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게임 리니지M 출석만 해도 스킬 합성 TJ쿠폰을 준다고 실화냐?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요즘은 날이 너무 덥고 날도 습해서 저처럼 땀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정말 힘든 날씨입니다. 특히 회사에 출근하면서 이미 땀을 많이 흘려서 그런지 의욕도 떨어지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게 바로 여름휴가입니다. 저 같은 경우 여름휴가는 오랜만에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간입니다. 여름 방학과 여름휴가가 겹치기 때문에 7월 중순부터 8월 초까지는 여름 이벤트가 게임 유저들을 유혹하는데요. 리니지M 역시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다양한 변화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어떤 변화들이 있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난 업데이트 내용부터 하나씩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발록 서버 오픈 기념 아이템인 발록의 가호를 전 서버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배포처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부터 전 서버에서 제작이 가능해졌는데요. 혈맹 레이드 헬발록 처치 시 일정 범위 내 타격한 모든 캐릭터에게 지급되는 발록의 화염구와 이계의 균열 보스 이계의 발록과 욕망의 동굴 보스 발록 처치 시 드롭 가능한 발록의 각성구를 활용해 발록의 가호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발록의 가호는 아이템 보유 시 PVE 대미지 리덕션 +2 버프 효과 부여되고, 아이템 사용 시에는 PVP 대미지 리덕션 +2 버프 효과를 부여합니다. 각성: 발록의 가호의 경우 아이템 보유 시에는 PVE 대미지 리덕션 +4 버프 효과를 부여하고,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PVP 대미지 리덕션 +4 버프 효과를 부여합니다. 참고로 사용 시 명예 코인 10개를 소모하고 10분 동안 지속됩니다.

발록의 화염구 16개와 최고급 철 5개로 제작이 가능한 발록의 전리품 상자의 경우에는 사용 시 정해진 확률에 따라 1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발록의 전리품 상자 구성품은 100만~1,000만 아데나,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1개, 희귀/영웅/전설 제작 비법서 1개 그리고 [변신 카드] 발록과 [변신 카드] 각성: 발록입니다. 위에에서 소개한 보상 중 반드시 1종은 획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 시 발록의 가호를 획득할 수 있는 발록의 가호 상자와 사용 시 각성: 발록의 가호를 획득할 수 있는 각성: 발록의 가호 상자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컬렉션 재료 획득처가 추가되었는데요. 혈맹 레이드 및 최고급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상자에서 아이템 컬렉션 재료 아이템 획득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혈맹 레이드 보스의 드롭 아이템 목록에 컬렉션 대상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최고급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상자에서는 컬렉션 대상 아이템인 항마의 반지, 정신의 벨트, 커트라스, 광전사의 도끼가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그리고 지난 TRIGGER 업데이트 기념 출석 체크 이벤트 중 마지막 5주차 보상이 공개가 됐는데요. 바로 TJ쿠폰 - 스킬 합성입니다. TJ쿠폰 - 스킬 합성은 2021년 1월 27일 오전 5시부터 2022년 7월 6일 오전 4시 59분까지 신화, 전설, 영웅 등급의 스킬 카드 중 집계 기간 내 도전한 최고 등급 이하의 스킬 카드 합성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예를 들어 신화 스킬 재합성 도전 이력을 지니고 있는 경우 영웅이나 신화 스킬 중 선택하여 재합성 도전이 가능합니다. 만약 합성 실패 내역이 없는 경우에는 제작을 통해 스킬 카드 뽑기권을 획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무과금 유저들의 경우에는 TJ 쿠폰을 통해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이벤트 소식을 모아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즌패스 소식인데요. 2022년 7월 13일 정기점검 이후에 상점에서 200만 아데나로 [시즌패스] 썸머 바캉스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시즌패스가 활성화하고 매일매일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썸머 바캉스 시즌패스의 경우 요일에 따라서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리니지M 시즌패스의 장점은 시즌패스를 늦게 구매를 해도 모든 보상을 다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 같은 경우도 조금 늦게 구매를 했지만 앞선 날짜의 보상들도 다 받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이번 시즌패스의 경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데요. 뽑기권에서 좀 좋은 친구들이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그리고 오는 2022년 7월 17일(일) 대한민국 헌법이 공포된 제헌절을 기념하여 7월 17일 9시에 제헌절 기념 법전(이벤트)가 푸시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제헌절 기념 법전의 경우 인벤토리 보유 시 이벤트 호칭이 활성화되는데요. PVE 대미지 리덕션 +1, 축복 소모량 감ㅅ소 15%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삭제 일자가 2022년 7월 20일(수) 05시까지이니 그전에 받으시면 되는데요. 참고로 60레벨 이상의 유저들이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지난 2022년 6월 8일(수)부터 2022년 7월 6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었던 발록 서버 랭킹 보상이 이뤄졌습니다. 달성 미션은 최고 레벨 달성, 전설 마법인형, 전설 변신, 희귀 등급 이상 제작 횟수 그리고 최고 혈맹 등급 달성 등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최고 레벨 달성의 경우 각 서버 1위부터 100위 이내까지 모두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전 서버(월드) 1위의 경우 희망 전설 스킬 1종 획득권이라는 어마 무시한 보상도 받을 수 있는데요. 엄청 부럽습니다...ㅜ.ㅜ

얼마 전 겜세야 채널에 굉장히 흥미로운 영상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바로 세야 캐릭터와 여포의 1:1 영상이었습니다. 배리어가 없는 상태에서 여포 캐릭터하고 1:1이 가능할까? 항상 영상 보면서 궁금했던 내용이기도 했는데요. 이번 방송에서 뭔가 일이 일어나겠다는 느낌이 오더군요. 자~ 과연 여포 캐릭터와의 1:1 과연 승자는 누구일까요?

그런데 일단 계속 세야 캐릭터가 다이가 되더군요. 사실 많은 분들이 리니지M은 자동 게임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사실 어느 정도 이상이 되면 그때부터는 캐릭터의 스펙도 중요하지만, 전장에서 얼마나 컨트롤 플레이를 잘 하는지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보통 스탯도 한 끗 차이기 때문에 한방에 승부가 갈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계속 약간 차이로 지니까 보는 저도 안타깝더라고요.

계속 죽다 보니 약간은 의기소침한 분위기였는데요. 그런데 7전 8기라고 했던가요? 마침내 여포 캐릭 1:1 다이에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보는 제가 다 손에 땀을 쥐고 시청을 한 것 같습니다. 고생 끝에 낙이 온다고 기뻐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제가 한 건 아니지만 제가 이긴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역시 이런 맛에 게임 방송을 보는 것 같습니다...ㅎㅎ

지난 2022년 6월 3일(금) 방영됐던 리니지M 인사이드M - 시즌2: 슛!터뷰 방송에서 꽃태자와 혁이가 등장해서 시청자들에게 공약을 걸었는데요. 꽃태자의 경우 영웅 꽃태자 세트 완성을 하면 만능충전석 50개, 혁이는 7월 6일까지 서버 내 마법사 랭킹 TOP5 진입을 하면 축복 부여 주문서 30개를 보상으로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꽃태자는 지난 7월 2일 영웅 꽃태자 세트를 완성하여 7월 13일(수)에 보상이 지급되었습니다. 그리고 공약 마지막 날인 7월 6일 혁이도 공약 달성을 하여 7월 20일(수)에 보상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리니지M 업데이트 페이지 / 다운로드 바로가기

오늘은 리니지M 신규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진행 중인 이벤트 내용들을 전해드렸습니다. 일단 출석 보상을 통해 스킬 합성 TJ 쿠폰을 받을 수 있다는 부분이 가장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늘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의 위치에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것이 오랜 인기의 비결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