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호두 성유물 무기 조합 종결 복각 4번째
2021년 3월 출시 후 이번이 원신 호두 복각 4번째다.
호두는 나온 지 3년이 넘은 오래된 캐릭이지만 최신 캐릭들과 픽률이 비슷하다.
신캐가 나오든 말든 호두가 애정캐인 유저는 3년 동안 호두만 계속 사용하면서 원신을 한다는 이야기로, 경쟁 시스템이 없는 원신의 최고 장점 중 하나다.
호두 보유율은 45.5%로 높은 편이며
통계 기준 1돌 보유율이 가장 높은 캐릭이다.
2위가 느비인데, 2위하고도 5% 차이가 난다.
그만큼 원신 호두 1돌 유무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물론, 1돌을 하면 호두를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지 1돌을 안 한다고 못 쓰는 것은 아니라서 1돌이 필수는 아니다.
하지만 나온 지 3년이 넘은 호두를 여전히 사용한다는 것은 애정이 있다는 이야기다.
그래서 앞으로도 호두를 사용할 생각이라면 1돌을 하고 더욱 편하고 강력하게 호두를 사용하는 것이 애정캐를 재밌게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다.
원신 호두 성유물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를 원신 호두 성유물로 사용하는 유저가 79.7%로 2위 추억의 시메나와 10.8%와 큰 차이가 난다.
시메나와는 절연과 같이 나와서 절연을 사용하는 캐릭이 많으면 같이 나오는 시메나와를 호두(10.8%), 요이미야(85.5%), 방랑자(5.5%) 등등에게도 줄 수 있어서 레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케이스를 제외하면 원신 호두 성유물은 마녀를 주는 것이 좋다.
주옵은 HP, 불 원소 피해 보너스, 치명타
부옵은 HP,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원마.
호두 원충은 아예 안 챙겨도 된다. 만약 2싸이클 1궁을 무조건 쓰고 싶은 사람이라면 120~130 정도로 세팅하면 된다.
원신 호두 종결은 정답은 없으나 보통 물공명 없이 HP 3만, 원마 200, 치확 70~80, 치피 200~220 정도로 세팅하면 종결이라고 볼 수 있다.
극종결은 원마 250, 치확 80~90, 치피 230~260 정도다.
원신 호두 무기
이번 통계를 보면 원신 호두 무기로 전무 호마의 지팡이를 사용하는 유저가 62.2%다.
예전에는 호마의 지팡이 대체 무기로
용학살창을 가장 많이 이야기했고 그다음이 결투의 창이었다.
하지만 서두에 말한 것처럼 3년이 된 호두를 아직까지도 사용한다는 것은 성능보다는 애정이다.
3년 동안 호두를 애정으로 사용하는 유저라면 원신 호두 무기로 호마의 지팡이를 주는 것이 호두가 좋아할 것이다.
원신 호두 조합
가장 많이 사용하는 조합은 여전히 호야행종.
호야행종은 3년 동안 호두 1위 조합으로 몇몇 기믹을 제외하면 어떤 나선에서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티다.
그래서 어느 정도 호야행종을 육성한 유저는 3년 동안 다른 캐릭을 키우지 않고도 원신의 엔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호두 첫 복각 때 뽑아서
1돌로 2년 정도 사용했다.
2년 전에 파밍을 멈춘 세팅이다. 사이트 기준 4%다.
예전에는 호두의 플레이가 재밌다고 생각했었는데, 화려하고 재밌는 플레이의 캐릭들이 계속 나와서 이제는 호두의 플레이가 재밌다기보다는 답답하고 불편하게 느껴져서 최근에는 아예 사용하지 않는다.
유라는 답답하고 불편해도 애정 때문에 사용하는데 호두는 그 정도의 애정은 없어서 작년 복각 포스팅 때 사용하고 1년 동안 사용을 안 했다.
호두에 애정이 없는 유저들은 나처럼 다른 애정캐 or 편의성이 좋은 최신 캐릭터를 사용하기에 호두를 자연스럽게 사용하지 않게 된다. 이러한 기준으로는 이번 원신 호두 복각 때 뽑을 이유가 없다.
하지만 호두에 애정이 있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3년 동안 호야행종으로 원신을 즐기는 유저들이 여전히 많은 것을 데이터로 볼 수 있을 만큼 호두가 애정캐인 유저가 많다.
그래서 본인이 호두가 애정캐라면 이번 복각 때 육성하면 되는데, 호두는1돌만 좋고 2~6돌의 효율이 상대적으로 좋은 편은 아니라서 돌파 대비 성능이 좋아지는 것을 다른 캐릭과 비교하면 크게 느끼지는 못한다.
그래서 1돌만 해도 매우 충분하며, 찐애정이라면 성능이 아닌 순수 애정만으로 본인의 여유에 맞게 2~6돌을 선택적으로 돌파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