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강철톤 가이드

강철톤은 2세대 성도지방의 포켓몬입니다.

1세대 포켓몬인 롱스톤이 진화한 것으로 더 튼튼해 보이는 외형으로 바뀌었습니다.

타입 : 강철/땅

약점 : 물, 땅, 격투, 불꽃

내성 : 노말, 드래곤, 강철, 페어리, 벌레, 비행, 에스퍼, 전기x2, 바위x2, 독x3

외형만 바뀐게 아니라 타입도 바위가 강철로 바뀌어서 상성이 정말 훌륭해졌습니다. 어지간한 타입에는 다 내성을 갖고 있는 느낌이죠.

최대 CP : 2729

공격력 : 148

방어력 : 272

체력 : 181

하지만 능력치가 발목을 잡습니다. 너무 공격력이 낮아요. 물론, 이런 능력치는 배틀리그에서는 유리한 부분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려면 기술이 받쳐줘야 하는데 강철톤은 그게 좀…

강철톤의 기술들

땅타입 노말 어택이 없습니다.

물론 드래곤테일은 매우 우수한 기술입니다. 사실상 강철톤의 유일한 희망이죠.

하지만 아이언테일은 배틀리그에서는 없는게 나은 기술이고 레이드에서도 시원찮은데다가 번개엄니 역시 쓸데가 없습니다.

다행히 스페셜 어택 쪽은 나쁘지는 않습니다.

원래 코멧펀치나 파멸의소원같은 특별한 기술이 아니면 강철타입은 기대할수 있는게 없는 상황이어서 헤비봄버를 불평할 필요는 없죠,

그리고 지진은 배틀리그에서나 레이드에서나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깨물어부수기 역시 레이드에서 사용할수는 없지만 배틀리그에서는 매우 좋은 기술입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주로 하이퍼리그에서 사용됩니다. 그리고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하려면 XL사탕이 많이 필요합니다.

드래곤테일이 참 계륵같은 기술입니다. 성능은 참 좋은 기술인데 이것때문에 강철톤이 페어리와의 싸움에서 밀립니다.

대신 드래곤들은 확실하게 잡을수 있죠.

그리고 위에서 이야기한것처럼 강철톤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XL사탕이 필요한데 이게 또 구하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레이드

땅타입 노말 어택이 없어서 땅타입으로 쓸수는 없고 그나마 가능한데 강철타입인데 이것도 공격력이 낮아 경쟁력이 거의 없습니다.

메가 강철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포켓몬 중 하나로 굉장히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최대 CP : 4149

공격력 : 212

방어력 : 327

체력 : 181

공격력이 많이 증가하긴 했지만 여전히 부족합니다. 이 정도로 의미있는 활약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나마 내구력이 아주 좋아서 오랫동안 동료들에게 보너스를 제공할수 있다는 점은 장점입니다.

그리고 그 내구력 덕에 메가진화 포켓몬이 입장 가능한 마스터리그에서 중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추천 기술은 강철톤과 같습니다.

진화

롱스톤을 강철톤으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50개와 함께 금속코트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포케스탑이나 체육관의 포토디스크를 돌렸을때 낮은 확률로 얻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