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헬가 개체값과 졸업스킬 및 약점(델빌 진화)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포켓몬은 2세대에 등장한 포켓몬으로 메가 진화까지도 가능한 델빌의 진화형인 헬가(Houndoom)입니다. 델빌은 강아지처럼 생긴 것에 비해 헬가는 머리에 긴 뿔이 생겨나 악마적인 이미지가 강해지는데요. 헬가의 멀리 짖는 소리는 지옥에서 사신을 부르는 듯한 공포를 주고, 체내의 독소를 태워 입으로 화염을 뿜으며, 그 불꽃에 화상을 입으면 굉장한 오한이 온다는 설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헬가의 다양한 정보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헬가 진화

포켓몬고 헬가 진화의 시작은 델빌입니다. 델빌의 모티브는 태즈메이니아데블로 추정됩니다. 델빌에서 사탕 50개를 사용하여 헬가로 진화를 하는데요. 헬가의 모티브는 도베르만과 헬하운드로 추정되며, 머리에 뿔 형태로 보아 염소도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이나 중동 쪽에서는 악마의 머리는 염소의 머리를 하고 있죠. 악마의 모티브도 한 몫 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헬가의 50레벨 최대 CP는 2979이며 공격력 224 방어력 144 스테미너 181을 가집니다. 또 헬가는 메가 진화가 가능한 포켓몬입니다. 메가 에너지 100개를 사용하면 메가 헬가로 진화가 가능한데요. 메가 헬가의 50레벨 최대 CP는 4344이며 공격력 289 방어력 194 스테미너 181을 가집니다.

헬가 최적 개체값

헬가는 포켓몬고에서 자주 사용되는 포켓몬은 아닙니다. 헬가가 안좋은 평가를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너무 물몸이라는 것이죠. 베이스 스탯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격력에 치중된 유리대포입니다. 유리대포의 마지노선이라고 평가 받는 다크라이조차 헬가보다는 훨씬 단단합니다. 따라서 메가 진화를 통해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메가 헬가는 악타입으로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 꽤 높은 수준의 딜링을 할 수 있는 포켓몬입니다. 배틀리그에서의 헬가 또한 비슷한 기준으로 잘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내구도가 높은 쪽이 유리한 배틀리그이다 보니 유리대포인 헬가의 입지는 약할 수 밖에 없겠죠. PVPOKE 기준 헬가의 배틀리그 순위는 슈퍼리그 485위(그림자 413위), 하이퍼리그 331위(그림자 313위), 마스터리그 256위(그림자 239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배틀리그에서의 사용은 그리 추천하지 않지만 그래도 헬가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위의 최적 개체값을 참고하여 육성하시길 바랍니다.

헬가 졸업스킬

다음으로 헬가의 스킬 구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헬가의 노말 어택으로 불꽃엄니와 바크아웃이 있고, 스페셜 어택으로 화염방사·불대문자·깨물어부수기·속임수가 있습니다. 이 중 DPS가 가장 높은 헬가의 졸업스킬은 불꽃엄니와 속임수 조합으로 DPS는 13.70입니다. 배틀리그에서 사용하는 헬가의 졸업스킬은 조금 다른데요. PVPOKE 기준 배틀리그 헬가의 졸업스킬은 바크아웃과 깨물어부수기, 해방 추가 스킬로 화염방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헬가 상성

헬가는 악타입과 불꽃타입을 갖는 이중타입 포켓몬입니다. 헬가의 약점으로는 격투·땅·바위·물타입에게 160퍼센트 증가한 데미지를 입습니다. 상성에서 이점을 가져 저항하는 타입으로는 에스퍼타입에게 39퍼센트 감소된 데미지를 받고, 고스트·강철·불꽃·풀·얼음·악타입에게 63퍼센트 감소된 데미지를 입습니다. 메가 헬가 레이드나 헬가를 포켓몬고 컨텐츠에서 활용할 경우 위 상성을 숙지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포켓몬고 모바일게임 헬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격력에 치중된 스탯으로 유리대포로 평가받는 헬가는 포켓몬고에서 그리 좋지 못한 평가를 받지만, 육성 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보급형 악타입 딜러로 최소한의 입지는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 메가 진화가 가능한 포켓몬이기 때문에 메가 진화를 하여 레이드에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좋은 개체값을 가진 델빌이나 헬가를 포획하셨다면 메가진화까지 육성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헬가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저는 다음에 더 좋은 포켓몬고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켓몬고 모바일 게임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취미와 일상 및 반려동물(고양이)의 생활을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playhodo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