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무기미도 4-12 스테이지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로그입니다.
오늘은 '무기미도' 4-12 스테이지 공략 정보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전 스테이지와 달리 적이 상당히 많이 등장하고 광범위한 '코어 파괴' 능력이 요구되는 스테이지 입니다.
핵심 요약 빠르게!
▲ 4-12 핵심 요약
이번 스테이지의 핵심은 바로 보스가 지닌 고유한 특성입니다. 바로 '연결'된 적이 필드에 존재 할 시 데미지를 입지 않는 특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결된 보스를 빠르게 처치하는것이 핵심 포인트 입니다. 그외에 보스의 필살기 범위가 상당히 넓기 때문에 힐러 채용을 추천드리고, 잡몹들이 다수 등장하기 때문에 범위가 넓은 공격기를 지닌 수감자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보스의 코어 파괴를 2번 진행하면 더 이상 보스의 코어가 노출되지 않으니 잡몹 처리와 보스에게 딜을 집중하시면 공략은 마무리 됩니다.
스테이지 보스 정보
▲ 보스 정보
#1 조합 및 배치
이번 스테이지는 4-11과 마찬가지로 '조야'가 필수적으로 배치됩니다. 그래서 나머지 5명의 배치를 진행하여야 하며 추천드리는 조합으로는
데모리아(선택) + 레버린스(필수)+ 웬디 + 헤카테 + 레버린스 + 아리엘 or 하멜 입니다.
데모리아의 경우 잡몹을 저지하여 안전하게 클리어 하는 목적으로 배치했기 때문에 빠르게 클리어 하시고 싶으시면 'EMP'나 다른 딜러 영웅을 배치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웬디'의 경우 '레버린스'와 함께 빠르게 연결된 적을 범위딜로 처치하고 콩벌레나 다른 적들을 범위딜로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채용하였습니다.
▲ 수감자 조합 및 배치 예시
이번 공략의 핵심 수감자는 바로 '레버린스'입니다. 레버린스가 필수인 이유를 설명 드리자면 십자 범위의 넓은 '코어 파괴' 필살기를 보유 하고있는데다가 '변이 심화' 오픈 시 필살기로 코어 파괴시 에너지를 재충전하여 빠르게 '연결'된 적을 처리하기 용이합니다.
▲ 레버린스 스킬셋 설명
#2 연결된 영웅을 빠르게 처리 후 보스의 코어를 노리자!
이번 스테이지의 보스는 자신과 '연결'된 적이 필드에 존재 할 시 어떤 데미지도 입지 않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적 위에 뜬 '붉은 구슬'같은 표시에 주의하자
스테이지 첫 등장시 하단에 4명의 적이 연결된 상태가 됩니다. 보스와 연결된 적은 위 사진과 같이 '붉은 구슬'이 위에 표시 됩니다. 연결된 적을 모두 처치하면 보스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 가능하며 이 때 코어 파괴가 가능하기 때문에 파괴와 동시에 데미지를 집중하여야 합니다. 연결 된 적은 총 2번 등장하며 이후에는 보스의 '코어'가 사라지기 때문에 보스에게 딜을 집중하시면 됩니다.
▲ 레버린스로 빠르게 연결된 적을 녹이자
위 사진과 같이 '변이 심화'를 개방한 레버린스는 코어를 파괴하면 에너지가 재충전되기 때문에 빠르게 적을 녹이기 용이합니다. 이런 식으로 연결된 적을 우선적으로 처리해주어야 보스의 코어를 파괴하고 데미지를 넣으실 수 있습니다.
#3 보스의 광범위 필살기에 주의 하자
▲ 보스가 기지개를 크게 피는 순간을 주의하자
보스의 필살기 범위가 매우 넓은 편입니다. 보스가 위 사진 같이 기지개를 핀다면 필살기를 사용한다는 신호이므로 주의하고 견딜만하고 힐러의 필살기가 충전된 상태라면 맞아도 되지만 상황에 따라 연결되는 적들이 위치했던 곳에 수감자를 이동시켜 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마무리 및 클리어 영상
'권능'의 경우 코어 데미지를 주는 '다크'를 추천드리고 잡몹 처리에 조금 애를 먹는다면 '점화'를 추천 드립니다. '무기미도'는 스테이지를 에너지 소비 없이 재시작이 가능하고 스테이지를 포기해도 '전력'이 소비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조합을 시도 하고 그에 맞는 조합과 권능을 찾기 쉽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가장 간단한 공략법은 바로 '스펙 업'
이상으로 무기미도 4-12 스테이지 공략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본 게시글에 문제점이 있다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