모두 100% 사전 예약 후 지정 시간 방문 시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따라서, 2차 미니 이벤트 참여만을 고민하는 경우라도 반드시 사전 예약 일정을 꼭 확인하시라.
메뉴 픽업과 쿠폰 구매와 같은 일반 방문은 타임당 50명씩, 1인 예약 원칙으로 하루 총 400명으로 제한된다. 반면 매장 내 식사는 타임당 테이블 9팀 예약 가능하며, 1팀 당 최대 2인에 한한다는 걸 기억해 두시라.
예약 방법은 '피자 알볼로 목동본점'을 검색, 예약으로 진행된다. 톡톡 메시지를 통해 리마인드 메시지를 수령할 수 있고, 예약 시간부터 미 방문 시간이 15분을 초과할 경우 예약이 취소 처리되니 주의하실 필요가 있다.
매장 식사 외 피자 수령 방법은 두 가지다. 현장에서 메뉴 주문 후 테이크아웃 예약하시거나, 선결제 쿠폰을 받아 집 근처 가까운 매장 방문을 통해 동일 메뉴를 교환할 수도 있다. 예컨대 '목동본점 행사'를 만끽한 후 집 근처 '센트라스점'에서 수령해 따끈한 피자를 받는 식이다.
참고로 미니 이벤트 간에는 인기 코스튬 플레이어인 에이크라운의 '아자 미유코'가 출격한다. 인기는 여전했다. 게다가 현장에서 기념 촬영이 진행되선지 사전에 코스튬 복장을 착용하고 방문하는 마니아들도 더러 보였다.
랄라라라 라라라- 여행자 깜짝 등장, 포토카드 챙길 현장 이벤트
현타는 찰나지만, 굿즈 획득은 영원할 거다. 생각하건대 피자 알볼로 목동본점을 검색했을 가장 큰 이유는 '쿠폰'은 뭘 주는지, '주문'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이 아닐지. 맞다. '모에 모에 쿵' 못지않게 간드러진 목소리로 대사를 읊어야 한다.
그리고 정확히 소개 드리건대, 주문 전 외칠 대사는 2가지다. 최초에는 '두 유 노우 원신'을 외치시라. 곧이어 직원들이 맞장구치며 답을 줄 것. 그 뒤에 연달아 다음 주문을 외시면 된다. 그루브를 탄 채로 몸을 살랑이며 '랄라라라 라라라' 콧소리로 내시라.
그 뒤 외치시면 된다. '여행자 깜짝 등장'이라고. 만약, 맞장구치던 인간 '페이몬' 식구들이 흡족해했다면, 더블 보상이 주어질지 모를 일. 참고로 이 과정에서는 인게임 스페셜 카드와 주차별 굿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으실 수 있다.
굿즈의 경우 1주 차와 4주 차에 아크릴 스탠드 세트가 2주 차와 5주 차는 텀블러, 3주 차와 6주 차는 테이블 매트가 제공될 예정. 참고로 '지스타' 등지에서 '원신 굿즈'를 구매해 분들은 아실 거다. 각각의 값만 따져도 피자값이 뚝 떨어지는 기분이라는걸.
게다가 현장 미니 이벤트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그리고 종국에는 최소 4장의 포토카드를 챙길 수 있다는 거. 프로세스는 예약→ 로고 찾기→ 에어볼 잡기→ 포스트잇 후기 작성→ 포토존 사진 찍기 순이다.
각각의 참여가 절대 어렵지 않은 데다가, 사실상 100% 획득을 돕는 식이라 겁먹지 말고 스텝 바이 스텝으로 행사를 만끽하시면 된다. 특히, 에이크라운과 밀접해 포즈를 취한다는 게 그리 흔한 기회는 아닐 거다. 십수 년 행사 뛰어봤지만, 이만큼 가까운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다.
콜라보 메뉴 구매 혜택 정리, 6주간의 축제는 이제 시작
계속해 살펴보자. 어떻게 보면 이게 핵심이 아닐까 싶다. 결국 원신 X 피자알볼로 콜라보 쿠폰과 굿즈를 노리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서. 어떻게 획득하는지, 무엇은 언제 주는지 정도 살펴두면 이번 행사 다 들여다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다.
현장 제공 선택 굿즈는 앞서 살펴봤고, 상시 판매 선물부터 짚어본다. 콜라보 피자 구매 시 선택 가능한 '인게임 스페셜 카드'는 '바람의 날개 「별빛 축제의 날개」'를 필두로 장식 「백 가지 풍미」, 요리 「슈퍼 로열 피자」, 요리 「민트 과일차」, 모라 x 50,000개를 포함하고 있다.
그중 '바람의 날개'는 마니아들 사이에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반면, 사이드 메뉴 구매를 진행할 때는 '바바라' 2종, '진' 2종 중 랜덤 한 1가지 '아크릴 키 링'을 받을 수 있다. 은근히 모으는 재미가 쏠쏠한 굿즈로 주차 내 '베릴' 못지않게 피자 세 끼를 시전한다면, 어렵지 않게 몽땅 다 수집이 가능하실 거다.
그런데 진짜는 지금부터다. 콜라보 메뉴를 주문하는 게 총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목동 본점 이벤트 참여. 둘째, 배달 앱 주문. 셋째, 공식 홈페이지 주문이다. 그중 마지막인 '공식 홈' 주문은 신규 회원 가입 시 '즉시 사용' 가능한 5천 원 할인권이 증정된다는 거.
또한, 매월 26일에는 '26DAY event'를 개최, 회원 등급에 따라 최소 5,000원부터 최대 7,000원 상당의 할인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따라서, 6주간의 축제 중에는 다가오는 04월 26일이 유일한 기회가 된다는 거. 이날만큼은 꼭 본사 공식 홈페이지 주문을 권유 드린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방문 애프터 행사가 또 있다는 거. 하나는 트위터 해시 태그를 달고 구매 인증하기다. 총 6주간 '카드 텍 2종+포토카드 4종', '피자 알볼로 상품권', '원신 콜라보 굿즈 세트', '구글 기프트 카드'를 120명에게 추첨 증정할 예정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온라인을 통해 나만의 피자를 만들 시 50명을 추첨해 아크릴 스탠드 세트를 제공한다는 거. 뭘 더 고민할 게 있을까. 지금 주문하시라. 아니, 움직이시라. 다시 강조하지만, 굿즈 값 생각하면 피자값이 딱히 비싼 게 아닐 거라는 거. 고민은 배달만 늦출 뿐이다.
(링크) 콜라보 페이지 바로 가기
(링크)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