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에픽로드 코스모 핀드 꿀팁! & 던파 모바일 모험단 원정

유저들의 의견에 귀를 귀울이면서 버그를 픽스하고 직업 밸런스를 조율하는 등, 긍정적인 운영을 보여주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드디어 오늘(5월 31일) 새로운 업데이트를 공개하면서 더욱 더 유저들에게 찬사를 받고 있다. 지금까지 던파 모바일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분들이라면 로터스 레이드 3단계를 돌면서 END파밍을 거의 끝마쳤겠지만 신규, 복귀 유저 또는 다수의 부캐를 키우는 유저라면 이번 에픽로드 코스모 핀드 업데이트가 상당히 반갑게 느껴질 것이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신규 콘텐츠 에픽로드 코스모핀드는 6월 30일까지만 진행되는 한정 이벤트다. 여기를 무조건 돌아야하는 이유는 일반 지옥파티 대비 에픽 장비가 드랍될 확률이 상당히 높다는 것! 그리고 1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데, 보상으로는 50레벨 에픽 장비가 떨어진다. 완전 대박 아닌가? 또한 50회 클리어하면 코즈니움 100개 선택 상자, 히든 보스를 처치하면 에픽 장비가 100% 드랍된다. 캐릭터당 하루에 3번 입장 가능하니 쪼렙 부캐는 무조건 돌아주자!

에픽로드 코스모핀드는 입장 시 공간의 파마석이 필요하다. 공간의 파마석은 지옥파티 초대장 80개로 만들 수 있으니 당분간은 지옥파티를 직접 가기보다는 초대장을 공간의 파마석으로 바꾼 후 에픽로드를 도는게 더 효율이 좋을듯 싶다.

지옥파티에서 드랍되는 에픽 아이템들이 에픽로드 코스모핀드에서도 그대로 나온다. 최근에는 지옥파티에도 천장 시스템이 생겨서 예전보다는 에픽을 얻을 확률이 높아졌지만 천장을 완성하는 시간과 초대장 개수를 생각해보면 에픽로드가 더 이득이라는 생각이 든다. 앞서 언급했지만 운이 좋게 히든 보스가 뜬다면 무조건 에픽 아이템을 드랍하므로, 평소 로터스 레이드 3단계에 진입하지 못해서 발을 동동구르고 있는 분들, 또는 부캐로도 로터스 레이드 3단계를 가고 싶은 분들이라면 6월 30일까지 열심히 돌아주도록 하자.

에픽로드 코스모핀드의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았다. 애초에 1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던전이고, 본인의 레벨에 맞는 보스 3명이 등장한다. 마지막 보스는 집행자 튜리엘인데 각성기 한방에 평타 몇번 때려주면 사르르 녹아버린다. 서조의 계곡 보다는 살짝 더 시간이 걸리지만 에픽 드랍 확률은 더 높으니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또한 피로도가 소모되지 않는다는게 핵이득! 항상 그런건 아니지만 10번 돌아주면 4번은 에펙이 나오는 것 같다.

던파 모바일에서 에픽을 가장 쉽게 파밍하는 장소는 단연 서조의 계곡이다. 물론 확률이지만... 오늘 5월 31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일 온타임 선물(푸시 보상)으로 서조의 계곡 추가 입장권, 공간의 파마석 등을 듬뿍 받을 수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이렇게 초보, 신규, 복귀 유저를 잘 케어하고, 기존 유저들에게는 부캐를 원활하게 육성할 수 있는 보상을 잘 지급해서 인기가 많은 것 같다.

부캐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꼭 해야하는 모험단 원정!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30레벨 던전과 의뢰 던전이 추가되어 보다 간편하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게 되었다. 신규 시나리오 원정 2종이 추가되면서 더 쉽고 빠르게 다양한 캐릭터를 키울 수 있으니 바로 접속해서 확인해보자.

신규 의뢰던전 4종이 추가되었다. 고대던전 장비도 모험단 원정으로 획득 가능하게 바뀌었다는 것! 이거 정말 대박이 아닐 수 없는데, 모든 부캐릭터가 고대던전을 직접 돌아야하는 수고스러움이 덜어지게 되었다. 이제는 의뢰던전 파밍을 더욱 간단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그리고 기존 지옥파티 원정보다 더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는 신규 지옥파티 던전 안트베르 협곡이 추가되었다. 지옥파티 안트베르 협곡은 50레벨이어야 가능하고, 피로도와 지옥파티 원정서가 있어야 한다.

모험단에 신규 콘텐츠가 생겼다. 이제는 게임 접속 중이 아닐 때도 활력의 비약, 지옥파티 원정서, 영광의 결정, 레어 소울, 언커먼 소울 같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경험치 캡슐과 버프 포션을 사용하면 더 빠른 모험단 성장이 가능해진다.

모험단 탐색을 통해서 다양한 보물을 획득할 수 있다. 간단한 미니게임을 하면서 진행하는 방식인데, 크게 어렵지 않으니 시간날 때마다 플레이하고 지옥파티 원정서, 영광의 결정, 성스러운 유물조각, 커먼~언커먼 카드를 챙기도록 하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접속해보면 총 상금 1억원 이벤트 매치에 대한 공지가 올라와있다. 곧 대규모 이벤트 매치가 펼쳐질 예정! 1:1 모험가 대전, 3:3 스트리머 대장전이 주요 이벤트 매치이니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꼼꼼히 살펴보고 참여해보도록 하자.

평소 던파 모바일을 하면서 PvP는 자신있다고 생각했던 분들이라면 1:1 모험가 대전에 참여해서 실력을 뽐내보고, 좋아하는 스트리머가 있다면 함께 팀을 꾸려서 3:3 스트리머 대장전에 참여하여 추억을 만들어보자.

자세한 사항은 위표를 참고!

지금 자유 대련장으로 가보면 대장전 3:3 결투가 추가된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대장전은 팀원과 힘을 합쳐서 승리의 주인공이 되어 볼 수 있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신규 대전 콘텐츠다.

진행 방식이 좀 독특하던데, 3명의 팀원이 매 라운드마다 출전신청을 받아서 1:1 방식으로 결투를 진행하게 된다. 즉, 상대쪽에서 누가 나오는지 미리 알 수 있다는 것. 만약 출전신청 희망자가 많을 경우에는 주사위로 정하게 된다. 대장전 3:3 결투는 옵저버도 가능하니 고수들이 연습하는걸 구경하고 싶다면 기웃거려 보도록 하자.

필자는 헬파티 초대장을 얻기 위해서 매일 결투장을 한판씩 하다보니 1단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는데, 프리시즌 때 열심히 연습해서 1시즌때는 더 높은 단수로 올라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침 이번 업데이트로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어 여러 직업들이 웃고 있는 상황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참조하자.

마지막으로 미니미니팡팡 이벤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면, 하루에 2번만 참여할 수 있는 점프 미니게임으로,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기존 틀린그림 찾기 이벤트처럼 누구나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고, 누적 점수 보상으로 미지의 이빨, 10,000 테라를 지급한다.

파란색 발판은 중앙을 밟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점수 2배인 빨간색 발판, 점프 효과가 2배로 상승하는 노란색 발판을 주의하면서 진행하면 될 것 같다. 기본적으로 떨어지지만 않으면 한번에 500점씩, 하루에 2번 가능하니까 1천점을 누적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동안 5천점을 쌓는건 일도 아니니 느긋하게 플레이 해보길 바란다.

넥슨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