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 리니지M 7주년 업데이트, 신서버와 신규 클래스 마검사까지 만나보자
돌이켜보면 시간이 참 빠르구나 싶다. 전 직장 동료들과 첫 론칭 때 혈맹을 만들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7주년이란다. 당시에도 정말 재밌게 즐겼었는데, 요즘은 그 이상의 재미를 만끽하고 있는 것 같다. 것도 그럴게 7주년 업데이트로 인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포인트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그중에 특히 눈여겨볼 것은 신 서버 말하는 섬 & 윈다우드와 새로운 클래스인 마검사의 등장이 아닐까 한다. 오죽하면 기존에 접었던 유저들도 '다시 해볼까?'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니 말 다 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서 참고하도록 하자.
기념적인 7주년 업데이트, 어떤 내용일까
확실히 7주년 업데이트라 그 스케일도 남다르다. 우선 첫 번째로 살펴볼 것은 신 서버인 말하는 섬 & 윈다우드. 처음부터 시작하여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리부트 월드다. 독자적인 서버 운영으로 전폭적인 성장 지원은 물론이고, 서버 전용 특별 혜택까지 누려볼 수 있기에, 신규·복귀 유저라면 무조건 여기서 시작하는 게 이득이다.
두 번째는 신규 클래스인 마검사. 고대의 룬 마법을 활용하는 강력한 신규 클래스다. 여기에 쾌속의 검격을 날려 상대를 제압하는 검술까지 쓰고 있어 다방면에서 월등한 캐릭터라고 보시면 되겠다. 세 번째는 신규 지역인 페트라. 신기루 결계가 깨지며 등장한 새로운 대륙이다.
숨겨진 페트라 사막 지하 모래 지옥 던전부터, 강력한 보스인 고대 병기 네메시스, 다양한 사막 지역의 몬스터를 만나볼 수 있다. 여기서는 페트라 사막 전용 제작 아이템인 생명의 돌을 제작할 수 있고 해당 지역의 특산물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보스를 잡으면 세계수의 반지, 트리니티(에이스), 일루전 카운터(에이스)까지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편의 시스템이 개선됐다. 우선 메인 UI가 개선되어 캐릭터 정보 창, 주요 조작부, HUD 아이콘 등 직관적으로 바뀌었다. 여기에 CON 스탯이 리뉴얼되고 코인으로 제작 가능한 성물 리스트에 신규 카드들이 추가된다.
신 서버 말하는 섬 & 윈다우드에서 새로운 모험을
완벽하게 새로운 독자적인 서버 말하는 섬과 윈다우드가 6월 19일 오픈했다.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입장하기도 힘들 지경이다. 특징을 하나씩 살펴보자면 기존 서버군과 분리된 독자적 서버군이라 약간의 차이점은 존재한다. 등급별 변신이나 마법인형, 성물 카드는 일부만 오픈이 되고, 유일 등급이 존재하지 않는다.
또한 문양, 수호성, 상점 장비 중 일부만이 존재한 채로 오픈이 된다. 다만 전용 서버인 만큼 그만한 혜택이 존재한다. 첫 번째는 말하는 섬 시즌 패스와 판도라의 성장 패스. 둘 모두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매일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아 가는 형태로 이뤄져 있다. 특히 전폭적인 성장 지원 시스템이 들어가 있는 만큼 75레벨까지 성장에 따라 상급 뽑기 팩 300개, 샤르나의 영웅 변신 반지(각인), 필수 성장 재화 등 다채롭게 지원하고 있다.
두 번째는 특수 던전인 과거의 말하는 섬. LV 50 이상의 유저들만 입장이 가능하며 계정당 1일 1시간만 이용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마력의 기운을 얻을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다양한 성장 재화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마력의 기운은 거래소 등록 가능 아이템이라는 점도 꼭 잊지 말자.
세 번째는 버프 상인. 특정 NPC를 터치하면 정해진 버프 효과 중 하나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네 번째는 후발대 용사 지원 이벤트. 말하는 섬과 윈다우드에서 정착하기 위해 아덴 기사단의 장비(기간제)를 지원한다. 즉 이를 통해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셈이다.
마지막으로 리부트 월드 전용 특별 쿠폰 코드도 있다. REBOOTWORLDGIFTS 를 기입하고 리부트 월드 티켓을 획득하여 신대륙의 축복 상자를 제작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여기까지만 봐도 하지 않을 이유가 없더라. 어떻게 해서든 참여해 모든 보상을 다 챙겨오도록 하자.
신규 클래스 마검사 등장, 색다른 강함을 경험해 봐
고대의 마력을 간직한 신비로운 신규 클래스인 마검사가 등장했다. 마법과 검술을 동시에 쓰는 복합적인 클래스더라. 룬 마법을 통해 원거리에서 마법을 쓰거나, 적에게 스턴을 걸어 움직임을 둔화시키고 신속하게 움직여 검술로 처리하는 메커니즘을 뽐내고 있었다.
여태껏 공개됐던 클래스들은 하나의 포지션을 취하고 있었다면 이번 마검사는 혼자서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칠 수 있기에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하고 싶은 유저에게는 딱이라고 본다. 더군다나 신규 서버에서 시작했다면 아이템 지원도 두둑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돋보인다.
신규 장비로는 룬소드를 주로 착용하고 있으며, 이번 7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제작이 가능한 신규 반지 3종도 추가가 됐다. 강력한 마법과 쾌속의 검술을 보다 효율적으로 펼치기 위해서는 전용 장비가 필수적이니 꼭 챙겨두도록 하자.
또한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클래스 체인지도 준비되어 있다. 상점 - 이벤트 탭에서 700 아데나로 7주년 클래스 체인지 (마검사)를 획득할 수 있다. 기간은 6월 19일부터 7월 3일까지이며 레벨 75 이상의 유저에 한 해 가능하니 그 점은 꼭 명심해두시길 바란다.
TJ 쿠폰과 다채로운 이벤트 놓치지 마
EPISODE ZERO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총 7종의 TJ 쿠폰이 준비됐다. 아시는 분은 알겠지만 성장을 목표로 한다면 정말 놓쳐서는 안되는 콘텐츠 중에 하나다. 일반 장비 복구와 스킬 합성 쿠폰은 700아데나로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TJ 쿠폰 선물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다.
나머지 5장인 스페셜 룬 복구,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스페셜 변신 합성, 스페셜 성물 합성은 매 주차 출석체크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2023년 11월부터 실패한 내역이 있는 분이라면 다시 상위급 장비를 노리시면 되겠다. 실패한 내역이 없다면 그에 상응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니 꼭 모아두시길 권장한다.
현재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 중이다. 첫째는 경험치 합산. 기존에 플레이하고 있던 캐릭터의 경험치를 새롭게 육성하는 캐릭터에게 경험치를 이전하는 이벤트다. 같은 계정, 동일 서버에서만 진행 가능하니 이 점은 꼭 유의하도록 하자. 둘째는 오림의 흔적 시즌 7. 기간 동안 오림의 흔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오림의 증표를 모아 다양한 보상으로 바꿀 수 있는 이벤트다.
그 외에도 신 서버 오픈 기념으로 주사위의 추억, 매일매일! 퀴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모두 참여하여 푸짐한 보상 싹 챙겨오시길 권한다. 7주년 업데이트 기념으로 리뉴얼된 NC소프트의 리니지M에 대해 알아봤다. 다채로운 이벤트와 더불어 보상까지 즐길 거리가 한가득이다. 할까 말까 고민할 이유가 없다. 지금 바로 접속하는 게 무조건 이득이라고 본다.
[리니지M 홈페이지]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합니다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