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손오공 아수라 나타 포함 티어 레전드와 유니크
안녕하세요, 제이디입니다 :) 오랜만에 세나키우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캐가 추가되면서 다시 한 번 이를 포함한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출시 초에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꾸준하고 오랜 인기를 끌어내고 있는데다가 그만큼 유저들의 관심 또한 계속되고 있어서 주기적으로 다뤄줄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수집형RPG 장르의 특성상 새로운 콘텐츠나 캐릭터가 패치를 통해서 추가될 때마다 메타가 바뀌거나 파티 주력 포지션에 교체가 필요해지기 때문에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역시 신규 및 기존 유저 모두에게 상당히 중요한 정보가 아닐까 싶은데, 과연 지난 번 여포의 등장 이후에 더해진 손오공, 조운, 관우와 소교 등을 포함한 세나키우기 티어에는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1월 초에 여포가 나왔을 때 한 번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 그 이후 새롭게 공개된 캐릭터들에는 16일 업데이트로 조운, 관우, 소교가 추가되었고, 30일에 손오공, 아수라, 나타까지 더해지면서 꽤나 변동이 예상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신캐들의 경우에는 기존 영웅들의 상위 호환으로 출시가 되어야 뽑고자 하는 수집욕이 생기기 때문이라 성능이 좋을 것이기 때문이죠.
전체적인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를 살펴 보면, 다행인지 아쉬움인지 기대했던 것과 달리 신캐 중 절반은 그리 성능이 좋지 못하거나 기존 멤버들을 밀어낼 정도의 스펙이 아닌 것이 확인됩니다. 앞서 언급한 여섯 명의 영웅 중에서 손오공과 조운, 소교 정도만 1~2티어에 이름을 올렸고 관우와 나타, 아수라는 3티어에 속한 것이 보이는데요.
우선 손오공을 조금 더 자세히 확인해 보면, 근거리형으로서 전방에서 치명타 공격 성공 시 투전승불 버프를 걸어 주는데, 아군의 약점 공격 확률을 올려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딜량을 올려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상대가 체력 회복을 받지 못하도록 저주를 걸어주기까지 해서 성능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스킬 여의난참무는 적의 숫자에 따라서 3500%의 대미지를 나눠서 입히며, 아무 행동도 할 수 없는 마비 디버프까지 걸어주니 역시나 효율이 엄청나게 좋죠.
2티어에 속해 있는 조운과 소교는 둘 다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조운의 경우 적을 경직시키며, 자신의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량을 각각 25%, 20%나 늘려주는 호위기세 버프를 걸면서 딜뻥이 가능합니다. 소교는 적의 방어력을 25%나 감소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장의 공주 버프로 자신의 치확을 20% 늘리면서 평타로 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할 수 있어서 역시나 뽑으면 바로 키울 가치가 있습니다.
그 외에는 기존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1티어인 루크레치아와 아일린, 레이첼, 린, 에이스, 여포 등이 여전히 강력함을 뽐내고 있고, 2티어의 델론즈, 제이브, 풍연, 벨리카, 시튼, 잉그리드, 타라 등도 충분히 활용하기에 좋아 큰 변화가 있지는 않습니다.
유니크 등급에는 새롭게 등장한 영웅들이 없기 때문에 지난 번 전해드렸던 내용에서 변화가 없었는데요. 탈 유니크로 불리우는 쥬피와 세인, 레전드 1티어의 하위 호환으로 쓰기 좋은 헬레니아, 리나, 노호, 앨리스 등이 우선 순위에 있습니다.
참고로 신캐 중 나타 같은 경우에는 일반 소환권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손오공에 비해서 뽑기가 쉽지만 성능이 그다지 만족스럽지는 않아서 현재 잘 키우고 있는 파티 구성원이 있다면 굳이 무리해서 경험치와 골드를 투자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적의 치명타율을 감소시키며, 사망 시 1회에 한해 부활할 수 있는 등 역시 전열 탱커의 역할을 합니다.
아수라는 패스를 통해서 일단 얻고 초반 몇 승급 정도를 해주는 것은 가능한데, 치명타 시 자신에게 보호막을 걸고, 스킬 정령의 가호를 사용해서 아군 체력을 매초당 8%씩 5초간, 총 40%를 회복시켜 주기에 전방에서 서브탱으로 써줄 정도의 성능은 됩니다. 하지만 역시나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에서 더 높은 순위의 탱커나 근거리형이 있다면 굳이 키우기에는 애매한 포지션이죠.
지금까지 11월 30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캐릭터인 손오공, 나타, 아수라까지 포함한 세나키우기 티어표에 대해 살펴봤으며, 새로 시작하는 분들이나 복귀하면서 미리 정보를 확인하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참고해서 키우시면 좋겠습니다 :)
Written by 제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