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선비경 연월 6월 상반기 리스트와 자잘한 플레이 팁

한동안 귀찮음 문제로 원신에 관한 내용을 안적은지가 꽤 오래된 것 같은데, 그래서 오래간만에 관련 포스팅을 작성이나 해보려고 한다. 그건 그렇고 최근에 요이미야나 미코가 복각을 알리는 6월 상반기로 다가오게 되면서 저번 달보다 꽤나 성가신 적들이 다시 등장하게 되었다. 캐릭터가 많은 사람이면 별 상관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유저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왜냐하면 이번 원신 나선비경 12층 토벌 리스트에 심연 사도들이 여러 마리로 펄쩍 날뛰기 때문이다. 종려와 같은 보호막 캐릭터가 없다면 별도의 컨트롤이 필요하며 이외에도 검치호나 뿔악어 등 단단하면서도 거슬리는 적들이 많다.

이번 연월 축복은 연주의 달로 캐릭터의 일반 공격이 적에게 명중하면 해당 적에게 연주의 인장을 부여하며 3초 후에 연주의 인장은 제거되고 해당 적에게 고정 피해를 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냥 한마디로 생각하면 이번 연월 비경은 현재 픽업 이벤트 중인 요이미야에 최적화된 비경이라고 볼 수 있겠지만 캐릭터 풀이 잘 갖춰져 있다면 향릉, 카즈하 이런 캐릭터들을 활용해서 연월 축복 상관없이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12층 1번 방 상반부

1웨이브에는 다양한 속성의 구라구라꽃이 등장한다. 애내들은 흩어져서 산개 공격을 하니까 카즈하같이 몹몰이를 잘하는 캐릭터로 없애주면 빠르게 죽일 수 있다. 그리고 2웨이브에는 태고의 구조체가 3마리씩 등장하는데 애내들은 심심하면 투명화 패턴에 돌입하게 되니까 번개 원소 + 풀 원소로 확실하게 두들겨 패줘야 편하게 깰 수 있다. 근데 딜링이 충분히 된다면 번개 + 풀 조합은 무조건적인 필수는 아니다.

12층 1번 방 하반부

1웨이브에 얼음 + 물 심연 메이지가 등장한다. 그래서 쉴드를 빠르게 깨기 위해 불 + 풀 원소 조합으로 확실하게 죽여주면 된다. 그러면 2웨이브에 제일 거슬리는 심연 사도가 무려 3마리씩이나 한꺼번에 등장하는데 가만히만 있어도 애내들이 알아서 플레이어 쪽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최대한 한 곳에 모은 다음에 불 + 물 + 풀 파티 조합으로 한꺼번에 녹여주면 된다.

12층 2번 방 상반부

익숙하게 등장하는 공포의 취령 버섯이다. 그냥 번개 원소 딜러를 중심으로 해서 그로기 상태로 만들어 한꺼번에 패도록 하자. 한방 데미지가 좋으신 분들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애는 그로기 상태가 아니면 무지막지하게 강력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상대하기 부담스럽다면 딜타임 확보가 가능한 그로기로 만들어야 한다.

12층 2번 방 하반부

오래간만에 보는 듯한 뇌음의 권현이다. 맵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번개 광역 피해를 주기 때문에 이번에 접대 취급을 받는 요이미야와 같은 불 원소 원거리 딜러 캐릭터가 있다면 편하게 잡을 수는 있다. 근데 그거 없이도 무난하게 잡기는 잡으니까 무조건적인 필수 요소는 아니다. (호두나 방랑자 이런 캐릭터로 충분히 대체 가능)

12층 3번 방 상반부

총 4마리의 성해 짐승들이 출몰한다. 애내들은 내구력도 드럽게 단단하고 불규칙한 패턴으로 움직이면서 싸우기 때문에 둘이 동시에 달려오는 타이밍을 잘 재서 한꺼번에 두들겨패면 된다. 워낙 단단하면서도 이리저리 왔다갔다 거리는 존재들이라 클리어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도 한다.

12층 3번 방 하반부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보스는 바로 이번 연월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죄 깊은 침례자인데 특이하게도 얼음. 불, 물 원소 보호막을 순서대로 생성하는 기질을 가지고 있다. 근데 보호막이 워낙 얇아서 금방 깨뜨리는 것이 가능해 앞서 등장한 몹들에 비하면 난이도는 그리 어려운 편이 아니다. 1번 방 후반까지 고려한 파티를 통해서 클리어하면 된다.

여기까지 원신 나선 연월비경 23년 6월 상반기에 대한 얘기를 해봤다. 개인적으로 풀 원소 캐릭터가 너무나도 부족해서 다음에 알하이탐이 나온다면 적극적으로 육성해볼 계획인데 육성이 어느정도 된다면 실전 연월에서 사용해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