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변수 창출에 능한 물속성 원거리 디버퍼 '플라네'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29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열혈 매니저 플라네(이하 플라네)'를 선보였다.
신규 영웅 플라네는 기존 영웅들과는 전혀 다른 공격 형태를 가진 캐릭터로, 근거리의 적을 효과적으로 견제하면서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영웅풀이 다소 빈약한 물속성에 '백화마근 세인' 및 '물의 영수 해리' 등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영웅이기도 하다.
기본 공격은 권총으로 3회 원거리 공격을 가하는 형태이며, 이동하면서 공격이 가능하다. 단 투사체의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니기에 평타 자체에 대해 큰 기대를 걸기는 어렵다. 또 덱 편성 시 물 대미지 증가 및 불 피해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액티브 스킬은 원거리에서 상대방을 견제하기에 용이하도록 설계된 모습이다. 1번 액티브 스킬 '비상수단'은 근접 타격을 하면서 공중 상태로 만들면서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자신에게 접근해 공격을 가하려는 근접 공격형 적에게 카운터를 날리고, 자신은 후방으로 빠져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두 번째 액티브 스킬 '접근금지'는 지뢰를 설치해 상대방의 접근을 방해하는 기술이다. 기본적으로 3개의 지뢰, 2각성 시 6개의 지뢰를 전방 역삼각형꼴로 투척하는데, 적은 해당 지뢰에 닿을 시 폭발하면서 체력 비례 피해를 입게 되며 기절 상태에 걸리게 된다.
앞서 소개한 비상수단과 마찬가지로 공격을 위해 접근하는 근접 공격형 적에게 매우 효과적이며, 원거리 공격을 가하는 상대에게는 반대로 직접 다가가 지뢰를 설치해 유리하게 전투를 펼치는 것이 가능하다.
마지막 액티브 스킬 '긴급탈출'은 적에게 실명 상태를 부여하는 기술로, 대미지 계수 자체는 낮지만, 특수기 및 다른 영웅과의 연계를 통해 매우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긴급탈출 사용 시 전방에 연막탄을 뿌리게 되며, 이후 플라네는 후방으로 재빠르게 이동하면서 거리를 벌린다. 또한 해당 스킬을 사용하는 시점에 회피 상태가 됨에 따라 무적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플라네가 보유한 특수기는 앞서 소개한 액티브 스킬인 접근금지 및 긴급탈출과 연계가 가능한 형태로 기획된 모습이다. 1각성 시 개방되는 '실명 공격'은 적이 실명 상태일 때 발동시킬 수 있으며 강력한 피해와 함께 10초 동안 물속성 피해 증가 3중첩을 부여한다.
다음으로 '기절 공격'은 5각성 시 개방되며 기절 상태인 적에게 높은 피해를 줌과 동시에 일정 확률로 속박과 빙결, 실명 등 3종의 디버프를 부여해 유리한 전투 상황을 만들어낼 수 있다.
특히 접근금지 액티브 스킬로 적을 기절 상태로 만든 후에 특수기 기절 공격을 가하고, 기절 공격의 부가 디버프로 실명이 발동되면 특수기 실명 공격을 가하는 형태의 콤보가 가능하다. 아울러 기절 공격 후에 적이 실명 상태가 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긴급탈출로 다시금 실명을 부여할 수 있으며, 특수기 실명 공격을 이어서 발동하면 된다.
패시브 스킬 또한 근접 공격형 상대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다. 패시브 스킬 '만물상'은 근거리 영웅에게 대미지를 입히면 10% 확률로 물속성 피해 증가 1중첩을 부여하며, 4각성 시에는 33% 확률로 물속성 피해 증가 2중첩을 부여한다.
이처럼 플라네는 자신에게 유리한 전투 상황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내는 영웅이며, 기존 영웅들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의 전투를 펼침에 따라 다채로운 상황을 연출할 수 있는 캐릭터다.
플라네는 범위형 액티브 스킬을 2종이나 보유한 만큼, 5:5 영웅전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수많은 변수가 등장하는 3:3 영웅전에서도 아군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영웅 결투에서도 이용자의 컨트롤 수준에 따라서 충분히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근접 공격형 영웅이 대세인 영웅 결투에서 효과적으로 근접 딜러의 움직임을 봉쇄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29일 업데이트를 통해 플라네의 특별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신규 인연 퀘스트를 선보였으며, 영웅 리메이크를 통해 '무신강림 린' 및 '신검 에이스', 그리고 '순백의 기사 브란셀'의 성능을 상향 조정했다. 또 메인 스토리의 신규 난이도를 개방하는 한편, 멀티 모드 콘텐츠 도움 요청 시스템 및 다중 레벨업 기능 추가, 영웅 소환의 확정 소환 횟수 조정 등이 이뤄졌다.
신규 이벤트로는 봄맞이 벚꽃축제 카니발이 진행되며, 해당 이벤트를 통해서 4성 영웅 선택권을 다수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