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공허의 틈 업데이트! 권능 아이템과 룬 각인각성 등장

식 출시 이후 꾸준한 기세로 업데이트를 이어오고 있는 게임이 있었으니 바로 언디셈버다. 매번 공개되는 패치노트를 보면 그 빽빽한 양에 절로 감탄이 나오면서도 개발자분들이 정말 열일한다는 생각이 든다. 지난 3월 31일 있었던 업데이트가 좋은 예시라고 말할 수 있었는데, 근황도 살펴볼 겸 내용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공허의 틈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핵심이 되는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공허의 틈은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거쳐온 각 액트 보스들과 다시 싸우는 도전형 싱글 콘텐츠다. 카오스 던전이 만들어질 때 함께 생겨난 악의 산물이라는 설정.

공허의 틈은 총 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 주기마다 제한 없이 도전이 가능하다. 재미있게도 조디악의 맹세라는 특별한 페널티를 받고, 이를 극복하면 추가 점수를 얻게 된다. 마치 모래주머니를 달고 훈련을 하는 운동선수들처럼 자신의 한계를 시험해 보는 느낌이다.

클리어를 통해 얻는 맹세 점수가 누적되면 이에 따라 단계적인 보상이 주어진다. 보상은 매주 목요일 갱신되며 개발진의 코멘트에 따르면 전설 상승/룬 순백/알리사/베스페르 에센스 등 임팩트 있는 보상으로 결정할 예정이라고 한다.

참, 공허의 틈은 카오스 던전 석상 근처에 있는 NPC 살비스에게 말을 걸면 입장할 수 있다. 그전에 살루토의 룬 헌터들이라는 서브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권능

드랍 또는 연금술 합성을 통해 12존재의 권능 옵션이 부여된 카오스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무슨 무슨 신의 권능이 느껴진다고 적혀있는데 이 카드를 통해 특별한 카오스 던전에 입장하면 환경적인 요소나 몬스터가 살짝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때 확률적으로 불완전한 신역에 입장할 수 있는 포탈이 생성된다. 이 안에 입장하면 강력한 권능 몬스터를 만날 수 있으며 권능 아이템을 먹을 수도 있다. 해당 아이템에는 권능 고유 옵션과 접두접미(처음과 끝에 붙는) 옵션이 따라온다. 또한 인챈트를 통해 권능 옵션이 없던 아이템에 새로 권능 옵션을 부여할 수도 있다. 그 옵션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궁금하다면 공식 포럼 공지사항을 확인 바란다.

?이외 업데이트 정리

카오스 미션 랭킹과 챌린지 에피소드 랭킹, 룬각인 및 각성 시스템, 신규 업적과 칭호, 신규 권능 에센스 6종, 전용 장비 에센스 29종, 봉인된 장비 에센스 꾸러미, 신규 오브 2종, 신규 재료 3종, 신규 비약 5종 등이 추가되었으며 크고 작은 개선사항들이 있었다.

여기에서 중요한 부분을 짚자면 역시 신규 권능 에센스다. 내가 원하는 권능 옵션의 장비를 먹지 못했더라도 이 에센스를 통해 무작위의 권능 옵션을 부여해서 파밍하는 즐거움이 있다. 이런 식으로 언디셈버의 아이템 추가는 곧 새로운 빌드 추가와 마찬가지이기에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룬 헌터 패스 시즌3이 남은 기간은 이제 7일 정도로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이는 곧 시즌4가 시작된다는 의미이기도 하며, 이에 맞춰 복귀해서 열심히 달려볼 좋은 타이밍이 아닐까 싶다.

모든 것에 反하는 세계, 언디셈버 그랜드 오픈!

ud.floor.line.ga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