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기라티나, 근데 이제 오리진을 곁들인
포켓몬고 기라티나 오리진, 백금옥을 소지하면 얻는게 아니라 레이드 조져야 얻을 수 있는 흔하디 흔한 3번째 전설이다. 이 녀석은 내구 몰빵형 기라티나 어나더와는 다르게 딜러로 쓰이는데, 공격 225, 방어 187, 체력 284로 기라티나 어나더 방어와 공격을 반대로 뒤집으면 저 공격, 방어 종족값이 나온다. 그렇기에 하이퍼리그보단 마스터리그에서 쓰인다. 다만 디아루가 빼고는 대부분 쉽게 잡는다. 스킬셋도 기라티나 어나더와 같이 스킬셋이 미쳐버렸는데 고스트 원툴로 쓰이는데 마스터에선 잠만보를 빼면 노말이 없고 악 타입은 막말내뱉기 마냥 빠르게 튀면 그만이기에 막기가 어렵다. 그리고 드래곤 타입이 발목을 잡는데 앞서 말한대로 디아루가한테 털리며 가끔 나오는 드테 그란돈한테도 털리며 가이오가가 눈보라 쓰면 끝나며 자시안한테도 발린다. (치근이 있다는 조건하에) 얼음 타입은 딱히 없는데 미친놈이 씨카이져 쓰는거 말곤 없다고 봐도 무방비하다. 대충 디아루가 아이언헤드 때문. 다만 드래곤 약점 공략하는 타입들은 고스트에 1배이기에 자속 섀도볼 맞으면 반 피 달아서 빠바방 터진다. 그리고 내가 실드 쓰면 괴상한바람 베이팅 당하는 개같은 놈이다. 그렇기에 함부로 까부는건 위험하다. 가끔 미쳐버린 놈들이 용의파동을 쓰는데 이벨타르한테서 패배선언을 받을 수 있다. 그렇기에 괴상한바람 or 용의파동은 쓰고 싶은대로 쓰자. 애초에 악&강철 타입 아니면 기라티나를 막을 수 없다. 섀도다이브는 역시나 생각도 하지 말자. 진짜 개구데기다. 섀도다이브 쓰는 사람 보신 분은 로또 사러가면 된다.
스킬셋은 '드래곤테일'(D:13,E:9), '섀도클로'(D:6,E:8)를 배운다.
스페셜 스킬로는 '괴상한바람'(D:45,E:45, 10% 확률로 사용자의 공격, 방어 1랭크 증가), '섀도볼'(D:100,E:55),, '용의파동'(D:90,E:60), '섀도다이브*'(D:120,E:90)를 배운다.
추천 기배는 '섀도클로' '섀도볼'&'괴상한바람' or '용의파동'을 추천. 전용기 이펙트는 이쁜데 성능에 하자가 많다.
그냥 전용기 기라티나는 유물로 하나 남겨두어보자.
다음은 진실을 추구하는 포켓몬, 레시라무로 돌아오겠다. 근데 큐레무가 도감번호가 애매한데 제크로무 - 랜드로스 - 큐레무라 왜 초전설이 준전설 뒤에 있을까. 아무튼 레시라무로 돌아올테니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