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신작 MMORPG 뮤 모나크 지금 플레이 가능!

지난 번에 사전예약 소식을 전해드렸던 웹젠의 신작 MMORPG, 뮤 모나크가 드디어 10월 19일부로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습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며 많은 분들이 아직도 뮤 온라인 IP의 매력을 원하고 있다는 걸 증명해주었는데요. 오늘은 그런 뮤 모나크가 어떤 재미를 담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뮤 모나크는 원작이라고 할 수 있는 뮤 온라인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레트로한 그래픽을 장착한 게임입니다. 일단 뮤 모나크를 설치하고 접속, 캐릭터 생성 창으로만 넘어가도 뮤 모나크의 그래픽 방향성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를 제대로 알 수 있어요.

뮤 모나크에서는 원작인 뮤 온라인을 포함, 뮤 IP를 활용한 게임들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3개의 직업 흑기사와 흑마법사, 그리고 요정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세 명의 캐릭터 중 하나를 골라 성장, RPG의 매력을 챙겨나갈 수 있어요.

일단 로랜시아에서 출발한다는 것부터 뮤 온라인의 추억을 되살려볼 수 있는 부분이고 레벨이 오를 때마다 스탯을 분배해 강해진다는 점, 자동으로 습득하는 게 아니라 스킬북을 구입해 스킬을 배워야 한다는 점까지 뮤 모나크의 특징들은 모두 원작의 감성을 최대한 살리는 데에 집중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전투를 주도해야 했던 원작과 다르게 뮤 모나크는 2023년에 발매된 신작 모바일게임 다운 부분, 자동사냥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고 있어 내 캐릭터가 몬스터들을 처치해나가는 과정을 그저 감상하기만 하면 되는 편의성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감성은 그대로 살리고 시스템은 더 간편하게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원작의 팬들은 물론 뮤 IP를 접해보지 않은 분들도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는 MMORPG가 되어주고 있어요.

몬스터들을 처치하는 과정에서 다른 유저들과 함께 사냥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일반 몬스터가 아닌 황금 몬스터의 경우 가장 많은 피해를 입힌 유저에게 보상이 지급되기 때문에 보자마자 때린 게 아니라면 다른 유저가 때리고 있는 황금 몬스터를 치는 것보다는 이제 막 등장한 따끈한 몬스터를 찾아나가는 게 성장에는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어떤 황금 몬스터를 만날 수 있는지 친절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황금 몬스터가 존재하는 지역을 찾아 넘어가는 건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황금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더 높은 등급의 장비들을 모아 그렇지 않은 유저들보다 높은 스펙을 가진다면 여러 부분에서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니 황금 몬스터들을 적극적으로 잡아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내가 강화해서 사용하고 있던 장비의 강화 수치를 새로 획득한 장비에 옮길 수 있는 장비 전이, 일반 아이템들을 상점에 판매할 필요 없이 가방에서 곧바로 젠으로 바꿔버리는 회수 기능 등 유저들의 편안한 성장을 위한 시스템들이 뮤 모나크에는 갖춰져 있고

추억을 자극하는 지역들, 블러드 캐슬, 악마의 광장 같은 곳들에 방문하는 걸 통해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이런 편의성과 빠른 성장을 유저들은 그저 즐기기만 하면 되는 거죠.

이런 인게임 요소들만으로도 충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지만 뮤 모나크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다양한 이벤트들로 유저들의 인벤토리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보스를 처음 처치하는 데에 성공하면 뮤코인을 지급하는 BOSS 첫 처치 이벤트부터 시작해 레벨을 빠르게 올려 다른 유저들과 순위를 경쟁하는 레벨업 대결, 장비를 최초로 획득하면 뮤코인을 얻을 수 있는 장비 첫 획득, 그리고 일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뮤코인을 제공하는 기본 이벤트까지 다양한 인게임이 이벤트가 뮤 모나크에 준비되어 있고

스토어 사전예약 기념, 그리고 뮤 모나크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 달성을 기념한 쿠폰을 통해서도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존에 제공되었던 ‘COMMUNITY’ 쿠폰까지 활용하면 꽤 많은 양의 뮤코인을 수급할 수 있으니 바로 활용해주는 걸 추천드릴게요.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와 쿠폰으로도 부족했는지 뮤 모나크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더 많은 이벤트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달콤커피 콜라보 같은 이벤트 소식들은 물론 유저들이 따끈하게 올려놓은 공략들 역시 뮤 모나크 공식 커뮤니티에서 만날 수 있으니 효율적인 성장을 가져가고 싶다면 커뮤니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자구요.

파밍의 재미는 물론 PvP 매력까지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신작 MMORPG 뮤 모나크, 이제 막 서비스를 시작한 따끈한 게임인 만큼 내가 어떤 게임을 즐길 때 서버의 꼭대기에 오르는 걸 선호한다면 지금이 뮤 모나크에 뛰어들 적절한 타이밍입니다. 이런 야망 없이 난 소소하게 즐길만한 MMORPG면 좋겠다는 분들도 충분히 그렇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니 할만한 MMORPG를 찾고 있다면 지금 뮤 모나크를 시작해보세요!

찬란한 영광 그대로! 뮤 모나크, 런칭 이벤트 진행 중

mumonarch.webz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