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캐릭터 클랜시 기어 가젯 공략 장단점 알아보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몽키랜드에 김숭이입니다!

브롤스타즈 클랜시 공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랜시 정보 및 스킬(가젯)

브롤스타즈 캐릭터 클랜시는 2024년 7월 25일에 출시된 브롤러이며, 서지와 비슷한 단계를 높여야 활약해주는 왕귀형 대미지로 딜러입니다. 범용성에 치중된 서지와 달리 순수 화력에 특화된 면이 더욱 강합니다. 서지가 특수 공격의 넉백으로 대놓고 근접 브롤러에게 사기를 치는 방식이라면, 클랜시는 쉘리, 그리프, 체스터처럼 부채꼴 범위에 접근한 적에게 탄환을 퍼붓는 식으로 대응하는 브볼러입니다.

클랜시 특성

클랜시의 특성은 파워 토큰입니다. 1단계에서는 일반 공격9대, 2단계에서는 일반 공격 15대를 맞히면 변신이 됩니다. 서지와 달리 사망 후 부활해도 단계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초반부터 최대한 빠르게 3단계로 올려야 효율이 좋습니다.

일반 공격 - 강력한 물대포

일반 공격이 단계별로 업그레이드됩니다.

1단계: 페인트볼을 한 번 발사합니다.

2단계: 공격 시마다 페인트볼을 두 번 발사합니다!

3단계: 공격 시마다 추가 페인트볼 2발을 대각선 방향으로 발사합니다!

특수 공격 - 물벼락

클랜시의 특수 공격은 단계별로 업그레이드됩니다.

1단계: 전방에 부채꼴 범위로 엄청난 양의 페인트볼을 발사합니다

2단계: 페인트볼이 더 멀리 날아갑니다.

3단계: 페인트볼이 26%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황금빛 사격

5초동안 토큰 획득량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작전상 후퇴

돌진하며 탄환 1개를 재장전합니다.

클랜시 장점

클랜시는 3단계 달성 시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기동력과 전투력이 매우 강합니다. 1단계의 전투력은 솔직히 미달이지만, 고난과 역경을 딛고 3단계를 달성하면 이동 속도가 890으로 어쌔신보다 훨씬 빠른 기본 이속을 영구적으로 얻으면서도 일반 공격이 초근접 피해량 2단계 대비 2배, 1단계 대비 4배나 강해집니다. 같은 왕귀형 캐릭터인 서지보다 강화가 더욱 어렵지만 능력치 대폭 상승합니다. 또한 클랜시의 아이덴티티. 특수 공격의 화력이 가히 초월적입니다. 겉으로만 보았을 땐 여타 대미지 딜러들이 흔히 가지고 있는 광역 공격기일 뿐이지만, 초근접에 전부 맞았을 시 만렙 기준 2단계 이하에서는 19200, 3단계에서는 무려 24320의 살인적인 피해량을 만들어냅니다.

클랜시 단점

클랜시의 단점 초반 단계의 어려움이 크고, 허약한 성능입니다. 3단계와는 정반대로, 1단계는 말 그대로 토큰 모으려고 허약한 물총 견제만 찍찍 날려대는 잡몹 수준으로 전략하고 맙니다. 단계를 올려서 활용하라고 설계되었기 때문에 아무런 강화가 되지 않은 일반 공격의 딜은 정말 낮고, 특수 공격도 딜량은 살인적이어도 막상 사거리가 짧아 초근접에서 요행으로 맞혀야하기에 활용이 제한됩니다. 토큰을 쌓아서 단계를 올려가는 과정이 그야말로 고난의 행군이라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또한 1.2단계를 벗어나면 별 다른 능력 없이 깡스탯으로 적을 압도할 수 있지만 반대급부로 정말 많은 것을 포기해야 하고 이 과정에서 팀원의 케어와 1스파 1가젯, 평타를 맞혀 득수 공격을 채우기 위한 지형지물까지도 의존해야합니다.

지금까지 브롤스타즈 캐릭터 클랜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쓴 글이니 재미있게 참고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