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본 포켓몬고 성지 #1 - 신도림역
포켓몬고 게임을 하면서 늘 가던 장소만 가다가, 문득 새로운 곳이 가고 싶어 '포켓몬고 성지' 등등을 검색하면 ...
현실적으로 갈 수 없는 처음 보는 지방동네만 나오거나, 전혀 성지스럽지 않은데 성지라고 우기는? 결과물들이 주로 나와서, 내가 직접 가보고 기억에 남기기 위해 작성하는 포스팅이다.
내가 생각하는 '포고 성지' 의 필요 요건은 하기이며 적당히 조건에 부합된다고 느낀 곳만 포스팅하겠다.
✅ 포켓몬고 성지의 필요 요건
1. 포켓스탑 / 체육관이 '많을 것'
2. 포켓스탑 / 체육관이 '혼재되어 있을 것'
3. 포켓스탑 / 체육관이 '밀집되어 있을 것'
✅ 아래부터는 있어도 좋고, 없어도 좋은 선택요건
4. 주변에 앉아서 쉴 수 있는 휴게공간이 있을 것
5. 전철로 충분히 갈 수 있을 것
6. 포켓몬고 뿐 아니라 추가로 구경거리 등 즐길거리가 있을 것
서울특별시 구로구 새말로 117-21 신도림역
신도림역은 출퇴근 시 (과거형) 늘 지나갔던 곳인데, 어느 날 우연히 여기에 포켓스탑과 체육관이 엄청 많은 것을 발견했다.
이후 커뮤니티데이 때나 이벤트할 때 이 곳에서 게임을 하면 실패가 없었던 기억이 난다.
체육관과 포켓스탑이 밀집되어 있으며 특히 그란돈/가이오가 이벤트 할 때 덕을 많이 봤는데, 게이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많이 퍼진 곳인지 주변에 포켓몬고 하는 분들이 꽤 보였다.
신도림역 주변에는 신도림 현대백화점, 테크노마트, 도림천 등이 있어 구경하기도 좋고 식사나 휴식을 취하기에도 적당하다.
신도림 불주먹 그란돈씨
실제로 여기서 포켓몬고 플러스를 구동했더니 너무 많이 진동이 울려 금방 방전이 되버리기도 했는데, 신도림 현대백화점 지하에 다이소가 있으니 배터리 공급을 바로 할 수 있다.
지금은 포켓몬고 플러스를 사용하지 않고 더 크고 깜찍한 몬스터볼 플러스를 사용중인데 너무 귀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